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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CJ온스타일은 지난 22일 '넥스트 콘텐츠 커머스' 미디어 데이를 열고 기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식을 탈피한 차별화 전략을 구축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소비 트렌드가 상품 정보와 가격 중심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아닌 고객 개개인의 가치가 반영된 '취향 소비'로 진화했다는 게 회사...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 '인급동 리포트' 공개 [Geeks' Briefing] 2024-08-29 13:57:05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 ‘인급동 리포트’ 공개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유튜브에서 주목받은 콘텐츠 유형과 트렌드 인사이트를...
해외 가는 원스토어 "구글·애플 독점 깬다" 2024-08-28 17:31:52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 수펙스홀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원스토어는 국내 통신사와 네이버의 앱 마켓을 통합해 2016년 출범한 토종 플랫폼이다. SK스퀘어가 약 46%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다. 이 밖에 네이버, KT, LG유플러스, 마이크로소프트, 크래프톤 등도 지분을 갖고 있다. 그동안 국내...
네이버·구글 이어 빙에 밀리더니…다음, '콘텐츠 포털' 도약 시동 2024-08-28 17:07:07
구글이 차지했다. 이호원 카카오 미디어플랫폼 리더는 "다음 이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탭을 마련했다"며 "채널 탭 신설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 확장되면서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새 콘텐츠를 한눈에'…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채널' 탭 신설 2024-08-28 14:56:29
수 있다. 이호원 카카오 미디어플랫폼 리더는 "다음 이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탭을 마련했다"며 "채널 탭 신설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 확장되면서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방심위, '딥페이크 사태'에 "텔레그램 등과 협의체 구성"(종합) 2024-08-28 11:38:21
영상의 주요 유포 경로인 텔레그램 등 주요 소셜미디어(SNS)에 대한 자체 모니터 인원을 배 이상 늘려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신속하게 적발하고 향후 전담 인력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현재 방송심의 쪽에 치중한 400여 명의 모니터링 인력을 70여 명에 불과한 디지털 성범죄 심의 쪽에 재배치하는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원스토어, 내년 초 EU iOS 시장 진출…포트나이트도 입점 2024-08-28 11:00:04
원스토어는 28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 수펙스홀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원스토어는 국내 통신사와 네이버의 앱 마켓을 통합해 2016년 출범한 토종 플랫폼이다. 현재 SK스퀘어가 약 46%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 주주다. 이 밖에도 네이버, KT, LG유플러스, 마이크로소프트, 크래프톤 등도 지...
방심위, '딥페이크 사태'에 "텔레그램 등 사업자와 협의체 구성" 2024-08-28 10:21:30
미디어(SNS)에 대한 자체 모니터 인원을 배 이상 늘려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신속하게 적발하고 향후 전담 인력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영상 삭제 차단 조치와 관련해 전자 심의를 강화, 24시간 이내 영상이 사라질 수 있도록 시정을 요구하고 악성 유포자는 즉각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강조했다. 류희림...
김태규 "방통위 4인 개의 법안, 기능 마비 초래 우려"(종합) 2024-08-26 16:30:34
통합미디어법 입법 추진, 디지털 서비스 이용자 보호 규범 마련, 방송사 재허가·승인 유효기간 확대, 대기업의 방송사 소유 규제 완화, 단말기 유통법 폐지, 포털 뉴스제휴평가기구 공정성 제고, 허위조작정보 근절 대책 마련, 인공지능 생성물 표시제 도입 등 내용의 업무계획을 보고한다. 한편, 방통위는 현안질의 서면...
OTT 20대가 가장 많이 본다…하루 평균 70분 2024-08-26 14:36:27
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의 '2024 타겟 리포트'를 26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세대별 남녀 미디어 이용 행태와 광고 접촉 반응 등을 살펴본 것으로, 지난 달 15~59세 서울·경기·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한 결과를 도출했다.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OTT 시청 시간은 56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