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못 봤던 맛·건강한 맛에 열광…1030세대 비싸도 지갑 열었다 2023-02-07 17:44:53
소비층인 2030, 미래 소비자인 10대들의 ‘입맛’을 파악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실험적 제품을 올리고, 여기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을 상품화한다. 어떤 품목보다 소비자 접점이 넓은 식품의 특성상 마케터들도 소비자의 미세한 취향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식품기업의 크라우드펀딩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비싸도 괜찮아"…MZ세대, 지갑 척척 열리게 만든 제품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5 13:00:24
소비층인 20~30대와 미래 소비자인 10대들의 취향을 알아야 시장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어서다. 식품업계는 트렌드를 빨리 읽기 위해 테스트베드에서 성공한 제품들에 주목한다. 시중에 없는 독특한 상품들은 와디즈와 같은 펀딩 플랫폼에서 우선적으로 관심도 테스트를 거친 후 정식 출시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기...
종잣돈으로 목돈 만지고 싶은 2030, '이 곳'으로 몰려든다 2023-01-25 15:32:27
세대가 주류 문화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위스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진 탓이다. 실제 지난해 국내에 수입된 위스키는 1억 8757만 달러로 이는 7년 만에 최대 규모로 알려졌다. 위스키의 경우, 생산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고 가치 변동성이 크지 않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15살에 첫 구매"…'불패신화' 명품이 믿는 건 어린이? [노유정의 제철] 2023-01-21 12:00:04
명품에 친숙합니다. 가방 등 고가의 주력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신발과 액세서리, 의류 등 분야도 다양합니다. 보고서는 알파 세대와 Z세대가 2030년까지 전체 명품 시장에서 3분의 1을 담당하는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와 Z, 알파 세대를 모두 합치면 2030년에는 세계 명품...
"15살에 첫 쇼핑"…SNS 보고 명품 시장 '큰 손' 된 세대 2023-01-19 08:00:57
이후 출생)'가 핵심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인 CNBC는 글로벌 컨설팅업체 베인앤컴퍼니의 2022년 글로벌 명품시장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전 세계 명품 매출이 3810억달러(약 473조원)로 전년 대비 22% 급증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보도했다. 인플레이션(물가상승),...
식물성 식품 판 키우는 풀무원…'간헐적 채식' 90년대생 잡았다 2022-11-04 18:37:00
주 소비층으로 떠올라 지금보다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풀무원의 핵심 소비층을 기존 주부 이외의 다른 연령대로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시장조사회사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채식 식품 시장은 2022년 26조원에서 2025년 34조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과제로 떠오른 원료 확보 문제동물복지...
두부로 치킨 만들었더니 매출 '쑥'…풀무원의 파격 실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1-04 16:39:27
소비층으로 떠올라 지금보다 앞으로가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풀무원의 핵심 소비층을 기존의 주부 이외의 다른 연령대로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미국의 시장조사회사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채식 식품 시장은 2022년 26조원에서 2025년 34조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성장하는 시장에서 1등 기업이 되면,...
코끼리처럼 거대하고 다양한 아프리카 시장 2022-11-02 16:29:44
신소비층으로 가세해 ‘블랙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중산층을 더 단단하게 한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석유, 천연가스뿐 아니라 미래 산업에 필수인 리튬, 희토류 등까지 아프리카산 자원의 몸값도 고공행진이다. 두 번째는 다양성이다. 불교 경전인 열반경에 ‘군맹무상(群盲撫象)’이라는 말이 있다. 인도 왕이...
한국앤컴퍼니, 북미 자동차 부품 전시회 참가 2022-10-28 09:23:23
소비층 확보를 위한 세일즈 활동을 펼친다. 관계자들과 배터리 산업 전반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아이디어를 폭넓게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는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2017년 미국에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2020년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생산기지를 준공했다. 현재 연간 1,400만...
GS25, 메타버스 게임플랫폼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 2022-10-24 08:41:03
꾸미는 게임이다. 게임 오픈 후 한 달간은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면 진열대나 포스기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GS25는 MZ세대와 알파(α) 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로블록스에 체험공간을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hiny@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