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이오니아, 내달 탈모화장품 유럽 출시…하반기 반응 기대” 2023-03-20 08:17:43
siRNA 전달 플랫폼인 ‘SAMiRNA’를 활용한 신규 화장품 제품으로의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SAMiRNA는 간 외 표적 장기에 약물(유전자)을 전달하는 기술이다. 바이오니아는 흰머리 염색, 주름 개선, 미백, 속눈썹 등 피부미용과 관련한 여러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하 연구원은 “코스메르나 출시 후 실사용...
아베아, 미백앰플 '비타민세럼 16.5' 출시 2023-03-17 22:11:20
미백, 주름 기능성도 강화했다. 아베아 관계자는 "항산화 100시간 지속 시험을 통해 100시간 도포 경과 시 항산화 능력이 97% 유지와 같은 수치를 확인했다"며 "휴먼에틱임상시험센터를 통해 속기미 면적감소, 기미면적, 오래된 기미, 피부톤 개선 등 4가지의 인체 적용시험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봄철 피부...
신세계인터내셔날 연구성과 국제학술지 표지논문 게재 2023-02-23 09:38:08
최근 제약·바이오·화장품 업계가 가장 주목하는 물질이다. 엑소좀에 약물을 넣어 표적세포로 전달하는 치료제로 활용하거나 재생, 미백 등 피부 개선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화장품에 적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체에서 유래된 엑소좀은 생산 수율이 낮고 상용화에 제약이 많아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를...
"1억4000만 MZ에 K뷰티 전파"…코스맥스, 인니시장 공략 가속화 2023-02-22 15:35:49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맥스는 인도네시아 국립 보고르농과대학교와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 반둥 공과대학 등과 자생식물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연구를 진행 중이다. 바나나꽃, 열대 차 나무 등 현지 자생식물을 이용해 여드름 방지, 항산화, 미백 효능 등을 지닌 화장품 소재를 발굴하고 있다. 김정은 기자...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오에라' 고객 10명 중 9명 백화점 VIP 2023-02-21 09:32:56
밝혔다. 오에라는 한섬이 2021년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로 스위스 화장품 연구소와 협업해 주요 제품을 스위스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오에라 제품을 구매한 고객 10명 중 9명이 백화점 VIP로 전체 매출의 91.6%를 차지했다. VIP 고객들의 1인당 구매 금액도 200만원대로 경쟁 브랜드보다 세 배가량 많았다....
비비씨,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 453억원 달성 2023-02-16 18:56:50
색조화장품을 자체 브랜드인 TLTC와 4B.face 제품을 국내 및 해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종료와 함께 온오프라인 매출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중국 파트너사인 춘웬에 여·남성용 뷰티케어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TLTC와 4B.face 제품을 일본 수출에도 노력하고 있다. 또 다른...
동성제약, 신제품 `랑스 오크라 크림` 출시 2023-02-10 13:45:05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섬유질과 비타민C, 칼슘 등이 풍부한 오크라를 주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다. 오크라는 일본에서 100세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히며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미모 관리를 위해 즐겨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크라 열매로부터 나오는 쫀쫀한 식물성 뮤신 포뮬라가 영양 가득한 성분을 피부 깊숙이...
동구바이오제약 "코스메슈티컬, 소통 강화 및 해외 본격 진출" 2023-02-07 11:27:53
화장품을 말한다. 국내 피부과 처방 1위인 동구바이오제약이 만든 셀블룸은 3차원(3D) 줄기세포 배양액과 식물 유래 성분의 천연 추출물 등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했다. 피부 자생, 탄력, 미백 등에 효과를 보인다. 셀블룸은 현재 일반인 대상(B2C)과 병의원 전용(B2B)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B2B에 주력하던...
`내돈내산`인 척…SNS 뒷광고 `인스타그램` 가장 많다 2023-02-06 12:51:38
보면 화장품 등 보건·위생용품(25.5%)이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신변용품(17.6%)이 뒤를 이었다. 다이어트·주름·미백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식료품·기호품(16.7%), 식당 등 기타서비스(10.2%), 학원 등 교육 서비스(4.4%) 뒷광고도 많았다. 공정위는 "SNS 부당광고를 적극적으로 종용하거나 후기 작성 뒤...
광고 표시 작고 안 보이게 '꼼수'…SNS 뒷광고 3만1천건 시정 2023-02-06 12:00:01
보면 화장품 등 보건·위생용품(25.5%)이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신변용품(17.6%)이 뒤를 이었다. 다이어트·주름·미백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식료품·기호품(16.7%), 식당 등 기타서비스(10.2%), 학원 등 교육 서비스(4.4%) 뒷광고도 많았다. 공정위는 "SNS 부당광고를 적극적으로 종용하거나 후기 작성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