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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벽이 휘었다" 역대급 하자…난리 난 신축 아파트 어디? 2024-05-07 11:28:29
터뜨렸다. 실제로 이 아파트에 접수된 하자 건수는 6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일부터 해당 지자체의 온라인 민원 게시판은 입주 예정자의 민원으로 도배되고 있다. 민원인들은 자신이 이 단지의 예비 입주자라며 군수 차원에서의 대응, 준공 승인 중지, 정밀 안전 진단 후 2차 사전 점검 재개 등을 요구하고...
반도건설, 협력사와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동 개발 2024-04-29 13:05:55
하나다. 지난 10년간 층간 소음으로 인한 민원 건수는 지난 2014년 2만641건에서 지난해 3만 6435건으로 전체 5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정부도 지난해 11월 ‘층간 소음 해소 방안’을 발표하며 소음 기준 미달 시 보완 시공 의무화와 미이행 단지의 준공이 불허하기로 했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는 "층간...
"옷 다 손상돼 왔어요"…세탁특공대에 무슨 일이 [Geeks' Briefing] 2024-04-25 17:37:16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였다. 최근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세탁특공대 측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탁 맡겼더니 엉뚱한 옷이"...불만 속출 2024-04-25 17:01:31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 사례는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됐다는 내용이다.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여럿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시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세탁특공대' 관련 불만 상담 4월에만 238건…피해주의보" 2024-04-25 16:22:04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8건으로 올해 전체 상담 건수(364건)의 65.4%에 달했다. 대부분은 옷이 손상된 채 배송됐거나 잘못 배송된 사례인데 최근에는 사전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이에...
알뜰폰도 번호이동 수수료…업계 "엎친 데 덮친 격" 2024-04-24 18:04:45
KTOA에 수수료를 내는 구조다. KTOA는 민원센터 운영에 드는 비용을 분담하는 것이라는 입장이다. 알뜰폰업계는 새로운 수수료 부과가 부담스럽다는 입장이다. 통신 3사 이용자는 12개월, 24개월 약정을 걸고 가입하는 게 일반적이다. 반면 알뜰폰은 무약정 가입자가 대다수다. 한 알뜰폰 업체 관계자는 “알뜰폰 이용자...
금감원, 원금 비보장상품 실태평가 강화…민원 급증 시 조기점검 2024-04-24 10:36:49
민원 건수 평가 시 원금 비보장상품 불완전판매 민원에는 계량 평가 시 가중치 1.5배를 부여하기로 했다. 비계량평가 측면에서는 원금 비보장상품에 대한 소비자보호 장치 관련 평가 항목을 별도 신설해 판매 관련 논의 과정 등을 따져볼 수 있도록 했다. 민원 급증 시 실태평가를 조기 실시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민원...
라이나생명, 7년 연속 보험업계 민원 최저 2024-04-23 13:29:35
민원 건수가 보험업계에서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금융감독원의 '2023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라이나생명은 2022년 5.7건에 이어 이번에도 5.1건으로 7년 연속 업계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높은 대출금리 탓에…금융민원 7.7%↑ 2024-04-22 12:00:01
민원건수가 많았고 은행과 중소서민, 금융투자권역은 50대와 60대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20대의 경우 보험권역의 불완전판매 환산 민원건수가 타 권역 대비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다. 지난해 금융민원의 처리 건수는 9만7,098건으로 전년보다 11% 증가했다. 처리기간은 48.2일로 전년보다 1.1일 감소했다. 민원 수용률...
지난해 금융민원·상담 73만건…은행 44%·중소서민 30% 늘어 2024-04-22 12:00:01
금융투자는 734건(8.5%) 감소한 7천881건으로 각각 집계됐다. 아울러 지난해 금융민원 처리건수는 9만7천98건으로 전년 대비 9천648건(11%) 증가했다. 민원 처리 기간은 48.2일로 1.1일 줄었고, 민원 수용률은 36.6%로 3.1%포인트(p) 높아졌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