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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연휴 1000만 관광객 앞둔 제주…"바가지요금 여전히 불편" 2024-09-11 10:36:09
두 달간 총 226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민원 유형별로 보면 해수욕장을 포함한 관광지 관련 민원이 73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버스·렌터카 등 교통 분야 58건, 숙박 26건, 음식점 23건, 여행사 8건, 쇼핑 5건, 기타 33건 순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서비스 불만족·불친절이 31건, 과도한 요금·부당요금 청구 27건,...
30대 직장인, 반려견과 여름휴가 떠났다가…'충격' 받은 이유 2024-09-05 22:00:02
신산업, 신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해 일정 조건에서 기존 규제를 면제, 유예시켜주는 제도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현재 140여곳이다. 식약처는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참여 업소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접객업소 출입 허용 운영 가이드라인' 별도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한국도로공사, 다차로 하이패스 확대…휴게소의 스마트한 변신 2024-09-04 16:01:22
대기 시간은 줄어들고 응답률이 올라 민원 서비스 만족도가 전년 동기 대비 11% 올랐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통망을 구축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도로교통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성범죄 등 온라인 피해 국민콜 전화해도 원스톱 상담" 2024-09-04 13:15:11
국민권익위원회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 피해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국민이 정부 민원 안내 콜센터(국민콜 ☎110)로 전화했을 때 곧바로 온라인피해365센터(☎142-235) 상담원에게 연결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피해365센터는 디지털 성범죄·사이버 금융범죄 등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피해에 대해...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AI를 활용한 글로벌인재 커리어 매칭 서비스 ‘웰컴’ 운영하는 ‘웰컴비자’ 2024-09-02 22:12:34
활용해 기업과 인재를 최적화하여 매칭합니다. 웰컴의 서비스는 비효율성이 높은 외국인 HR 시장에서 최적매칭 AI, 비자서류 자동 작성 AI 등을 통해 외국인 취업자의 정보, 언어, 법률, 문화적 장벽을 효과적으로 해소합니다.” 웰컴비자는 비자 발급부터 번역 및 공증 대사관 방문 등의 민원 대행 서비스부터 커리어...
방심위, 딥페이크 성착취물 ARS 신고·상담 '패스트트랙' 마련 2024-09-02 19:55:04
신고·상담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방심위는 이를 통해 상담 직원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2분 단축됐다고 추산했다. 방심위는 홈페이지 전자민원 창구에도 "1377번 누른 후 3번"을 안내하는 팝업을 노출하며 스마트폰 이용시 모든 신고 절차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이용 환경을 최적화했다고 덧붙였다....
롤러코스터처럼 '덜컹'…"싱크홀 10분 전 조짐 있었다" [영상] 2024-08-30 15:05:17
주이삭 의원(개혁신당)은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연희동 싱크홀 사고가 발생하기 약 10분 전 즈음 차량이 너무 튀어 오르는 모습을 보고 이상함을 느껴 정차 중 이를 촬영, 구청 도로 담당 부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후 현장을 지나갔기에 직접 사고를 목격하진 않았으나, 곧이어 싱크홀이...
법무법인 바른, 선거법 분야 AI 챗봇 도입 [로앤비즈 브리핑] 2024-08-29 14:48:37
구체적인 상황을 가정해 고소장이나 민원서류 초안을 작성하는 등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 이동훈 법무법인 바른 대표변호사는 "선거법 분야 AI챗봇을 통해 변호사들이 실무에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민명기 로앤굿 대표는 "바른과 공동개발한 AI 챗봇은 로펌과 리걸테크 협업의 선도적...
HDC현대산업개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건설사 최초 획득 2024-08-28 19:15:58
이번 인증 심사에서 HDC현산은 입주 초기부터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이 회사는 입주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입주 초기 관리를 담당하는 별도 전담 조직을 배치하고 있다. 특히 고객통합관리 시스템 ‘ICLICK 4.0’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된 이...
보험사 CEO들 만난 김병환 "IFRS17 개선과제 연말결산부터 적용" 2024-08-28 10:00:01
않고 요양·간병·재활 등의 서비스를 보험상품과 결합해 제공하는 보험의 서비스화를 검토하며 생애 전반의 토탈서비스 제공자로 변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보험업권의 신탁 활성화를 모색하고 연금전환, 중도인출 등 생명보험금 유동화를 통해 계약자의 사후자산을 노후소득으로 전환하는 방안 등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