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인천 검단아파트 주민들 피해대책 요구 2023-08-27 15:44:47
것으로 확인됏따. 다만 안전.품질.시공 등에서 총 251건의 문제가 발견됐다. 27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검단아파트 사고 및 GS건설현장 점검결과 회의'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인천 검단아파트 주민들이 정부서울청사 민원실 앞에서 집회를 갖고 있다. 주민들은 안전 재시공과 조속한 주거지원을...
국세청, 악성민원 대응 중 사망한 민원실장 사건 수사의뢰 2023-08-27 13:01:25
국세청은 악성 민원에 응대하던 직원이 실신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공식 절차에 착수한다고 27일 발표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동화성세무서는 지난 22일 민원에 응대하다 사망한 고 강윤숙 민원봉사실장 사건의 사실관계와 경위를 명확히 밝히기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강 실장은...
악성민원에 실신했는데 "쇼하지 마"…공무원 끝내 하늘로 2023-08-17 21:13:45
민원 봉사실에 녹음기를 일괄 보급하는 등 적극 대응에 나섰다. 외부 민원에 응대하는 과정에서 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도 마련하고 있다. 고인의 남편은 이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힘든?민원실?업무에도?힘든?내색을?한?번도?하지?않던?아내였다"며 "아내가 그렇게 될 줄 알았다면 더 많이 안아주고, 더 많이...
경기 부천에서 14∼25일 '찾아가는 전세피해지원 서비스' 2023-08-13 11:00:03
1층 민원실이며, 운영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외출이 부담스러울 경우 사전 예약하면 자택 방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 문의는 전세피해지원센터(☎ 02-6917-8105)나 부천시 공동주택과(☎ 032-625-3583)로 하면 된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내 세금으로 월급 받는 놈'…악성민원에 공무원 의식불명 2023-08-03 11:08:07
있다"고 주장했다. 공노총은 "지난해 정부는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겠다며 관련 법령을 개정했고, 민원 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 지침도 수립했지만, 도를 넘는 악질 민원은 여전히 근절되지 못하고 있다“며 “2021년 1월부터 9월까지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한 기관 차원의 법적 대응은 총 12건(신고 2, 고소 4, ...
수박 이어 이번엔 드릴?…'눈살' 찌푸리게 한 서산시 황당 민원 2023-08-02 15:43:45
답했다. A씨는 "재차 빌려달라고 요청하니 민원실 근무자가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째려봤다"고 주장하며 "자질 미달 민원실 근무자 공무원에게 대민 친절교육을 하고 타부서 이동을 바란다"고 시청 측에 요구했다. 또 공구를 빌려주지 않은 공무원에 대해서는 "공과 사를 구분 못해 근무처에 개인 공구를 가져와 사용하는...
"수박 안 주고, 드릴도 안 빌려줘"…공무원은 무슨 죄 2023-08-01 17:52:55
않고 철물점 가보라고 돌려보내는 자질미달 민원실 근무자에 대한 친절 교육과 다른 부서 이동을 바란다"고 적었다. 그는 "대체 지역 면 소재지 행정센터는 누굴 위한 센터냐"며 "지역 주민이 최소한이라도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살펴주고 도와주는 게 나라 세금을 받는 공무원의 자세 아닌가?"라고 불만을 표했다. 이 글이...
원주·춘천서 내일부터 2주간 전세피해상담소 운영 2023-07-30 11:00:02
민원실에 전세피해 상담 부스를 설치한다. 임차인들은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법률·심리·주거·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외출이 부담스러운 피해자는 사전 예약한 뒤 자택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세피해지원센터(☎ 02-6917-8105)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cho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구청장에 '바로 문자 하랑께'…주민 최우선, 소통행정 혁신 2023-07-23 16:22:16
동 행정복지센터와 민원실을 대상으로 친절 컨설팅을 시행해 6개월 만에 친절도 점수를 평균 67.5점에서 83.26점으로 끌어올렸다. 소통 혁신으로 주민 만족도↑서구가 지방자치경영대상 2관왕을 차지한 데는 △바로 문자 하랑께 △거점동-연계동 네트워크 구축 △동 브랜드아이덴티티(BI) 발굴 및 주민 참여형 사업 추진이...
"이젠 초등생까지"…콜센터 상담원보다 못한 '교사 보호' 실상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3-07-23 08:55:23
구청민원실, 사회복지사 등이 여기 해당합니다. 먼저 사업주는 고객응대 근로자에 대해 △폭언, 폭행 등을 하지 않도록 요청하는 요청 문구게시 또는 음성안내 △고객응대 업무 매뉴얼 마련 △고객응대업무 매뉴얼의 내용 및 건강장해 예방 관련 교육 실시 △그 밖에 고객응대 근로자의 건강장해 예방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