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이머들이 싫어하는 '섭종' 걱정 싹…'불멸의 게임' 만든다 [긱스] 2023-12-01 13:38:15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하고 실행했죠.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했습니다. 기존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를 데리고 오면 거기에 인센티브를 주는 식이죠. 어떤 국가에서 바이럴이 퍼지다가 갑자기 그곳에서 다른 외국 친구 소개해주면 다른 나라에서 이용자가 늘어났습니다. 여러 국가로 확장이 자연스럽게 된 경우입니다. 마케팅을...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뮤지션 매칭 앱서비스 ‘모우미’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소켓’ 2023-11-29 21:03:46
“소켓은 지역을 근간으로 커뮤니티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연이라는 프로덕트를 두고 프로모션을 이어갑니다. 현재 자체적인 관객 데이터를 활용한 다이렉트 마케팅도 큰 효과를 거뒀습니다. 더불어 오프라인 공간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장 큰 효용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저작권 해결 음악 서비스 ‘셀바이뮤직’ 운영하는 기업 ‘뮤직플랫’ 2023-11-29 20:27:23
사용 경험에 의한 바이럴 효과가 강력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셀바이뮤직 자체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를 지속해서 만들어 음악 마켓 플랫폼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콘텐츠 파워를 통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댓글 기능을 서비스에 추가했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음악을 고를 때 귀로는...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달리 청년층에겐 애향심 마케팅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도 타격 요인으로 작용했다. 맥키스컴퍼니가 선양이 국내 최저 알코올도수와 칼로리 제품이란 점을 앞세운 것도 2030세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무설탕 저도주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선양의 알코올도수는 14.9도로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칼로리도 298㎉로 경쟁...
"월급 이게 맞나요"…알바생도 사장님도 분노한 이유는 2023-11-22 09:00:04
콘텐츠 운영, 바이럴 마케팅)’, ‘미디어(보조출연, 방청 등)’에서도 갈등을 겪었다는 응답이 높은 편이었다. 갈등을 겪은 시점은 '근로 중'이 61.7%로 가장 높았고 '퇴사 과정'이 16.0%, '퇴사 이후'가 14.0%였다. '구직 과정'은 5.2%에 그쳤다. 갈등을 겪은 빈도는 '1회'가...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AI 이미지 인식 리폼 디자인 추천하는 스타트업 ‘세컨드 클로젯’ 2023-11-21 23:49:57
고관여층)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대표는 “해당 고객층은 리폼을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수단으로 활용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주체”라고 말했다. 덧붙여 “패션&댄서 인플루언서 등 트렌디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협찬과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확보하는 데...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청년층에겐 애향심 마케팅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이 컸다. 희석식 소주 특성상 제품 차별화가 어렵다는 점도 발목을 잡았다. 선양이 ‘국내 최저’ 알코올 도수와 칼로리란 점을 앞세운 것도 이 때문이다. 선양의 알코올 도수는 14.9도로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칼로리도 298㎉로 경쟁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제품인...
[2023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부모와 자녀 식사케어·식비관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나눔비타민’ 2023-11-16 07:01:26
데이터를 분석하면 식당에서 적절한 타깃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으며, 식당 외에도 식품계열 기업, 금융권, 다양한 상점이 고객사가 될 수 있습니다.” 나비얌은 론칭 2개월 만에 전국 2300곳의 가게와 함께하고 있다. 학원가, 아파트 단지 근처 아이들이 즐겨 갈 만한 가게를 직접 유치했다. 맘카페, 지역모임 등...
선정 에이전시, 소비자 스펙트럼에 맞는 마케팅 솔루션 제공 나서 2023-11-15 10:14:28
㈜선정 에이전시(대표 최성훈)가 브랜딩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SNS), 퍼포먼스 마케팅, 등 3가지 중축 서비스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매출 안정화를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선정 에이전시는 대형 브랜드 광고주, 에이전시, 소상공인 등 다양한 소비자 스펙트럼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울시, 패션 디자이너 40팀 선발해 최대 200만원 제작비 지원 2023-10-16 17:25:10
제조업체와 연결해 시제품으로 생산하고 바이럴 마케팅을 지원, 실질적인 판매와 매출로 이어지게 한다는 게 지원사업의 골자다. 이번 창작뜰 지원사업으로 제작된 디자이너의 제품은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매출로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창작뜰 관계자는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