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유 물가 상승률,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14:15
금융위기 여파가 있던 2009년 8월(20.8%) 이후 14년 2개월 만의 최고치다. 또 발효유 물가 상승률이 14.7%로 2005년 5월(14.7%) 이후 18년 5개월 만에 가장 높고 아이스크림은 15.2% 오르면서 2009년 4월(26.3%) 이후 14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우유를 원료로 사용하는 분유도 10.6%로 오름폭이 대폭...
지난달 우유 물가 상승률 14.3%…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01:03
'최고' 원유가격 인상에 '밀크플레이션' 현실화…발효유 상승률 14.7%로 18년5개월만 최고 아이스크림 15.2%↑·분유 10.6%↑…소비자단체 "아이스크림도 가격 내려야" 라면·과자는 물가 상승률 둔화…가격 인하 효과에 지난달 '마이너스' 전환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난달 우유의 ...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발효유│ 9.0 │ 17.5 │ ├───────────┼────────────┼────────────┤ │ 주스 │ 9.2 │ 14.8 │ ├───────────┼────────────┼────────────┤ │ 우유 │ 9.3 │ 16.7 │...
단백질 음료에 밀려…편의점서 맥 못추는 발효유 2023-10-23 18:04:01
발효유를 많이 찾던 소비자들이 설탕과 나트륨 함량이 적은 떠먹는 그릭요거트로 옮겨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그릭요거트는 유당불내증 우려가 적고, 인공감미료 같은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에서 발효유 입지는 줄어드는 반면 ‘하이뮨’(일동후디스) ‘셀렉스’(매일유업)...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라면(12.9%), 발효유(12.6%), 두유(11.6%), 커피(11.5%), 빵(11.4%), 스낵 과자(10.7%), 생수(10.1%) 등은 10% 선을 웃돌았다. 우유와 아이스크림도 각각 9.0%, 8.6%로 높은 편이었다. 가공식품 73개 세부 품목 중 70개는 물가 상승률이 플러스(+)다. 처분가능소득이 2.8% 줄었을 때 가공식품 세부 품목의 95.9%는 물가가...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아시아나항공(항공), 삼성생명(생명보험), hy(유산균발효유) 등이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8개 산업(휴대폰·스마트폰, TV, PC,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전자제품전문점, 에어컨)에서 10회 이상 1위를 차지해 한국의 대표 고객만족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드높였으며, 현대차는 2개 산업(일반승용차, RV승용...
"이 탕후루 먹지 마세요"…식약처도 회수 조치한 제품, 왜? 2023-10-17 11:39:49
농후발효유 '제주새미촐 플레인요거트'는 자가품질검사 결과 대장균군 부적합으로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다. 회수 대상은 소비기한이 오는 26일, 제조 일자는 지난 10일인 제품이다. 포장 단위는 500㎖다. 식약처는 "회수 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
"저칼로리인데 몸에 좋다"…다이어트 열풍에 '인기 폭발'한 식품 2023-10-17 07:41:33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요거트(발효유:요구르트 포함) 시장은 1조3869억원으로 전년보다 9.2% 성장했다.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하는 헬시 플래져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늘고 다양한 요거트 제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요거트 선택 폭을 넓힌 것이 국내 시장 확대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으로 무첨가...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순이고,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00억원), 풀무원다논의 풀무원다논(1천210억원), 매일유업 매일바이오(886억원) 등 순이었다. 액상커피는 롯데칠성음료 칸타타(2천742억원)에 이어 동서식품 맥심(1천888억원), 매일유업 바리스타툴스(1천853억원), 코카콜라음료 조지아(1천427억원), 롯데칠성음료 레쓰비(1천413억원)...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순이고,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00억원), 풀무원다논의 풀무원다논(1천210억원), 매일유업 매일바이오(886억원) 등 순이었다. 액상커피는 롯데칠성음료 칸타타(2천742억원)에 이어 동서식품 맥심(1천888억원), 매일유업 바리스타툴스(1천853억원), 코카콜라음료 조지아(1천427억원), 롯데칠성음료 레쓰비(1천413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