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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준공 예정인 '세운 푸르지오 G-팰리스' 잔여 물량 분양 2024-09-10 11:46:09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770만1407명으로, 작년 동기(443만명) 대비 73.8% 증가했다. 여행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90만명대로 떨어진 방한 외국인 수가 지난해 1000만명대를 회복했지만, 서울 주요 도심의 객실 부족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인천, 수원 등에 숙소를 마련할 정도다. 서울시 내에서 관광객을 소화할...
환전·관광·이동…외국인 대상 서비스 뜬다 2024-09-09 14:53:15
한국을 방문해 와우패스를 사용한 외국인 관광객의 국가는 150여 개에 달한다. 여행 스타트업 트립비토즈는 방한 관광객 유치와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해 ‘TPS(Tripbtoz Partners Solution)’라는 프로젝트를 지난달 발표했다. TPS 프로젝트는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한국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세계에 알리는 것이...
관광공사, 필리핀서 K-관광 로드쇼…비자 신청 간소화 추진 2024-09-09 09:53:22
핵심이다. 관광공사는 비자 신청서류 간소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4개 신용카드사와 공동으로 필리핀 고소득층 대상 방한 관광 캠페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4개 사의 우수 신용카드 소지자는 약 275만 명으로 필리핀 인구의 2.3%에 해당한다"며 "직계가족도 비자 신청서류 간소화 혜택이 적용돼 필리핀...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유독 방한 외국인에게 사랑받는 이유로는 단연 '가성비'가 꼽힌다. 과거 면세점 쇼핑을 즐기던 중국인 큰손 관광객 '유커'에 의존하던 관광 산업이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국적의 개별 관광객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저가 상품이 더욱 주목받게 됐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명동 일대에서 다이소 전통 기념품과...
문체부·관광공사, 몽골서 의료관광대전·K-관광로드쇼 개최 2024-09-05 09:44:15
달했다고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전했다. 관광공사는 또 지난달 30일 몽골 대표 은행 TDB와 한국 의료·인센티브 관광상품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DB의 프리미엄 카드와 연계해 국내 의료기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방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chacha@yna.co.kr...
"길거리에서 똥도 싸는데 렌터카라니"…제주도 또 '시끌' 2024-09-04 21:22:01
렌터카를 운영하는 A씨는 "단체 관광은 버스를 대절해 이동하지만 개별 여행은 관광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밖에 없어 동선 제약이 크다"며 "운전을 허용하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어 대중교통으로 가기 어려운 지역 방문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한국관광공사, 문체부와 럭셔리 관광객 유치 나선다 2024-09-04 11:44:58
여행사, 글로벌 럭셔리 관광 네트워크 '버츄오소', '세렌디피안'의 회원사 등 총 24명을 초청했다. 서울, 부산, 경주, 제주 등 한국 주요 도시를 방문해 럭셔리 관광 콘텐츠와 문화 예술을 직접 체험할 계획이다. 예술 콘텐츠를 주제로 방한한 첫 번째 그룹은 국내 대표 아트페어인 키아프(Kiaf, 9.4~8)를...
관광공사, 뉴스킨 글로벌 라이브 이스트서 'K-콘텐츠' 홍보 2024-09-04 09:41:20
한국 관광 홍보영상도 상영한다. 정창욱 관광공사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실장은 "앞으로도 유치 경쟁에서 한국이 최종 목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제안서 작성, PT 지원, 의사결정권자 방한 팸투어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K면세점 추락…1위 넘본 롯데, 4위로 밀려 2024-09-02 17:37:12
면세산업의 위기는 중국인 관광객의 소비 패턴이 달라진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올 들어 상반기까지 방한 외국인은 약 770만 명으로 작년 상반기 대비 73.8% 증가했는데, 이 가운데 41%인 317만 명이 중화권 국가(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였다. 관광객 수 회복에도 면세점 매출이 늘지 않고 있다. 중국 럭셔리 트렌드...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하는 관광객의 수요가 늘었다. 체험형 소비 성향은 일본인이 한국으로 여행을 갈 때도 이어진다.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발표한 2023년 방한 외국인 관광객 국적별 소비 트렌드에 따르면 일본 전체 거래액의 40%를 ‘K푸드’가 차지했다. ‘의상 대여’, ‘뷰티 의원’, ‘헤어·뷰티숍’이 뒤를 이었다. 일본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