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우에 새벽배송 갔다가…"죽으라는 거냐" 택배기사들 분노 2024-07-18 10:09:20
문제를 호소했지만 비가 잠시 잦아들자 배송은 그대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9일에는 한 쿠팡 카플렉스 기사가 경북 경산에서 급류에 휩쓸려 숨진 일도 있었다. 쿠팡 카플렉스는 본인 차량으로 쿠팡 물건을 배달하며 건당 수수료를 받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택배노조는 "과도한 페널티 제도인 ‘상시적 구역회수...
"최애 인플루언서 공구라면…" 가격·품질 '아묻따' 구매 급증 2024-07-17 17:29:46
수수료를 매출의 30%로 정해 제품 가격을 온라인 쇼핑몰 할인가보다 싸게 책정하긴 어렵다”고 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영향력을 의미하는 ‘좋아요’와 ‘팔로어’를 돈 주고 사는 행위도 빈번해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체인 B사는 외국인 팔로어 200명에 3500원, 500명에 8000원이라는 광고를 내걸고 있다. 미국...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수수료를 매출의 30%로 정해 제품 가격을 온라인 쇼핑몰 할인가보다 싸게 책정하긴 어렵다”고 했다. 연예인은 인기도, 팔로어 수에 따라 정해진 금액으로 계약할 때가 많다. 어린이 식품과 주부용 뷰티 제품을 자주 판매하는 팔로어 13만 명의 리포터 겸 방송인은 인스타 제품 게시물 건당 100만원, 공구 진행 시 기본...
아마존 "소매업 지배력 강화…美 최대 유통업체 될 것" 2024-07-16 23:34:33
아마존 사이트에 상품을 등록한 제3자 판매자에게 판매된 수수료 및 기타 서비스에서 발생했다. AWS 매출의 연간 성장률은 13%로 온라인 판매의 성장률 5.4%보다 높지만, 타사판매자 서비스의 증가율 18%에는 미치지 못한다. 제프리스의 분석가들은 지난 주 아마존의 소매 사업 부문의 효율성이 향상되면 이 회사의 EBITA...
소비자단체 "배달앱 구독서비스 전환에 음식값 인상 우려" 2024-07-16 11:36:39
"몇 달간 진행된 무료 배달비 구독서비스로 인해 음식점의 수수료 부담 증가, 배달 지연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배달의민족이 8월부터 '배민1플러스' 중개 수수료를 3% 포인트 인상해 음식점 부담을 더 가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협의회는 "음식점의 비용 상승은 음식 가격 인상으로 연결될 수 있다"며 "지...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 개설…"초보자도 손쉽게" 2024-07-09 11:39:47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쿠팡은 전용 사이트에 로켓그로스 시스템과 등록 방법, 단계별 가이드, 전문가 팁, 교육 자료, 비디오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특히 요금안내 페이지를 통해 판매 수수료를 비롯해 입출고와 배송 요금, 물류센터 보관...
대구시, 대구로와 온누리상품권 연계 2024-07-04 14:28:35
독과점 플랫폼으로부터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시민생활종합플랫폼인 ‘대구로’에서 지난 4월 8일부터 배달앱 중 전국 최초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온누리상품권의 판매를 촉진시키고, 전통시장, 상점가 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사용자를 기반으로 커머스 활동에 대한 수수료(결제 수수료, 판매 수수료 등)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들 회사가 관심을 보이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이커머스 산업 성장이 둔화되는 상황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데이터 스타트업 씨브이쓰리에 따르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2022년 2조원에서 2023년 3조원...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돕는다. 셀러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수수료 감면, 상품 노출 확대 등 실효성 높은 지원책을 제공함으로써 상품성과 개성을 두루 갖춘 제품을 25만개 이상 확보했으며, 지난 5월 ‘오리지널 셀러’들의 결제거래액은 110억원을 돌파했다. 또 셀러가 물류센터에 제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등...
새벽배송 선두주자 '컬세권' 늘리더니…9년만에 흑자 낸 비결 2024-07-01 16:31:10
늘자 멤버십과 배송 서비스도 강화했다. 지난해 8월 컬리는 업계 최저 구독료를 내세운 유료 멤버십 서비스 '컬리멤버스'를 출시했다. 컬리멤버스는 매월 이용료 1900원에 10배 이상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 구독형 멤버십. 수수료 기반의 판매자 배송(3P)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 성장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