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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갈등 봉합…5만원 이하 무서명 카드거래 '탄력' 2016-06-23 07:24:04
카드업계·밴업계 절반씩 부담…밴 대리점에 수수료 보전8월 이후 대부분 가맹점에서 무서명 카드거래 가능할듯 수수료를 둘러싼 카드사와 밴(VAN)사의 갈등이봉합되면서 5만원 이하 금액을 카드로 결제할 때 서명하지 않아도 되는 무서명 카드거래가 탄력을 받게 됐다. 이 제도가 도입된 지 두 달 가까이...
금감원, 3유·3불 불법금융 근절 나선다 2016-04-17 18:12:37
유사 수신이나 유사 투자자문 등 불법 금융행위 근절에 나선다. 보험사의 불완전 판매, 중간 결제대행 업체 밴(van)사의 불법 리베이트 관행 등에 대한 암행 감찰도 강화하기로 했다.금감원은 17일 ‘3유(類), 3불(不) 불법 금융행위 추방 특별대책’을 마련해 1년 내내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3유’...
카드사 "5000원 미만은 현금만 받게 해달라" 2016-02-01 19:31:31
카드사의 희망대로 제도 개선이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카드 소액결제에 익숙해진 소비자의 강한 반발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당장 수수료 수익이 줄어드는 밴사의 반발도 무시할 수 없다. 2011년 금융위원회가 소액결제에 대한 카드 의무수납제 폐지를 추진하다 여론의 반발에 밀려 무산된 적이 있다.이지훈 기자...
5만원 이하 카드결제 서명 안 해도 된다 2016-01-27 17:11:34
수입감소를 우려한 밴사들이 시행시기 연기를 요청하고 나서기도 했지만관철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개정 감독규정은 또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의무유지기간을 3년으로 단축하도록하는 내용을 담았다. 다만 기존 이용자가 적용받는 부가서비스는 5년의 의무유지기간을 적용토록 했다. 앞서 금융위는 영세...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의무 유지기간 단축 2015-11-13 19:29:17
결제 활성화, 밴(van)사의 리베이트 금지 강화 등 정부가 발표한 카드 수수료율 인하 방안의 후속 조치도 담겼다. 개정된 감독규정은 규제개혁위원회 심사와 금융위 의결을 거쳐 내년 1월 말부터 시행될 예정이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금융당국, 카드사 달래기 나선다…부가서비스 유지기간 축소, 무서명 거래 확대 2015-11-13 11:18:52
카드전표를 수거할 필요가 없어져 밴 수수료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게 금융위의 설명입니다. 금융위는 또 그동안 수수료 인상요인으로 작용했던 대형가맹점에 대한 부당한 보상금(리버에트) 제공 행위 금지 대상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는 밴사의 리베이트 지급이 금지되는 가맹점 범위가 카드매출 1천억원...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의무유지기간 5→3년으로 단축 2015-11-13 10:32:51
단축해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 절감을 유도하는 것"이라고 개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입법예고안에는 영세·중소 가맹점에 대한 카드 우대수수료율 인하, 5만원이하 무서명 결제 활성화, 밴(VAN)사의 리베이트 금지 강화 등 정부가 발표한 카드수수료율 인하 방안의 후속 조치들도 담겼다. 개정된 감독규정은...
카드업계, 밴 수수료 인하 추진…'3천억 줄다리기' 시작 2015-11-05 06:30:08
◇ 밴 업계 반발 "손실 4천억원 넘을수도" 밴 업계에서는 카드사의 이 같은 수수료 재협상 요구를 두고 "카드사가 짊어져야 할 부담을 영세업체인 밴사로 떠넘기려는 것"이라며 "수용할 수 없다"고 반발하고 있다. 밴 협회 관계자는 "카드사들이 요구하는 수수료율 인하 폭은 30%지만, 5만원 이하 무서명 결제...
임종룡 "집단대출 규제강화 검토 안 한다"(종합) 2015-11-04 16:06:04
대행하는 부가통신업자(VAN·밴)가 수수료 감소에 따른 부담을영세 가맹점에 전가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에는 "밴사의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밴사가 부담을 가맹점에 전가할 가능성은 낮다"며 "리베이트 금지 대상 가맹점 대상도 확대한 만큼 밴사로서는 오히려 비용 감소 요인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뉴스줌인] “카드 가맹점 수수료 폐지해야” 2015-11-02 14:28:59
있고 지난 7월부터 대형가맹점에 대한 밴(VAN)사의 리베이트 제공도 금지된 만큼 수수료율 인하 여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설명과는 달리 카드사들이 영위할 수 있는 부수업무에 대한 규제가 최근 ‘네거티브 방식’으로 전환됐다는 점이 인하폭 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