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오닉 5 직접 보니…낯설지만 비범한 '1세대 미래차' 2021-03-19 08:00:02
픽셀' 디자인을 적용한 독특한 헤드램프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한 아이오닉 5만의 디자인 요소로, 차량 측면의 각진 캐릭터라인과 조화를 이루며 금방이라도 앞으로 치고 나갈 듯한 추진력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후미등이 좌우로...
테슬라·벤츠도 찾는 'K금형' 돌풍…"日, 더이상 경쟁 상대 아냐" 2021-03-15 14:04:09
한 대를 만드는 데에는 보닛, 루프, 트렁크, 범퍼, 그릴, 헤드라이트, 운전대 등을 만드는 데 쓰이는 2만개 이상의 금형이 필요하다. 신 이사장은 "자동차는 시트를 빼곤 모두 금형으로 제작된다"며 "한 나라 제조 경쟁력의 척도가 금형기술인 이유"라고 소개했다.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700개 부품, 휴대폰내 200개 부품,...
벤츠GLE 대신 사도 될까?…시승 예약 ‘별따기’ GV80 후기 [배성재의 Fact-tory] 2021-03-12 09:37:07
전면부, 볼록하게 튀어나온 보닛의 형태가 그렇습니다. 하지만 디테일에서 이 차의 성격이 분명히 달라집니다. 클래식하고 동그란 헤드램프 대신 두 줄의 헤드 램프,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해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제네시스만의 인상을 만들어냅니다. 선을 최소한 사용하고 밋밋해 보일 법한 면의 질감은...
`아빠차가 달라졌네?`…대형SUV 넘보는 4세대 쏘렌토 타봤습니다 [배성재의 Fact-tory] 2021-03-11 17:53:48
보닛을 짧게 설계해 널찍한 승차 공간이 시원시원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기아차는 실제로 엔진룸 설계 과정에서도 엔진룸을 최대한 전면부로 붙이는 디자인을 했다고 하더군요. 차의 인상을 결정짓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셀토스부터 시작된 기아차 SUV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죠. 가령 현대차의 소형SUV 베뉴 앞모습에서...
"이미지 밝게 하니 심플함 돋보여"…현대차, MPV `스타리아` 최초 공개 2021-03-11 10:07:39
눈에 띈다. 낮게 위치한 헤드램프는 모두 LED탬프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 현대차 디자인의 고유성을 따랐다. 방향 지시등은 램프 테두리에서 사각형태로 표시될 것으로 보인다. 측면을 살펴보면 SUV 수준의 날렵한 A필러 각도가 돋보인다. 이를 통해 전면부 보닛라인부터 루프까지 유선형으로 이어진다. 현대차 측은 이...
"이미지 밝게 해보니"…아이오닉5와 `확` 다른 기아 EV6 [궁금타] 2021-03-09 16:45:43
강조한 보닛 후드라인이 도드라진다. 보닛 위에는 두 개의 캐릭터 라인이 옆 펜더 부분으로 떨어지면서 볼륨감을 살리고 있다. 헤드램프 디자인도 독특하다. 큼직하게 한 덩어리로 보이는 헤드램프는 라디에이터그릴 부분에서 한 점으로 시작된 두 라인이 위아래로 길게 뻗어나가 주간 주행 등을 완성한다. 하지만 자세히...
'SUV의 S클래스' 마이바흐 GLS 국내 상륙 2021-03-02 10:31:44
보닛 위에 벤츠 삼각별을 달았으며, 정교하고 우아한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29개의 고광택 크롬 바를 수직으로 배열했다. 전면에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가 탑재됐다. 넓은 공기 흡입구를 갖춘 크롬 소재의 프런트 에이프런은 V8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측면에는 크롬 소재의 B-필러가 뒷좌석 공간의...
하나의 차로 즐기는 '세 가지' 주행감…BMW 뉴 1시리즈 [시승기] 2021-02-11 15:00:02
시승해봤다. 디자인은 날렵하다. 보닛과 측면에 잡힌 캐릭터 라인이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뒤쪽으로 갈수록 사선으로 올라가는 창문 라인도 스포티함을 더한다. '해치백은 실용성이 높은 대신 디자인은 타협할 수밖에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릴 정도로 세련됐다. BMW 특유의 '키드니 그릴'은 크기가...
제네시스 더뉴 G70, 370마력 질주본능에 감성 두 스푼 [신차털기] 2021-01-31 07:49:01
호불호가 크게 갈렸다. 넓지 않은 전폭에 헤드램프를 위아래로 나눠 넣다보니 사선을 향해 긴 형태가 됐는데, 전면에서 바라볼 경우 헤드램프가 짧고 뚱뚱해지는 탓이다. 위아래 헤드램프 사이가 다소 넓게 느껴지기도 한다. 다만 차량 실물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니 제법 잘 어울렸다. 형제차인 제네시스 GV70를 먼저 봤던...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2021년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출시 2021-01-25 09:14:25
보닛과 부드럽게 이어지는 웨이스트라인 및 하부 액센트 등을 통해 우아한 실루엣을 드러낸다. 존재감을 표현하는 프론트 그릴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품격을 더한다.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사이드 벤트 그래픽, 사이드 액센트 그래픽 및 통합형 테일 파이프는 레인지로버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