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1위` 목표 롯데, AI 등 400명 신규채용 2018-07-17 10:46:50
롯데하이마트, 롭스, 롯데닷컴)의 모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구현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플랫폼에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보이스커머스가 됩니다. 보이스커머스 플랫폼은 국내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여 이미 업계의 많은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김경호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본부 대표는...
온라인 1위 목표 롯데쇼핑 IT·디자인 인력 400명 채용 2018-07-17 09:58:45
한 보이스 커머스가 도입돼 롯데는 오프라인 1위 지위를 온라인으로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김경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대표는 "이번에 진행되는 신규 채용은 롯데그룹이 e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첫 투자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롯데쇼핑, 이커머스 사업부 출범…AI분야 등 400명 신규 채용 2018-07-17 07:41:37
보이스커머스가 된다. 보이스커머스 플랫폼은 국내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여 이미 업계의 많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김경호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본부 대표는 "미래의 새로운 쇼핑경험을 내 손으로 만들겠다는 신념있는 분들의 열정을 기다린다"고 말했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무료 주식...
롯데 '온라인 강화 작전' 1탄은 음성 쇼핑 2018-06-21 17:43:26
스피커 출시 [ 안재광 기자 ] 롯데닷컴이 음성인식 쇼핑(보이스 커머스) 서비스를 21일 시작했다. 지난달 롯데그룹이 3조원을 투자해 전략적으로 온라인 부문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발표한 이후 나온 첫 실행 방안이다.롯데닷컴의 ‘말로 하는 쇼핑’은 작년 11월 시험 버전으로 선보인 음성 주문의 완성된 형태다...
음성으로 상품 찾고 결제까지…롯데닷컴, '말로 하는 쇼핑' 2018-06-21 09:55:12
이동할 수 있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롯데가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보이스커머스 전략의 하나로 '말로 하는 쇼핑'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는 인공지능(AI) 플랫폼까지 결합해 더 효과적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보이스커머스로 가자"… AI 투자 나선 유통사들 2018-05-22 19:14:37
기업도 제휴나 자체 개발을 통해 보이스커머스 분야 기반을 다지고 있다.◆ai 투자 확대하는 유통 대기업쇼핑은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해왔다. 오프라인 쇼핑에서 온라인과 모바일로 이동한 데 이어 앞으로는 ai 음성쇼핑이 대세로 자리잡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최근 3조원의...
‘유통 공룡’ 롯데도 온라인 ‘승부수'…3조 투자 2018-05-15 17:08:37
커머스 최강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각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는 8개 온라인몰을 통합해 가전부터 패션, 식료품까지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게 만들겠단 목표인데요. ‘유통 공룡’ 롯데까지 이커머스 시장에 가세하면서 `최강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롯데, 온라인에 3조원 투자…"2022년 이커머스 1위 되겠다"(종합) 2018-05-15 15:10:54
추천하고 상품 구매까지 연결되도록 하는 '보이스 커머스'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는 현재 IBM과 협업해 보이스 커머스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2022년까지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통신사와 제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롯데는 온라인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계열사별 시스템 인력과 연구·개발(R&D)...
롯데의 `승부수` 신세계 3배 투자…"2022년 온라인 1위 목표" 2018-05-15 13:57:48
늘립니다. 더불어 롯데는 AI플랫폼 기반의 보이스(Voice) 커머스에 집중해 미래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보이스 커머스는 기존의 쇼핑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AI기술을 기반으로 대화 방식을 통한 상품 추천, 상품 구입까지 가능한 쇼핑 형태로, 향후 시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구매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롯데, 온라인사업 승부수…3조 투자해 사업구조 재편 2018-05-15 10:57:54
기술을 기반으로 대화를 통해 상품을 추천하고 상품 구매까지 연결되도록 하는 '보이스 커머스'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는 온·오프라인 사업 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o4o 전략을 통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014년 이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