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코로나에 '好好'…삼양식품·농심 등 식품 업체, 올 2분기 영업이익 '껑충' 2020-08-18 14:32:02
컸다. 영화 '기생충' 효과로 '짜파게티'와 '너구리' 판매도 늘었다. 오뚜기 역시 올 2분기 6409억원의 매출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 증가한 규모다. 올 2분기 영업이익은 5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6% 뛰었다. 주력 제품인 라면류와 식품 가공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다른 ...
라면 사기 전에…라면 주식부터 사볼까 2020-07-08 08:39:23
꼽았다. 신라면블랙에 이어 농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3위), 신라면건면(6위), 신라면사발(8위) 등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 11개 제품 중 농심 브랜드 4개가 한국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박 연구원은 농심의 목표주가로 46만원을 제시했다. 증권가에서 제시된 목표가 중 최고 수준이다. 즉 현...
전 세계가 '집콕'하며 '한국 라면' 먹었다 2020-06-12 17:38:16
거래선도 이제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찾을 정도로 짜파구리는 신라면의 뒤를 잇는 K푸드 대표주자가 됐습니다. <인터뷰> 천재하 농심 과장 "최근 글로벌 별미로 각광받고 있는 짜파구리도 해외소비자들의 관심과 요청 속에 정식제품으로 출시했습니다. 봉지면 조리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소비자들을 위해 간편하게...
코로나 봉쇄령에 K라면 '전화위복'…2분기도 팔팔 끓는다 2020-05-18 11:21:08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레시피가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이 늘어나는 효과도 거뒀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중국의 경우 2~3월 코로나19 영향이 집중되면서 1분기 영업이익이 163% 늘었고, 미국과 캐나다는 3월부터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일본도 코로나 영향과 기...
[이슈+] "내가 넥스트 짜파구리"…진진짜라 등 모디슈머 봇물 2020-03-31 14:46:26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재조명과 함께 성장이 정체된 국내 라면시장에서 적극적인 활로 찾기에 나선 모습이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지난 26일 매콤한 맛의 짜장라면 ‘진진짜라’를 선보였다. 진진짜라는 오뚜기 제품 진짬뽕과 진짜장을 조합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즐겨 먹는 레시피를...
'전국구 빅3'는 辛·짜·진…영남선 안성탕면, 호남선 삼양라면 인기 2019-11-29 17:47:22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안성탕면, 진라면, 너구리, 삼양라면도 5년간 10위권에 들었다. 라면에 대한 한국인의 입맛이 좀처럼 바뀌지 않는다는 걸 보여준다. 2014년에는 신라면, 짜파게티 다음으로 안성탕면이 3위였다. 너구리, 삼양라면, 육개장사발면, 진라면 매운맛, 신라면컵, 불닭볶음면, 팔도비빔면이 그 뒤를 이었다....
中 광군제 매출 대박…"K뷰티 살아있네" 2019-11-12 17:30:10
특수’를 누렸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짜짜로니, 김치라면 등이 인기를 끌면서 하루 동안 4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농심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제품 8종으로 구성한 ‘농심라면 패키지’를 앞세워 작년보다 40% 늘어난 11억6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도 작년보다...
전 세계 유튜버 울린 '파이어누들'…'불닭면' 개발자를 만났다 [오지라퍼#3] 2019-10-18 16:25:25
10위를 장악했던 신라면, 너구리 판매량이 서서히 줄고 오뚜기 진라면, 미역국 라면(2위, 10위), 삼양라면, 불닭볶음면(7위, 9위), 팔도 왕뚜껑(8위)이 약진한 것으로 나타난다. 증권업계에서는 올해 연말이 되면 마케팅 비용으로 점유율은 방어하고 있는 농심보다 2, 3위 업체들의 영업이익이 높게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농심, 新라면 공세…오뚜기 추격에 반격 2019-03-20 17:56:12
불과했다. 업계 관계자는 “신라면과 안성탕면, 너구리 등 베스트셀러를 갖고 있는 농심으로선 기존 라면을 업그레이드하는 전략을 써왔다”며 “이 같은 신제품 출시는 이례적”이라고 말했다.농심의 신제품들은 경쟁사 주력 모델을 겨냥하고 있다. 해피라면은 오뚜기 진라면을 겨냥한 것이다. 유통...
캠프VR, 농심과 함께 `너구리 VR 눈싸움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2019-01-03 17:25:00
`너구리 VR 눈싸움 무료 체험 이벤트`는 2019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2달 간 농심 너구리 큰사발면과 볶음너구리큰사발면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큰사발면 내 스프지 QR코드 접속을 통해 무료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캠프VR 매장 중 전국 27개 매장에서 체험 할 수 있고 이벤트 기간 동안 너구리 눈싸움 VR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