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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남녀패션 잘 팔리더니…日까지 잡고 '거래액 대박' 2024-10-15 11:58:53
뷰티 등 한국 문화와 상품에 대한 영향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아무드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국내 셀러가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고 짚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의 주요 성공 방정식으로 꼽히는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곳이기도 하다. 컬리는 이보다 앞선 10월에 뷰티 행사를 열게 되면서 올리브영과의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보인다. ◆ 매출 타격 줄이고, 새 사업과 시너지이들이 럭셔리 뷰티를 노리는 것은 수익성과 직결된 선택이다. 통상 화장품은 마진이 높은 사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업계에 따르면 가격대가 높은 기초 화장품의 마진...
[분석+] 노벨상 받은 마이크로RNA...국내서 글로벌 1호 신약 나올까 2024-10-14 09:17:02
해 miRNA를 조절해 질병을 치료하려는 연구가 제약업계에서 시도되고 있다. miRNA를 표적하는 약물로는 아직 주요 국가 허가당국의 승인을 받아 나온 사례가 없다. 국내에서는 바이오오케스트라가 miRNA에 기반한 알츠하이머치매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바이오니아는 miRNA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앞으로의 신약개발에 대비하...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K뷰티 인디 브랜드에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로레알 측이 신제품 개발 주기를 단축하는 방안을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앞서 코스맥스와 로레알은 보통 2~3년 걸리던 신제품 개발 주기를 1년으로 줄였다. 양사는 이번 협의를 통해 개발 주기를 6개월로 더 단축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로레알의 경우 신제품을...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카드대란으로 내수 소비가 크게 줄었던 2003년 후 가장 낮은 수치다. 고물가가 이어지는 만큼 기존보다 할인폭을 키우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선뜻 지갑을 열지 않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약 3개월 전 발생한 티메프 사태로 e커머스업계가 빠르게 재편되는 만큼 기존 티메프 고객 유치를 위해 e커머스 업체들이 올가을...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지속가능 성장 위해…최근 K-뷰티 붐, 인디 브랜드가 이끌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192820]와 한국콜마[161890]가 '인디 브랜드(신생 중소기업의 화장품 브랜드)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K뷰티 브랜드로 구성된 ‘이노베이션관’도 따로 꾸렸다. 이날 행사가 열린 DDP는 관람객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컬리는 이노베이션관 티켓을 3만원, 럭셔리 브랜드가 모인 ‘프레스티지관’과 이노베이션관 통합 티켓을 5만원에 사전 판매했는데 전량 매진됐다. 컬리 측은 행사 기간 약 2만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을...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K뷰티 브랜드가 다수 포진된 이노베이션관 등 2개 관에 9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무신사 이어 컬리까지 ‘뷰티’…올리브영과 격돌올리브영이 꽉 잡고 있던 뷰티 영역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컬리, 무신사 등 이커머스 업계가 줄줄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본격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면서다. 컬리에 앞서 2021년...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뷰티컬리페스타’로 업계 1위인 올리브영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컬리가 2022년 뷰티컬리를 론칭한 이후 개최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로, ‘럭셔리’를 앞세워 연말로 예정된 ‘올리브영 뷰티 어워즈&페스타’와 차별점을 두겠단 전략이다. 10일 컬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뷰티컬리의 ‘컬리뷰티페스타...
신한카드, 국내 최초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 구축 2024-10-10 16:16:43
도시데이터’ 고도화 개방에도 참여했다.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실시간 상권 분석 데이터를 서울시 ‘열린데이터 광장’에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10분 단위로 집계해 상권 현황을 한산, 보통, 바쁨, 분주 등 네 단계로 나누어 보여준다. 또 음식 및 음료, 유통, 패션 및 뷰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