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업계, 추석연휴에 고객 러브콜…'가을 정기세일' 돌입 2023-09-26 06:00:04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으로 예약하면 1대1로 뷰티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을철 이사, 웨딩 수요를 고려해 가구와 침구 브랜드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3일까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한 고객 중 선정해 패션 화보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를 열고 다음 달 7일에는 '스타일런' 마라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쿠팡은 '점유율 10%' 넘을 수 있을까 2023-09-12 18:04:40
보여준다. 쿠팡은 화장품 브랜드의 쿠팡 뷰티 입점을 방해했다며 올리브영을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한 바 있다. 시시비비는 조사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쿠팡 뷰티의 저조한 성적이 과연 올리브영의 방해 때문일까 하는 데는 의문이 든다. 올리브영의 2030세대 상품기획자(MD)들은 소비자의 감성과 마음을 움직일 수...
르세라핌, 투어에 일본 3개 도시 들썩…‘대세로 우뚝’ 2023-08-25 15:30:06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음악방송 출연 외에도 인기 잡지 ‘anan’, ‘Ray’의 최신호 표지를 장식하고, 오는 내달 2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 축제 ‘제37회 마이나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3 AUTUMN/WINTER’에 초청받는 등 현지 패션, 뷰티계의 러브콜을 받으며 대세로 우뚝 섰다.
김수현·차은우도 등판…남심 잡으러 '뉴페이스' 줄줄이 뜬다 2023-08-23 21:00:01
가을을 앞두고 패션·뷰티 브랜드가 줄줄이 '뉴페이스'로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찍고 나섰다. 성수기로 꼽히는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새로운 광고모델로 전열 재정비에 나선 모습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성수기를 앞둔 아웃도어 업계에선 잇따라 남성 신규 모델이 등판했다. 우선 아이더가 남성 모델을 배우...
HLB생활건강, 중동에 엘리샤코이 슬리핑 마스크 20만개 추가 수출 2023-08-23 07:24:53
HLB생활건강은 뷰티 브랜드 엘리샤코이의 ‘모이스트 업 콜라겐 슬리핑 마스크’ 20만개를 오는 10월까지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바레인 등 다수의 중동 국가에 추가 수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이스트 업 콜라겐 슬리핑 마스크는 2020년 출시된 제품이다. 풍성한 수분감과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제형이...
룰루레몬, 韓서 라방 실험…'D2C의 시대' 저물어 가나 2023-08-22 17:38:36
러브콜을 보내는 분위기다. 나이키와 함께 D2C에 주력하는 대표적 애슬레저(일상복처럼 입을 수 있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이 SSG닷컴과 손잡고 한국에서 처음으로 라이브방송(라방) 판매에 나서는 것도 이런 맥락으로 읽힌다. 룰루레몬, 쓱라이브서 판매 룰루레몬은 SSG닷컴의 라방 채널 ‘쓱라이브’에서 23일...
"이용자 체류시간 늘려라"…네이버·카카오 '초강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8-12 09:00:03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음식, 문화 등 취향에 맞는 숏폼을 즐길 수 있다. 숏폼 연계 서비스도 기획 중이다. 예컨대 숏폼에 태그한 장소에 대한 리뷰를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바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숏폼에 나온 상품을 눌러 스마트스토어로 넘어가 구매하거나 블로그 리뷰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홈탭에는 AI...
라이즈(RIIZE), 데뷔 전부터 ‘핫’…광고와 패션계 러브콜 쇄도 2023-08-09 11:10:09
데뷔 전임에도 패션, 뷰티, 식음료(F&B), 면세점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에서 적극적인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음은 물론, 이 외에도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는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업도 논의 중인 만큼, 2023년을 빛낼 ‘어나더급’ 스타성을 실감케 한다. 라이즈는 ‘성장하다(Rise)’와 ‘실현하다(Realize)’는 뜻의...
동화약품, 391억원에 베트남 약국체인기업 ‘중선파마’ 인수 2023-08-04 09:02:24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헬스앤드뷰티(H&B) 등의 제품들도 판매한다. 중선파마는 1000여 명의 약사를 보유했다. 매장 수는 2018년 23개에서 지난해 140여 개로 늘었다. 중선파마는 동화약품과 협업해 2026년까지 매장을 460개까지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동화약품은 활명수, 잇치, 판콜 등 일반의약품의 베트남 시장...
동화약품, 베트남 약국 체인 업체 인수…"동남아 진출 교두보" 2023-08-03 17:18:32
제품인 '활명수', '판콜', '잇치' 등 일반의약품의 베트남 시장 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급성장하는 베트남 의약품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향후 동남아 제약 및 뷰티 시장으로 확장하는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국내 최장수 제약회사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