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업승계를 꿈꾸는 아빠들과 회장님들을 위한 안내서[김태엽의 PEF썰전] 2022-08-10 16:13:06
것이다. 이것도 불안하다면 브랜드나 영업권을 물려줘도 된다. 브랜드 사용료나 해외 판권을 보유하는 회사를 만들어서 이것만 패밀리오피스 형태의 구조로 만들고 경영에 관심없는 자녀들, 손자 손녀들까지 지분을 주고 초장기 현금흐름을 창출시켜줄 수도 있다. 수 년 전 뉴욕에 있는 록팰러가의 패밀리 오피스로 필자가...
한 번의 안타 위해 99번의 아웃을 참아내야 하는 스타트업 [이진열의 스타트업 경영 전략] 2022-08-02 10:14:15
재가요양서비스 브랜드 ‘스마일시니어’를 인수했다. 필자는 사업 초기, 해당 브랜드의 가맹점주로 실버산업에 들어와 본사까지 인수한 히스토리를 갖고 있기도 하다. 이런 부분을 보면 누군가는 한국시니어연구소가 빠른 시간 안에 성공 스토리를 쓰고 있는 것처럼 볼 수 있지만, 실상은 다르다. 2013년부터...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라이선스 브랜드 선택 '신의 한수' 2022-06-21 17:43:13
교수는 “코웰패션은 라이선스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 덕분에 마케팅 비용을 낮추고 새로운 시장 진입에 따른 리스크도 줄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최현자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브랜드 가치를 빌려주고 그 대가로 사용료를 받는 ‘라이선서(Licensor)의 마음’이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므로 브랜드를 빌려온...
'맥도날드·KFC·버거킹' M&A 식탁 오른 햄버거 빅3, 이번엔 콧대 낮출까? [차준호의 썬데이IB] 2022-06-21 10:52:01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의 염브랜즈 등은 전세계 가맹 법인으로부터 연간 매출액의 약 5%를 로열티 수수료로 얻는다. 기술사용료와 신규 점포 개설에 따른 비용도 별도다. 매년 한국맥도날드 매출액의 5%를 수수료와 신규 점포당 4만5000달러의 기술료를 얻는 맥도날드 본사가 대표적이다. 한국맥도날드는 2020년과 2021년...
'버닝썬 게이트 핵심' 승리, 대법서 징역 1년6개월 확정 2022-05-26 11:19:38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등 명목으로 클럽 '버닝썬'의 자금 5억2800여만원을 횡령하고 직원들의 변호사비 명목으로 유리홀딩스 회삿돈 2000여만원을 빼돌리기도 했다. 이 밖에 △2013∼2017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호텔 카지노 등에서 도박을 하면서 약 22억원의 돈을 사용하고 도박 자금으로...
`버닝썬` 빅뱅 전 멤버 승리, 징역 1년6개월 확정 2022-05-26 10:30:20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명목 등으로 클럽 `버닝썬`의 자금 5억2천800여만원을 횡령하고 직원들의 개인 변호사비 명목으로 유리홀딩스 회삿돈 2천여만원을 빼돌린 혐의도 있다. 2013∼2017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호텔 카지노 등에서 도박을 하면서 약 22억원의 돈을 사용한 것과 도박 자금으로 100만달러 상당의...
`2심 징역 1년 6개월` 빅뱅 승리 오늘 대법원 선고 2022-05-26 06:52:23
받았다. 또 서울 강남의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명목 등으로 클럽 `버닝썬`의 자금 5억2천800여만원을 횡령하고 직원들의 개인 변호사비 명목으로 유리홀딩스 회삿돈 2천여만원을 빼돌린 혐의도 있다. 2013∼2017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호텔 카지노 등에서 도박을 하면서 약 22억원의 돈을 사용한 것과...
'실적 반토막' SC제일은행, 배당만 늘렸다 2022-05-05 17:46:45
돈은 배당금 2조6000억원, 해외 용역 수수료·브랜드 사용료 1조원 등 3조6000억원에 달한다. SC그룹의 제일은행 인수금액 3조4000억원을 웃돈다. 한국 시장을 현금 자판기처럼 활용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안에 SC제일은행에 대한 정기검사를 진행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보 금감원장은...
“유한양행, 기대치 밑돈 1분기…하반기 연구개발 성과 주목” 2022-05-04 07:49:38
기술사용료(로열티)가 부재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또 지난해 4분기부터 R&D 비용 및 신규 브랜드 광고비가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봤다. 2022년 매출은 1조8707억원을 예상했다. 전년 대비 10.8%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11.6% 늘어난 542억원으로 추산했다. 오승택 연구원은 “올해 실적은 다소 부진할 것으로...
소프트자이온 "中企 마케팅 비용 확 줄였죠" 2022-03-28 17:13:52
사용료는 2만원 수준이다. 사용자가 10명일 경우 1인당 사용료는 1만2000원, 50명일 경우 8000원까지 내려간다. 소프트자이온 관계자는 “CRM 소프트웨어의 문턱을 낮춰 중소기업도 저비용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자이온의 CRM 서비스 브랜드 ‘셀비스 ssCRM’은 기존 셀비스 CRM보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