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실적 충격…화장품주 동반 급락 2024-08-13 16:19:29
수출 실적은 견조하기 때문이다. 올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30.8% 증가한 33억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벌 소비 경기가 둔화하고 있지만 오히려 국내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나 제조자주문생산(ODM) 기업에는 긍정적인 요소일 수 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실리콘투나 한국콜마, 브이티 등 미국 일본...
"사람보다 일 잘하네"…맥주 판매율 오른 비결 알고보니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8-08 16:30:56
기업 브이디컴퍼니는 오비맥주와 손잡고 서빙로봇과 테이블오더 기기를 활용한 미디어 광고를 운영했다. 그 결과 해당 맥주 브랜드 판매율이 소폭 올라갔다. 브이디컴퍼니는 ‘로봇 기반 외식업 고객 접점 광고’의 판촉 효과를 입증했다고 8일 밝혔다. AI 기반의 스마트 서빙로봇인 ‘푸두봇, 벨라봇’과 테이블오더...
중국발 후폭풍이 가른 K-뷰티…아모레 급락 2024-08-07 17:32:08
주가가 우하향 중인 상황. 브이티, 실리콘투 등 미국에서 선전 중인 국내 주요 신진·중소 브랜드사의 주가가 뛰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역시 중국이 실적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한한령 이후 중국에서 애국소비의 일환으로 한국 화장품을 배척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기 때문입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매출 중...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5일) 2024-08-05 15:46:43
│45,810.0 │노브랜드 │123,931.3 │86,532.0 │ ├────┼──────┼─────┼─────┼─────┼─────┤ │카페24 │683,048.3 │246,838.0 │파크시스템│104,001.2 │6,707.0 │ │││ │스│ │ │ ├────┼──────┼─────┼─────┼─────┼─────┤...
1~4위 모두 韓제품…K뷰티, 아마존 휩쓸었다 2024-08-01 17:40:10
전체 판매 랭킹 1위였다. 2위는 K뷰티 브랜드인 바이오던스의 ‘바이오-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였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의 ‘립 글로이 밤-베리향’과 ‘립 슬리핑 마스크-베리향’은 3, 4위에 올랐다. K뷰티 제품이 뷰티 부문 판매 랭킹 1~4위를 휩쓸었다. 이 밖에 이니스프리 브이티 구달 티르티르 아누아 달바...
인기 사업은 미래형車..대기업 절반, 5년간 신사업 추가無 2024-07-31 06:25:42
'곰표' 브랜드 인기로 브랜드 마케팅 관련 부대사업만 15개를 추가했다. 맥주, 팝콘과 같은 식품뿐 아니라 의류와 생활용품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신규 사업목적 19개를 추가해 2위에 올랐다. SK에코플랜트는 19개 모두 영위 중이다. 한신공영(19개), 아이에스동서(14개), 신세계푸드(13개),...
대기업 절반, 5년간 신사업 추가 없어…인기 사업은 미래형車 2024-07-31 06:01:01
'곰표' 브랜드 인기로 브랜드 마케팅 관련 부대사업만 15개를 추가했다. 맥주, 팝콘과 같은 식품뿐 아니라 의류와 생활용품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신규 사업목적 19개를 추가해 2위에 올랐다. SK에코플랜트는 19개 모두 영위 중이다. 한신공영(19개), 아이에스동서(14개), 신세계푸드(13개),...
건재한 K-뷰티...아마존 행사서 매출 폭증 2024-07-29 16:20:26
아마존 스토어에서는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혔다. 인수진 브이티코스메틱 본부장은 "올해 프라임 데이 아마존 미국과 일본 스토어에서 일일 매출이 지난 6월 평균 일일 매출 대비 20배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아마존을 통해...
아마존 "올해 프라임데이 할인 행사서 K-뷰티 매출 2.2배 증가" 2024-07-29 16:00:53
일본 아마존 스토어에서는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선정됐다. 인수진 브이티코스메틱 본부장은 "한국 내 큰 인기를 기반으로 '리들샷'이 전 세계적인 인지도와 선호도를 얻고 있다"며 "올해 프라임 데이 동안 아마존 미국과 일본 스토어에서 일일 매출이 지난...
K뷰티 글로벌 열풍 거센데…中 의존도 높은 LG생건 울상 2024-07-25 17:55:53
대조적인 흐름이다. 증권업계에서는 ‘리들샷’으로 유명한 브이티의 2분기 매출이 47.1%, 영업이익은 126.5%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한다. 북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마녀공장은 매출이 52%, 영업이익은 84%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이 미국, 일본 등의 매출 비중이 낮아 글로벌 K뷰티 열풍 수혜를 제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