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 죄를 알렷다!" 살벌한 포도청서 달콤한 빵냄새가… 2023-05-18 18:02:54
고택은 현재 고급 한옥 호텔 ‘노스텔지어블루재’로 재탄생했다. 20세기 뉴타운 특유의 높은 담장에 속살을 쉽게 보여주진 않지만 지난 3월엔 한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공간이 되기도 했다. 커피와 위스키, 고택을 만나다‘처음 이 집이 지어진 날을 떠올려 본다. 그때에도 누군가가 안채의 대청마루에 앉아...
술집 사라지고 이 사업 '뜬다' 2023-05-09 17:53:47
'코로나 블루'로 불리는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흐름과도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음주를 동반한 회식보다 커피를 마시는 가벼운 자리를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도 드러났다. 카페를 비롯한 커피음료점이 9만개를 웃돌면서 편의점(5만1천564개)의 거의 갑절에 육박했지만, 간이주점과 호프집은...
'창업 지각변동' 온라인쇼핑·카페 폭증…간이주점·호프집 급감(종합) 2023-05-09 17:32:59
'코로나 블루'로 불리는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흐름과도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음주를 동반한 회식보다 커피를 마시는 가벼운 자리를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도 드러났다. 카페를 비롯한 커피음료점이 9만개를 웃돌면서 편의점(5만1천564개)의 거의 갑절에 육박했지만, 간이주점과 호프집은...
"덕심 잡아라"…오프라인으로 나온 게임사들 2023-05-08 16:07:04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을 오는 2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연다. 지난달 20일 온라인으로 티켓 판매를 시작했는데 7분 만에 7000장이 매진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공식 팝업 스토어와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굿즈를 판매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게임...
집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를…'에스프레카페' 홈카페족에 인기 2023-04-21 15:30:46
수 있다. 프리미엄 커피 캡슐인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도 커피 애호가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순수 100%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를 담은 최고급 커피다. 커피 재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해발 2,000미터 이상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됐으며, 이 원두는 영국 왕실에서도...
오드리 햅번이 구경하던 곳…뉴욕 5번가 티파니 매장 '컴백'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18 15:31:56
아침을‘에서 오드리 햅번이 크루아상과 커피를 먹으며 바라보던 매장으로 유명한 이 곳은 티파니의 상징적으로 꼽힌다. 이런 플래그십 매장을 대대적으로 리모델링한 배경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최근 명품 트렌드와 맞닿아 있다. 18일 외신 등에 따르면 티파니는 이달...
종이비행기 국대가 알려주는 '비행기 날리는 법' [Geeks' Briefing] 2023-04-18 14:45:21
주식 SNS에 접목된 챗GPT 소셜 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 운영사 소셜인베스팅랩이 챗GPT 기반 댓글 챗봇을 도입했다. 커피하우스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증권사의 MTS와 SNS를 결합한 형태의 소셜 미디어다. 앱 안에서 계좌 개설과 주식 거래가 가능하고 주식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다. 이번에...
실물로 만나는 게임 세상…'굿즈'로 IP 마케팅 나선 게임업계 2023-04-14 07:01:00
충성도가 높은 넥슨의 주력 서브컬처 게임(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블루 아카이브' 도 최근 공식 굿즈 샵인 '샬레 스토어'를 선보이고, 게임·웹툰 굿즈 쇼핑몰인 '모펀 스토어'에 입점했다. 컴투스[078340]도 이보다 앞선 지난 1월 공식 브랜드 스토어인 '컴투스 스토어'를 열고, 해외...
청담동·홍대·가로수길·명동…상권마다 다른 색깔 [더 머니이스트-김성순의 재밌는 리테일] 2023-04-11 06:22:01
애플, 블루보틀커피, 룰루레몬. 수많은 해외 브랜드들의 한국 진출 전략을 컨설팅하다 보면 재미있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상권마다 아주 명확한 색깔을 가지고 있고 (해외에서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쉽게 느낄 수 있을 정도) 국내 소비자들은 새로운 브랜드 매장을 접했을 때 상권에 색깔을 브랜드에...
'힐링 명소' 변신한 대형 서점, 직장인 사로잡은 비법은… [현장+] 2023-04-10 18:13:20
'잠시 커피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적혀있다. 주변의 카페의 경우 점심 시간에는 방문객이 몰려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풍기지만, 서점 속 카페는 평온한 분위기였다. 커피 향과 책 내음이 어우러지고, 재즈풍 음악이 잔잔히 흘러나오면서 조용히 책에 집중하고, 휴식을 취하는 이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