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판 당근마켓 키운다"…네이버, 美 1위 중고패션 플랫폼 인수 [종합] 2022-10-04 09:06:57
내에서 라이브 비디오 포맷의 가상 쇼핑 이벤트 기능도 제공 중이다. 네이버와 포쉬마크는 모두 △성장의 핵심 요인으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형성에 주목 △차세대 시장 핵심층인 MZ세대의 가치관과 소비 방식에 대한 깊은 이해 △아낌없는 기술 투자 등 유사한 사업 비전을 기반으로 더 큰 성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파블로항공 "제주도에서 드론 쇼 감상하세요" [Geeks' Briefing] 2022-09-26 15:53:08
포츠그룹과 온라인 독접 파트너십 체결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이 포츠그룹과 온라인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포츠그룹은 포츠1961, 포츠퓨어, 포츠브이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럭셔리 패션 그룹이다. 캐나다 출신 사업가 루크 타나베가 1961년 설립한 브랜드다. 발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포츠그룹 내 3개...
손실 대폭 늘어난 게임스톱, 시간외거래서 급등…왜? 2022-09-08 16:51:33
소식이 호재였다. 7일(현지시간) 비디오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은 올 2분기(5~7월) 매출이 11억3600만달러(약 1조5693억원)로 전년 같은 기간(11억8300만달러)보다 3.97%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순손실은 6160만달러에서 1억870만달러로 대폭 확대됐다. 2분기 말 기준 재고는 7억3480만달러로 5억9640만달러였던...
게임스톱, 실적 부진에도 시간외 주가 11% 뛴 이유는? 2022-09-08 14:23:30
주식’의 대표인 비디오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이 부진한 실적을 냈는데도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11% 급등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FTX와 협력하기로 했다는 소식 때문이다. 7일(현지시간) 게임스톱은 2분기(5~7월) 매출이 11억3600만달러(약 1조5693억원)로 전년 같은 기간(11억8300만달러)보다 3.97% 감소했다고 밝혔다....
위메프, 동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2022-08-31 08:48:38
V-커머스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MZ세대에게 익숙한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는 소상공인 500개사의 특성에 맞춘 비디오 커머스 제작을 지원하고 SNS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도울 계획이다....
8월 29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2-08-29 08:09:27
예상보다 약했습니다. CEO는 온라인 커머스 성장이 코로나 전으로 떨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FAANG주) 기술주가 약세를 보이며 대표적 빅테크들이 타격을 받은 모습입니다. 알파벳이 5%나 떨어졌고요. 넷플릭스와 메타는 4%대 빠졌습니다. (아마존) 아마존도 4.7% 하락 마감했는데요. 한편 아마존의 일렉트로닉 아츠...
8월 25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2-08-25 08:22:28
비디오 주식을 7천만 달러 사들였다고 전해졌습니다. 80만주 이상 매입했습니다. 캐시우드는 팬데믹 초인 2020년 4월부터 줌의 지분을 크게 늘려온 바 있습니다. 오늘 장 줌 비디오 주가도 잠시 살펴보면 2%대 상승 마감했습니다. (세일즈포스) 다시 실적으로 돌아와서, 세일즈포스도 오늘 장 마감 후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언젠간 부딪힐 것"…'쿠팡 vs 네이버' 전쟁 얼마 안 남았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8-20 10:00:01
유료 멤버십 회원의 무료배송과 무료 비디오 시청(쿠팡플레이), 특별 할인 등에 6500억원을 투자했다. 아마존처럼…온라인 광고 시장 노리는 쿠팡, 네이버와 충돌 불가피쿠팡이 e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주력하는 이유는 아마존의 행보를 보면 짐작할 수 있다. 아마존은 올 초 처음으로 광고 사업 부문의 매출액을 공개한 바...
월마트 'OTT 동맹' 출범…아마존에 도전장 2022-08-16 17:15:47
e커머스업체가 된 아마존과의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충성 소비자 확보 나서15일(현지시간) 월마트는 다음달부터 자사 멤버십 월마트플러스 회원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파라마운트플러스의 기본 요금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파라마운트플러스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 파라마운트의 OTT 플랫폼이다....
월마트, 파라마운트와 손잡고 OTT 도입…아마존과 '한판 승부' 2022-08-16 16:29:09
커머스 업체가 된 아마존과의 경쟁도 심화될 전망이다. ◆충성 소비자 확보 나서15일(현지시간) 월마트는 다음달부터 자사 멤버십 ‘월마트 플러스’ 회원들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파라마운트 플러스’의 기본 요금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파라마운트 플러스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 파라마운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