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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재정법을 맘대로 하고 싶다는 의원들 [여기는 논설실] 2020-09-09 09:30:05
실시함으로 인하여 사업의 진행 여부가 비용-편익분석과 같은 경제적 효율성 측면에 의해 결정되고, 지역 간 균형 및 형평성에 대한 고려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음. 이에 예타조사의 주체를 기재부장관에서 각 중앙관서의 장이 담당하도록 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 중 구체적인 사업 계획이 수립되고 국무회의를...
유선종 "공공임대, 소셜믹스보다 세대믹스가 중요" 2020-08-20 16:00:00
있도록 거주편의를 위해 처음부터 확장을 비용을 들여 합니다. 그렇게 확장을 더 하면 서울시 장기전세주택같은 경우 임차인이다보니 확장을 못하니 SH가 알아서 확장을 해줬어요. 그러다보니 분양주택을 받은 사람은 확장도 내 돈 들여 했는데 장기전세 사는 사람은 그 비용도 들이지 않고 사는 거거든요. 그런데 입주기...
은행 앱 방문자수 1위 카카오뱅크, 상반기 당기순익 453억원 달성 2020-08-05 08:42:43
7월말 현재 26만건의 신청 건수를 기록했다. 수수료 비용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ATM(현금자동입출기) 비용은 상반기 중 260억원을 지출했다. 상반기 중 비이자부분의 순손실 규모는 3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바젤III 기준 자기자본비율(BIS)은 6월말 기준 14.03%이다. 연체율은 0.22%, 상반기...
KT 꺾은 넷플릭스…"메기냐? 황소개구리냐?" 2020-08-04 16:20:01
시즌을 함께 보더라도 비용적인 면에서는 혜택이 없다. KT는 넷플릭스와 제휴하면서 시즌과의 협력 방안을 아직까지는 내놓지 않았다. KT가 자사 IPTV 가입자를 묶어두는 것은 가능해졌다. 다만 "넷플릭스에 종속될 수 있다"는 비판에서도 자유로울 수 없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제휴에 대해 송재호 KT...
전경련 "신설 규제 중 96.5% 규제개혁위원회 본심사 안 거쳐" 2020-07-21 11:00:02
규정된 신설·강화 규제 비율은 2017년 22.8%, 2018년 15.1%, 2019년 8.3%로 하락하는 추세를 보였다. 규제의 비용과 편익도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경련은 규제를 신설하거나 강화할 때 제출하는 '규제영향분석서'의 비용·편익 분석 부분이 공란이거나 0으로 기재된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주장했다....
강원도,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예타 통과 2020-07-13 13:45:33
B/C(비용편익비율)는 1.49로 나왔고 AHP(종합평가)는 0.562로 나와 경제성, 정책성 및 사업 타당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도는 설명했다. 소양강댐의 차가운 냉수를 냉·난방 에너지로 활용해 기업 유치를 통한 고품질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강원도 지역 대표 공약이자 정부의 100대...
대한주택건설협회 "주택가격 안정 위해 도심주택 공급 확대해야" 2020-07-08 10:48:26
비율은 80% 미만(주거비율에 따라 용적률 제한) 등 규제가 엄격하다. 집값 상승을 먼저 경험한 미국?일본 등 선진국들은 집값상승 폭등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용적률 인센티브’제도를 시행,도심 주택공급 확대를 통해 집값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미국 뉴욕의 경우 중심부 용적률이 1800%이고 맨해튼 철도기지에 건설...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맛보기] 외부 효과 2020-06-15 09:00:25
(나)의 경우 사회적 비용이 사적 비용보다 적다. ⑤ (가)와 (나)에서 각각 소비량과 생산량에 비례해 세금을 부과하면 사회적 최적 거래량이 달성될 수 있다. 해설 (가)는 외부경제, (나)는 외부불경제의 사례다. (가)의 경우 시장 균형거래량이 사회적 최적 수준보다 적다. 사회적 편익이 사적 편익보다 크기 때문인데, 그...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기준금리 2020-06-02 17:21:51
(나)의 경우 사회적 비용이 사적 비용보다 적다. (5) (가)와 (나)에서 각각 소비량과 생산량에 비례해 세금을 부과하면 사회적 최적 거래량이 달성될 수 있다. [해설] (가)는 외부경제, (나)는 외부불경제의 사례다. (가)의 경우 시장 균형거래량이 사회적 최적 수준보다 적다. 사회적 편익이 사적 편익보다 크기 때문인데,...
화물 운송 육상→연안해운 전환시 보조금…사업자 13곳 선정 2020-03-29 11:00:05
전환하는 경우 발생하는 사회적 편익의 일부를 보조금으로 지급해 친환경 운송수단인 연안해운 운송 비율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해수부는 공모와 심사를 통해 4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업종별로는 화주사 3곳, 종합물류회사 1곳, 해운선사 9곳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마산, 당진∼광양, 당진∼순천, 당진∼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