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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뉴노멀시대, 메타버스와 트레블테크 융합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2023-02-15 11:12:46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수익을 내려는 기업들만 많아졌을 뿐 이를 사회·제도적으로는 받아들이는 인식이나 인프라 기반 등 준비는 아직 충분치 못한 상황이다. 이처럼 여가 관광 비즈니스 교육 등을 광범위하게 포괄할 수 있는 메타버스는 초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나 보다 많은 사람이 가상현실에서 배우고 놀고...
"포천 100대 기업 75%가 '킨드릴 인사이드' 고객이죠" 2023-02-13 16:03:01
비즈니스가 급성장하는 모습을 봤다”며 “2010년대부터 시작된 클라우드 컴퓨팅은 앞서 존재하던 컴퓨팅 모델의 연장선상에 있지만 기존 모델에서 크게 점프(도약)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술적인 도약일 뿐만 아니라 살아가는 방법을 크게 바꿨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인터넷 뱅킹을...
류주복 킨드릴코리아 대표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의 '백조의 발' 노릇 하겠다" 2023-02-12 08:40:01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급성장하는 모습을 봤다"며 "2010년대부터 시작된 클라우드 컴퓨팅은 앞서 존재하던 컴퓨팅 모델의 연장선상에 있지만 앞서의 모델에서 크게 점프(도약)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술적인 도약일 뿐만 아니라 살아가는 방법을 크게 바꿨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예...
카카오뱅크, 지난해 순이익 29% 증가한 2631억원…'역대 최대' 2023-02-08 10:23:32
달성했다. 플랫폼 비즈니스와 수수료 수익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비이자수익은 전년 대비 11.8% 증가한 3119억원이었다. 플랫폼 수익은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카카오뱅크가 시중은행과 차별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핵심적인 부문이다. 카카오뱅크는 "은행과 빅테크의 '슈퍼앱' 전략이 강화되는 가운데 고객...
카카오뱅크, 사상 최대 영업이익…"경제활동인구 71% 가입" 2023-02-08 10:14:07
카카오뱅크는 `2022년 연간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2천만 이용자와 각 비즈니스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5% 증가한 3,532억 원, 당기순이익은 28.9% 증가한 2,631억 원으로 집계됐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는 역대 최다인 1,644만...
윤종규 KB금융 회장 "위기 대응해 회복 탄력성 높여야" 2023-01-09 11:32:14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모바일 뱅킹 앱인 스타뱅킹의 월간활성이용자(MAU)가 금융권 처음으로 1000만 명을 넘어서며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도 확보했다. KB금융 경영진들은 전체 사업부문을 5개 비즈니스그룹으로 구분해 각 비즈니스그룹별로 ‘①고객경험·만족도 극대화(개인고객, WM·연금, SME부문), ②동남아시장에서의...
손보협회장 "새해 실손보험·차보험 개선 등 내실 경영 강화" 2022-12-30 10:45:07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 기술을 더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업계 공동의 빅데이터 확보 등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면서 "오픈 뱅킹 등 금융 플랫폼에서도 손해보험사의 새로운 역할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수소 및 전기차 수리비의 합리적인 산정, 자율주행차 도입에 맞춘 자동차보...
타란유엑스컨설팅 `KB증권 마이데이터 마블링`, 스마트앱어워드 2022 대상 수상 2022-12-29 10:40:00
마이데이터를 비롯해 인터넷ㆍ모바일 뱅킹ㆍ스마트 뱅킹, 오픈 뱅킹, ISP/PI 컨설팅, 여신/수신 UX 컨설팅, AI 챗봇, AI 로보어드바이저, 무인 키오스크, 무인 컨시어지 등의 서비스를 담당한다. 타란유엑스컨설팅 정해인 대표는 "KB증권 마블링은 마이데이터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이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신한은행, 임원 인사 및 조직 개편 단행…"지속 가능 성장 초점" 2022-12-28 18:51:15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고도화 한다. 마지막으로 Vision 2030 중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BaaS형 사업모델 본격화를 위한 BaaS사업부 및 플랫폼금융마케팅부 신설 ▲개인·기업·디지털부문 산하 상설 Tribe 신설 ▲ICT개발인력의 사업그룹 전진배치 ▲리스크 모델링 역량...
'이미 모두의 은행'…카뱅스러운 마케팅 2022-12-16 09:42:40
잘 활용했기 때문이다. 플랫폼 비즈니스의 특성상 사용자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해당 서비스의 효용이 증가하는 “네트워크 효과”가 발생하는데, 카카오뱅크는 이미 카카오톡을 통해 확보한 사용자 기반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였다. 또 다른 성공 요인은 기존 금융회사 고객의 락인(Lock-in)을 끊는 새로운 혁신을 시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