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11월 22∼30일) 행사 중 해외직구 카테고리 결제 건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 구매 회원 수는 15% 각각 늘었다고 전했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11월 6∼19일) 기간 전체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 늘었다고 밝혔다. 로봇청소기가 매출 1위에 올랐고 갑자기 추워진...
G마켓, 11월 '빅스마일데이' 10·20세대 매출 36% 증가 2023-11-28 09:08:39
'빅스마일데이' 10·20세대 매출 36% 증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마켓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 2주 동안 10·20세대의 주요 품목 구매 신장률이 작년 동기 대비 36%로 전 세대에서 가장 높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30·40세대 11%와 50·60세대 6%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역대급' 매출에 신세계 웃었다…쓱데이 매출 직전 대비 22% 신장 2023-11-21 16:21:17
데이 행사를 시작한 온라인 계열사들은 모두 직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 2021년 행사와 비교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161%,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4%, SSG닷컴은 31%, G마켓은 10% 늘었다. 특히 SSG닷컴의 경우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상품군 판매가 크게 늘어 당초 자체 목표의 121%에 해당하는 매출을 올렸다. G마켓과...
'극가성비' 상품에 몰렸다…일주일 매출 1.7조원 2023-11-21 06:11:30
한층 높였다. G마켓과 옥션은 자체 연중 최대 쇼핑 행사 '빅스마일데이' 기간(11월 6∼19일)을 합쳐 총 2천117만여개의 상품을 판매하며 힘을 보탰다. 하루 평균 151만개, 시간당 6만3천개를 팔아치운 셈이다. 17∼19일 사흘간 쓱데이 행사를 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다. 우선 이마트는 매출이 22%...
온라인 끌고 오프라인 밀고…'쓱데이' 일주일 매출 1조7천억원 2023-11-21 06:00:04
한층 높였다. G마켓과 옥션은 자체 연중 최대 쇼핑 행사 '빅스마일데이' 기간(11월 6∼19일)을 합쳐 총 2천117만여개의 상품을 판매하며 힘을 보탰다. 하루 평균 151만개, 시간당 6만3천개를 팔아치운 셈이다. 17∼19일 사흘간 쓱데이 행사를 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다. 우선 이마트는 매출이 22%...
"3000원짜리 커피 마시러 왔어요"…빈자리 없이 꽉 찼다 2023-11-19 15:25:08
빅스마일데이'를 시작한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거래액을 지난해 행사 기간과 비교한 결과, 저렴한 가성비 상품과 프리미엄 고가 상품으로 소비가 몰리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해당 기간 특히 'e쿠폰·생필품' 등 중저가 상품군 거래액이 15%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특가에 미리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 e쿠폰...
연말 씀씀이, 가성비 또는 플렉스…G마켓 "할인행사 소비 양극화" 2023-11-15 09:48:03
G마켓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시작한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거래액을 지난해 행사 기간과 비교한 결과, 저렴한 가성비 상품과 프리미엄 고가 상품으로 소비가 몰리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해당 기간 '가전·명품' 등 고액 상품군 거래액이 68% 급증했다. 로봇청소기...
'저렴하거나 비싸거나'…G마켓 "고물가 속 소비양극화 뚜렷" 2023-11-15 09:27:51
비싸거나'…G마켓 "고물가 속 소비양극화 뚜렷" 빅스마일데이 첫 주 매출 분석…고액·중저가 상품 거래 증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마켓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에서 저렴한 상품과 프리미엄 고가 상품에 소비가 몰리는 이른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고...
'이모님 가전' 뭐길래…100만원 넘어도 불티나게 팔린다 2023-11-13 15:11:39
G마켓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에서도 로봇청소기 인기는 뜨거웠다. 이달 6일 행사 시작 후 이날(낮 12시 기준)까지 약 한 주 만에 로보락 제품은 90억원어치가 팔렸다. 이 같은 인기에 백화점에도 첫 로봇청소기 상설 단독 매장이 등장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7일 인천점에 로보락 공식 매장을 연...
현대백화점 가세…'한국판 블프' 판 커졌다 2023-11-10 18:04:25
신세계는 이달 13~19일 열리는 ‘쓱데이’를 지난 6일 먼저 시작한 G마켓·옥션의 ‘빅스마일데이’ 마지막 주와 겹치도록 일정을 짰다. 가전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빅스마일데이를 쓱데이 앞에 배치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오프라인 유통사(백화점·마트·편의점·면세점 등)로 오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