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엠모바일, 알뜰폰 'AI 자동개통' 서비스 도입 2024-06-26 08:46:28
처리해주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상담사가 신청 내역 확인부터 개통작업까지 모든 단계를 직접 통화 후 처리해야 했기 때문에 가입 신청이 많거나 점심시간 등에는 바로 개통할 수 없는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 자동으로 많은 양의 전화를 소화할 수 있는 AI 보이스봇 도입은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고, 상담사는 복잡하고...
신한은행, AI 플랫폼 디지털 혁신 2024-06-24 18:24:01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일상에 스며드는 금융’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11월 구축한 ‘신한금융그룹 통합 인공지능(AI) 콘택트센터(AICC)’ 플랫폼을 활용해 AI 음성봇·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 지원을 위해 상생금융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리걸테크 '숨통' 트이나…법률AI 가이드라인 만든다 2024-06-23 17:42:33
계약, 준법감시, 문서 작성, 리서치 실사 지원, 법률상담, 변호사용 사무 등 6개 영역에서 21개 AI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리걸온테크놀로지는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AI 계약서 리뷰 서비스 ‘LF체커’를 출시했다. 국내에서도 법률 AI 서비스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로앤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전문가용 법률 AI 서비스...
아톤, 교보라이프플래닛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프로젝트 참여…AI컨텍센터 고도화 작업 착수 2024-06-20 09:17:47
참여해 챗봇 · 채팅상담(AICC)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톤은 보안/인증 사업과 함께 AICC 사업을 핵심 부문으로 편입시켜 급격하게 성장중인 AI와 클라우드 산업에 적극 대응한다.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프로젝트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중점 사업전략 달성을 목적으로 소비자의 데이터를 연계해...
비글즈, 세계 최대 라이선스 쇼 라이센싱 엑스포 홍보 부스 성료 2024-06-17 14:20:53
홍보는 물론, 캐릭터와 비글즈만의 특화된 AI 챗봇 기술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직접 기획하고 각 기술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체험이 가능한 인터렉션 부스를 기획했다. 이를 통해, 전세계 관람객들 및 쇼에 참여한 대규모 글로벌 IP 홀더 기업의 담당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민상담에 특화된 심리케어 AI...
채팅 나누다 홀린 듯 구매…'판매왕' 된 AI 점원 2024-06-13 18:02:35
스스로 구축한다. 마인드로직은 여행 상품 상담과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AI가 소비자를 기억하고 기분, 행동을 유추해 대화를 끌어낸다. 김진욱 마인드로직 대표는 “AI 챗봇이 베테랑 점원보다 제품을 더 잘 판다”며 “소비자 행동 패턴을 사람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AI 기술이...
모코엠시스, 코오롱베니트와 전략적 MOU 체결 2024-06-13 09:16:31
및 상담서비스인 ‘모아이챗봇’ 솔루션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는 혁신 AI솔루션을 보유한 기업들과 손잡고 ‘코오롱베니트 AI얼라이언스’ 발족에 나섰다. 30년 이상의 IT유통사업 경험과 1000여개 이상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AI얼라이언스 참여사에 기술·영업·마케팅 등 AI 비즈니스 체계를...
"부모님 돌아오신 것처럼 생생해"…입소문난 서비스 정체 2024-06-11 21:00:05
AI 법률상담 서비스 'AI 대륙아주'를 지난 3월 출시했다. 법률 서비스가 필요한 이용자에게 기초적 법률 지식을 제공하는 참고용으로 제작한 것. AI 대륙아주를 개발한 넥서스AI는 챗GPT 3.5와 비교한 결과 하이퍼클로바X의 한국어 인식 능력이 더 뛰어나다는 데 주목했다. 한국어뿐 아니라 국내 법체계와 판례에...
"센스 있고 살갑네"…月 3000만원 더 버는 동네 약국 비결 2024-06-10 13:19:00
자동 응답 기능으로 상담 업무를 처리하면서 구매로 연결하는 업체들도 있다. 한 동네 약국은 톡채널을 이용해 매출을 3000만원 이상 늘렸다. 상담이 곧장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 한 B2B 업체도 톡채널 자동 응답 서비스를 앞세워 매출을 500% 이상 끌어올렸다. 사업 규모가 작거나 정보기술(IT) 인력을 따로 둘 수...
"타투해도 돼?" 질문에 주님AI 답변은…GPT 도입한 기독교 스타트업 2024-06-08 10:16:00
GPT-4o를 성경을 데이터베이스로 학습시킨 챗봇에 적용하자 마치목회자와의 상담이 연상될 정도의 답변이 나왔다"며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우리 목사님이 말씀하시는 것 같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고 했다. 초원은 대한성서공회에서 제공하는 공식 성경 역본을 데이터로 활용한다. 자체 구축한 성경 엔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