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 1kWh 줄이기'…G마켓·옥션, 에너지 절약 상품 기획전 2023-07-21 09:45:54
에너지 절약 상품 기획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6일까지 에너지 상생 기획전 '하루 1킬로와트시(kWh) 줄이기'를 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서울에너지공사와 함께 기획한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냉감의류,...
위메프 "소담스퀘어 통해 소상공인 7천건 이상 지원" 2023-07-12 16:49:30
전용 기획전 등을 활용해 한 달 만에 매출이 40% 증가한 사례도 있다고 위메프는 소개했다. 위메프는 주제별 교육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와 스마트워크 등을 활용한 강의도 순차적으로 열어 소상공인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위메프 관계자는 "소상공인에게 꼭...
"여성기업인 축제의 장"…여성기업주간 7월 첫째주 시작 2023-06-21 13:56:14
개막식을 시작으로 △여성기업 우수제품 상생 기획전 △정책토론회 △W-스타트업 어워즈(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여성기업 온라인 공동 채용관 △여성CEO 오찬 포럼 등 여성기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여경협을 중심으로 5개 여성경제단체가 공동주관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여성벤처협...
롯데, 전통시장 점포 위생안전 컨설팅…유망 스타트업 발굴해 자금지원 2023-06-12 16:11:48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품질 상생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그동안 대형마트가 전통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진행했던 시장 홍보, 봉사활동, 대형 유통 채널 판로 지원 등에서 한 발 더 나가 위생 안전 관리와 환경 개선에 대한 지원에 나선 것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부도 지난 4월 시흥산업진흥원과...
7% 할인받는 온라인전용 '서울e사랑상품권' 3일부터 판매 2023-05-02 18:12:14
쇼핑 플랫폼 ‘11번가’ 안에서 선보이는 상품 기획전으로 소상공인 7만 여명이 식품, 가전, 의류 등 2700만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이다. 상품권으로 결제해도 쇼핑몰 자체 할인쿠폰과 T 멤버십 혜택 등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통상 e사랑상품권은 온라인전용관(e서울사랑샵)과 서울시 공공배달앱에서 동시에 사...
서울, 온라인 쇼핑 전용 7% 할인 e상품권 발행 2023-05-02 17:57:39
쇼핑몰 11번가와 서울시가 손잡고 내놓은 상품 기획전으로 시내 소상공인 7만 곳이 식품, 가전, 의류 등 2700만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e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해도 쇼핑몰 자체 할인과 통신사 할인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기존 e서울사랑상품권은 온라인전용관(e서울사랑샵)과 서울시 공공배달앱에서 동시...
농가와 상생 나선 쿠팡…토마토 400여톤 매입 2023-04-17 11:07:36
검사를 통과했다. 쿠팡은 오는 23일까지 토마토 농가 돕기 캠페인을 열고 최대 37% 할인가로 토마토를 판매한다. 할인 물량은 과거 진행한 토마토 기획전의 2배 수준으로 확대했다. 쿠팡 관계자는 "정성 들여 키운 토마토가 외면 받아 상심이 깊을 농민분들을 돕고자 대량 매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위기에 봉착한...
소진공, 우아한형제들·SK플래닛·KT·카카오와 소상공인 지원 2023-04-14 08:59:41
입점 지원, 기획전 등 상품 판매 관련 신규 서비스 개발과 소상공인 발굴을 위해 협력하고,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지원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간 플랫폼 기업과의 상생협력은 소상공인 지원과 내수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특히 동행축제 기간 SK플래닛,...
네이버쇼핑, 지역·중소상공인 전용관 '나란히가게' 개설 2023-04-06 09:30:13
중소상공인(SME)과 지방자치단체 기획전 및 상품을 한데 모은 네이버쇼핑 상생 전용관 '나란히가게'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기존 네이버쇼핑 푸드윈도나 리빙윈도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기획전뿐 아니라, 산지에서 생생하게 전하는 쇼핑라이브 콘텐츠, 지자체나 관련 기관이 마련한 기획전 등을 모았다. 해피빈...
카카오톡 쇼핑하기 "연간 50여개 상생브랜드 발굴해 지원" 2023-03-21 10:35:45
할 예정이다. 첫 상생브랜드로는 4곳을 선정했다. 중증 희귀 난치질환을 앓는 아동이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한 상품을 제작하고 수익금 일부를 환아와 가족에게 후원하는 '민들레마음', 보육시설 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디자인 기업 '소이프',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노티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