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시신상품] 미래에셋운용, KB국민은행 자문 펀드 출시 2023-10-05 08:58:58
[증시신상품] 미래에셋운용, KB국민은행 자문 펀드 출시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5일 글로벌 주식, 채권 등 전통자산과 원자재 등 대체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미래에셋드림스타자산배분성장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자산배분과 시장·경제 전망, 펀드 포트폴리오 구성 관련 자문을...
'무료배송' 받기 위해…5060, 채소 담을 때 MZ는 '이것' 담았다 2023-09-26 15:44:23
설명했다. 실제 주문까지 이어진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수 비중 역시 식품이 83%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일상(6%)과 리빙(4%) 제품군을 크게 뛰어넘는 비율이다. SSG닷컴은 세대별, 상품군별 구매 패턴 분석 결과에 따라 틈새시장을 더욱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장바구니에 '배송비 절약상품 보러가기' 버튼을 만들어...
"치킨 빠지면 섭섭하지"…아시안게임 맞춰 할인행사 쏟아진다 2023-09-20 21:00:01
같은 시간 보다 64% 급증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이 열린 지난해 11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8.4% 증가한 14조780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상품군별로 식품 매출이 15% 증가해 두드러지는 증가세를 보였다. 산자부는 "월드컵 시즌 대형 할인 행사 프로모션 등으로 오프라인과...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19조…엔데믹에 여행·교통 소비 '역대 최대' 2023-09-04 14:54:16
6.9% 증가한 14조 79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상품군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1.4% 급증했고 e쿠폰서비스가 28.1%, 음·식료품이 15.7% 올라 온라인 쇼핑 총 거래액 증가를 견인했다. 엔데믹 후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발하며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고, 소비자들의 외출이 늘면서 음·식료품...
엔데믹 후 첫 휴가철…7월 온라인 여행·교통소비 역대 최대 2023-09-04 12:00:06
증가 흐름이 유지되고 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로 보면 음식료품이 13.2%로 가장 컸고 음식서비스(12.4%), 여행 및 교통서비스(11.6%) 순이었다.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4조794억원으로 1년 전보다 6.9% 증가했다. 총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5%로 1.5%포인트 줄었다.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높은...
거리두기 해제 첫 여름 휴가철…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5.9%↑ 2023-08-29 11:00:02
업체의 상품군별로 보면 화장품(17.4%), 식품(22.1%) 매출의 증가세가 눈에 띄었다.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작년보다 패션·의류(-7.5%), 스포츠(-10.4%), 서비스·기타(-3.9%) 등에서는 판매가 부진했다. 산업부는 매달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레깅스는 여자만?…윤성빈이 입었더니 男 지갑 열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9 12:10:14
2명이 남성인 셈이다. 상품군별로 맨즈(남성복)·골프웨어·키즈 합산 매출 증가율이 36%를 기록해 여성복 매출 증가율(3%)을 크게 웃돌았다. 특히 골프웨어의 경우 169% 급증했다. 이같은 흐름은 국내에서만 나타나는 흐름이 아니다. '요가복의 샤넬'이란 별명을 가진 캐나다 룰루레몬 역시 성장동력으로 남성복을...
새 수장 후보 찾은 KT, 2분기 웃었다…영업익, 전년비 25% 증가(종합2보) 2023-08-07 17:29:41
KT 및 그룹사 상품 서비스에 AI를 접목한 B2C 상품 경쟁력 강화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신임 CEO 후보자 확정으로 하반기에는 안정적인 경영 체제 속에서 실적 개선을 이어가며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배당 등 주주 정책에 대해서는 CEO 선임 후 이사회를 중심으로 새로 논의해 발표될...
5000원짜리 화장품 입소문…1년 만에 매출 70% 뛴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6 10:21:13
약 70% 뛰었다. 상품군별로 수분크림과 로션 등 기초 화장품 매출이 90% 급증했고, 립글로스·마스카라 등 색조화장품 매출은 5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다이소 입점 화장품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4월 네이처리퍼블릭이 '식물원'을 선보인 후, 올해 5월까지 총 14개의 브랜드 화장품이 다이소에...
물건 살 땐 '반중 정서' 없었다…中 해외직구 "역대 최대" 2023-08-01 15:33:44
집계됐다. 미국 해외 직구 거래액은 8.3% 감소한 4696억원으로 나타났다. 상품군별로는 스포츠·레저용품 거래액이 54.9% 뛴 632억원을 기록했고,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이 45.8% 급증한 7567억원을 기록했다. 음·식료품 거래액도 6.7% 늘어난 382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