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열풍에…편의점·e커머스·마트 '우후죽순' 뷰티 확장 2024-11-19 17:51:50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CJ올리브영이 강세였던 시장에 다양한 유통 채널들이 출사표를 던지면서 경쟁이 점차 치열해질 전망이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4일부터 24일까지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메가뷰티쇼’를 진행한다. 닥터지, 마녀공장, 셀퓨전씨 등의 브랜드들이...
대형마트 역성장하는데…매출 4600억 늘린 코스트코 2024-11-19 17:39:57
식품에 주력해 매장을 대거 리뉴얼하는 이유도 코스트코와 비슷한 상품 구색으로는 경쟁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낮은 상품 마진 멤버십으로 만회코스트코코리아의 지속 성장 비결은 가격이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일본 등 전 세계 891개 매장을 보유한 코스트코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박리다매’ 전략을 쓴다....
VIP만 쇼핑할 수 있는 앱…신세계百, 럭셔리 마케팅 강화 2024-11-19 17:16:09
여행 상품과 오리지널 예술 작품, 고급 다이닝, 해외 명품 브랜드의 주문제작 상품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구입할 수 없는 특별한 상품을 취급한다. 더 쇼케이스는 그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제공되던 VIP 전용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넓힌다는 데 의미가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전형적이고 유사한 백화점 VIP...
코스트코·루이비통 등 외국계, 거액배당 챙기고 기부는 쥐꼬리(종합) 2024-11-19 16:04:36
상품을 저가에 판매하는 창고형 할인점 장점이 부각된 덕으로 풀이된다. 코스트코는 '역대급' 호실적 속에 미국 본사에 대한 고배당 기조를 유지했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배당 예정액은 1천500억원으로, 당기순이익 대비 배당금 비율을 뜻하는 배당 성향은 67.0%에 이른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지난...
'스타벅스 리저브' 대전 유치계획 수포로 2024-11-19 14:09:41
앞으로 스타벅스 매장을 대신할 상업 시설 유치에 나서면서도 빠르게 원형복원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복원을 위한 1단계 계획으로 건물 내부에 덧대진 내장재 제거를 위한 해체 공사 발주는 현재 진행 중이다. 향후 지역 대표 기업의 브랜드 상품 전시장 및 판매장이나 지역 근현대 상공업, 도시개발, 대중문화를 주제로...
코스트코 미국 본사, 한국 이익 67% 1500억 가져갔다 2024-11-19 11:13:53
58.1% 급증했다. 고물가 속에 대용량 묶음 상품을 저가에 판매하는 창고형 할인점 장점이 부각된 덕으로 풀이된다. 코스트코는 '역대급' 호실적 속에 미국 본사에 대한 고배당 기조를 유지했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배당 예정액은 1500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의 67.0%에 이른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지난...
코스트코 미국본사, 한국이익 67% 1천500억 가져가…기부 쥐꼬리 2024-11-19 10:55:02
묶음 상품을 저가에 판매하는 창고형 할인점 장점이 부각된 덕으로 풀이된다. 코스트코는 '역대급' 호실적 속에 미국 본사에 대한 고배당 기조를 유지했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배당 예정액은 1천500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의 67.0%에 이른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지난 회계연도에 당기순이익을 뛰어넘는...
명품·미술품·자동차…신세계백화점 앱 VIP 전용채널, 뭘 파나 보니 2024-11-19 10:45:55
쇼케이스'를 열었다. 기존에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볼 수 없던 하이엔드급 상품과 서비스를 포함했다는 게 백화점 측의 소개다. 19일 공개된 '더 쇼케이스'는 VIP 고객 대상으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소개하는 앱 안의 진열장이다. 초고가 럭셔리 여행 상품과 오리지널 예술 작품, 고급 다이닝,...
"우리도 껴줘요" 명품 200여곳 몰리더니…프라다도 '입점' 2024-11-18 16:10:58
출시된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백화점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럭셔리 브랜드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최초로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동일한 서비스와 품질이 경쟁력으로 꼽힌다. 럭스에 입점한 브랜드는...
"이 과일을 겨울에 먹다니"…출시 2주 만에 '완판' [트렌드+] 2024-11-18 10:47:13
상품이었다. 이달에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지역 농가와 협력해 일반 단감보다 두 배 이상 큰 신품종인 '감풍단감'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2020년 첫선을 보인 '블랙위너수박'은 이제 여름철 롯데마트의 대표 상품이 됐다.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와 계약재배, 매장 판매를 아우른 단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