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보 '창경궁 자격루' 만든 12명, 모두 밝혀졌다 2020-04-22 17:59:09
돋을새김한 제작자 12명의 이름과 직책 중 마모돼 읽지 못한 글자를 판독함으로써 이공장(李公檣·?~?), 안현(安玹·1501∼1560), 김수성(金遂性·?∼1546), 채무적(蔡無敵·1500∼1554) 등 4명이 자격루 제작에 참여했음을 확인했다. 당시 이공장은 사복시정, 안현은 사헌부 집의, 김수성은 사헌부 장령, 채무적은 장악원...
서울광장 삼일절 꿈새김판 2020-02-27 11:21:32
서울시는 3·1절 101주년을 앞두고 27일 서울광장 '꿈새김판'에 '우리에겐 함께 이겨내온 역사가 있습니다' 문구를 내걸었다. 강은구 기자 egkang@hankyung.com
[윤명철의 한국, 한국인 재발견] 700년 지속한 강대국 고구려…말·철·황금 결합한 군수산업이 토대 2020-02-14 17:21:57
진파리 6호분에서 ‘금동 해모양구름무늬 뚫음새김’ 장식품이 나왔다. 동명왕릉에서는 심엽형 보요와 금실 100여 점을 비롯한 금관 장식품이 출토됐다. 4세기 말~5세기 초 고분인 평양 용산리 7호 무덤에서 절풍 모양의 금동관이 출토됐다. 평양 청암리 토성 부근에서는 관테 둘레와 세움 장식이 하나로 이어진...
[PRNewswire] 캐나다 왕립 조폐국, 제75주년 유럽 전승 기념일(V-E Day) 기념 2020-01-09 09:20:28
사랑의 축하, 안나 부치아렐리(Anna Bucciarelli)가 디자인한 화려한 꽃들을 수정으로 돋을 새김한 부케 - 2020년 200달러 순금화 - 캐나다 해안 심볼들(Canadian Coastal Symbols): 대서양(The Atlantic), 캐시 버지-사보린(Cathy Bursey-Sabourin)이 디자인한 99.999% 순금화 - 2020년 50달러 순은화 - 실제 모양들(Real...
서울도서관 '2020 신년 꿈새김판' 2020-01-01 13:20:56
'2020 신년 꿈새김판' 문안 공모전에서 당선된 '뜨거울수록 새하얀 입김, 그대가 얼마나 따뜻한 사람이면' 글귀가 걸렸다. '한 해의 출발선에서 나누고 싶은 희망을 담은 글귀'를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 1,435편이 접수됐고 당선작과 가작 5편이 선정됐다. 강은구 기자 egkang@hankyung.com
위버스마인드, 스터디맥스 인수... 창업 10년 스타트업을 뛰어 넘은 도약 2019-12-05 16:59:27
뇌새김의 노하우를 담아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와 수학 학습 콘텐츠로 초등학교 과정은 물론 중고교 과정의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뇌새김주니어’ 시리즈를 출시하여 초등학생의 영어와 수학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학습콘텐츠라는 평을 받고 있다. 영어교육업계에서 꾸준히 적극적인 행보를...
[2019 올해의 핫브랜드] 기초영어 인강부문 '야나두' 1위, 어학원부문 '해커스' 1위 2019-11-04 18:22:00
뇌새김은 2.7%(남학생 2.4%, 여학생 3.0%)로 4위를 기록했다. ‘파고다·YBM’ 강자 제치고 ‘해커스어학원’ 1위 어학원 부문에서는 해커스어학원이 1위를 차지했다. 이 부문은 긴 역사와 전통 브랜드가 다수 포진돼 있어 치열한 공방을 예상된 가운데, 해커스가 1위, YBM어학원이 2위를 기록했다. 2015년...
[유광종의 CEO 한자] 용기가 없으면 물러서지도 못한다 2019-10-03 16:59:55
뜻의 斷(단)이다. 앞의 果(과)는 ‘열매’ ‘과실’의 새김에서 발전해 ‘단단하게 맺어진 상태’라는 의미까지 얻었다. 따라서 ‘果斷(과단)’은 ‘과감하게 끊어 버리다’의 뜻이다. 사실 앞으로 나아가는 일보다 물러나는 것이 더 어렵다. 오욕칠정(五慾七情)의 감성...
온라인 영어강의 학습관리 만족도 '뚝' 2019-08-26 17:39:20
새김이 종합만족도 3.69점으로 4개 업체 중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야나두(3.67점) 시원스쿨(3.59점) 스피킹맥스(3.44점)가 뒤를 이었다. “온라인 영어강의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한 비율은 뇌새김이 58.2%에 달한 반면 스피킹맥스는 27.5%에 불과했다. 야나두는 52.3%, 시원스쿨은 46.6%의...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는 '뇌새김' 2019-08-26 06:00:08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는 '뇌새김'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의 정보 및 콘텐츠 품질에 대해서는 대체로 만족했지만, 학습관리 면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인지도가 높은 4개 사업자의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