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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맥주 '화려한 부활'…한국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2024-01-17 16:56:28
달려가 구매하는 것)까지 일으켰던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일본 맥주의 1위 탈환을 이끌었다. 일본 맥주는 2011~2018년 연간 수입액 1위였지만, 2019년 7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순위가 급락했다. ‘노 재팬’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일본 맥주가 불매 운동의 주 타깃이 됐기 때문이다. 그사이...
'왕뚜껑 맥주' 인기 이어갈까…롯데아사히, 3월 '아사히 쇼쿠이' 출시 2024-01-10 13:58:16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캔 두 번째 제품인 아사히 쇼쿠사이는 작년 7월 일본에서 편의점 한정 제품으로 나왔고, 오는 3월 5일 일본에서 전체 업종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된다. 롯데아사히주류는 같은 날 한국...
또 한정판…난리났던 생맥주캔 '신상' 온다 2024-01-10 10:23:22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캔 두 번째 제품인 아사히 쇼쿠사이는 지난해 7월 일본에서 편의점 한정 제품으로 나왔고, 오는 3월 5일 일본에서 전체 업종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된다. 롯데아사히주류는 같은 날...
아사히 생맥주캔 인기 이어갈까…3월 아사히 쇼쿠사이 출시 2024-01-10 10:11:24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캔 두 번째 제품인 아사히 쇼쿠사이는 지난해 7월 일본에서 편의점 한정 제품으로 나왔고, 오는 3월 5일 일본에서 전체 업종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된다. 롯데아사히주류는 같은 날 한국...
테라·켈리 동반 부진…고심하는 하이트진로 2024-01-09 17:20:23
4.5% 줄었다. 일본 ‘아사히’의 경우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열풍에 힘입어 매출이 14.1% 늘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4월 야심차게 선보인 켈리는 국내 단일 맥주 브랜드로는 최단기간인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330mL 기준 30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웠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출시 직후 “켈리와 테라의 투...
역대급으로 돈 쏟아부었는데…애타는 하이트진로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1-09 16:04:21
경우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열풍에 힘입어 매출이 오히려 14.1% 늘었다. 하이트진로가 야심차게 선보인 켈리는 국내 단일 맥주 브랜드로는 최단기간인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330mL 기준 3000만 병) 판매 기록을 세웠다. 2019년 3월 출시된 테라의 최단 기록을 3일 단축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출시 직후...
"일본도 혼밥시대 얼마안돼…속 불편한 세상, 작품에 다 담았죠" 2024-01-07 18:49:19
▷주량이 어떻게 됩니까. “마감하고 생맥주 한 잔 정도입니다. 물론 소주도 마시지만 마감이 끝나면 밤이 늦어서 그렇게 많이 마시지 못해요. 대신 여행 가면 꽤 마십니다. 얼마 전에도 도야마현에 가서 혀가 꼬이도록 마셨어요.” ▷SNS로 연결된 현대인이 오히려 혼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건 유행의 측면이 크다고...
켈리·아사히 공세에도…12년 '카스 천하' 2023-12-26 18:02:07
‘켈리’와 일본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음에도 카스의 점유율을 빼앗는 데는 실패했다는 진단이 나온다. 켈리는 출시 99일 만에 누적 판매 1억 병(330mL 기준)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지만, 업계에서는 같은 회사 제품 ‘테라’에 대한 캐니벌라이제이션(신상품이 기존 주력...
작년 프랜차이즈 매출 첫 100조원 돌파 2023-12-26 13:11:36
상위 업종은 의약품(4억1870만원), 문구점(1억7680만원), 안경·렌즈(1억4660만원) 순이다. 매출 하위 업종은 커피·비알코올 음료(5010만원), 두발 미용(6170만원), 가정용 세탁(6580만원) 등이다. 업종별로는 생맥주·기타주점(24.2%), 가정용 세탁(16.9%), 외국식(13.7%) 등이 1년 전보다 증가했고 문구점(-0.6%)은...
한집 건너 생기더니…매출 100조원 2023-12-26 12:13:39
관련 업종의 매출액이 많이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업종별로 보면 생맥주·기타주점(57.7%), 중식·양식 등 외국식(41.0%), 커피·비알코올음료(33.2%) 등에서 매출액이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고물가의 영향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소비자물가 지수는 5.1% 올라 1998년(7.5%) 이후 24년 만에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