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CEO 인터뷰] 조동민 대대에프씨 대표 "소형 주점 '바보스' 브랜드 출시…29년 프랜차이즈 노하우 녹였죠" 2015-02-02 07:01:24
면 전문점 ‘미스터면장’ 등을 융복합으로 구성해 볶음면부터 치킨요리, 크림생맥주 등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브랜드다. 주점은 외식업종 중에서도 폐업률이 높은 편인데 생존 전략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그는 “주점은 2~3년 단위로 유행이 바뀔 정도로 브랜드 주기가 짧다”며...
[창업 뉴 트렌드] 올해 창업 키워드는 눈꽃빙수·스몰비어 2014-12-01 07:02:51
갖춘 브랜드가 우후죽순 탄생했다.맥주전문점 시장을 주도하던 치킨호프점의 경쟁이 심해지고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2011년부터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스몰비어가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선두주자인 ‘봉구비어’는 2011년 부산의 최대 번화가인 서면에서 1호점을 열고 세몰이에 나섰다. 부산·경남지역에서...
[SNS 맛 감정단] 지스타도 식후경…부산 해운대 맛집 2014-11-19 08:40:31
해운대의 마린시티와 바다를 배경으로 피쉬앤칩스와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층 매장은 셀프 서비스 바(bar)로 맥주안주, 간식, 커피 등을, 2층에서는 식사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1층과 2층의 메뉴 가격이 약간 차이가 난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농어와 감자튀김(1만5000원)이다. 가격 대비 양이 다소...
11월 미식가를 겨냥한 특별한 메뉴 연달아 출시한 붓처스컷 2014-11-06 17:47:05
스테이크 하우스 전문점으로, 항상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며, 매 시기 계절에 맞는 식자재와 레시피 등 식문화 전반에 걸쳐 새로운 트렌드를 담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고, 마스터 소믈리에에게 검증받은 와인리스트와 칵테일, 싱글몰트 등 다양한 주류로 Bar&Grill로서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매년 11월이...
광화문 그랑서울 맛집. 한우 명가 ‘한육감’ 2014-10-27 11:02:37
식객에 등장하는 유명 한우구이 전문점 참누렁소에서 런칭한 브랜드 ‘한육감’이다. ‘한육감’은 기존의 한우집에 대한 이미지와 뚜렷한 차별성이 있는 프리미엄 한우 스테이크 하우스를 표방한다. 이에 세부적인 인테리어부터 테이블 세팅, 고기 디스플레이 등이 모두 세련돼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SNS 맛 감정단]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경복궁 야간개장 맛집 2014-10-22 07:49:03
인기가 좋다. 마치 계량컵 같은 큰 컵에 담아주는 크림생맥주(3000원)도 꼬치의 짝꿍으로 인기가 좋은 편이다.◆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만점의 초밥 전문점 '효자동초밥'데이트 전 깔끔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최적의 메뉴인 초밥. 경복궁 근처의 효자동초밥은 다양한 초밥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WABAR, 브랜드 지적재산권 가치만 ‘106억원’ 2014-10-02 17:35:09
14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 전문점으로 리브랜딩한 와바는 고객의 다양한 수제맥주 수요 및 트렌드의 변화 등에 따라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 및 세계 생맥주를 즐기는 곳, real beer & craft ‘wabar’라는 고객지향적인 브랜드로 탈바꿈했다.장인정신이 깃든 마이크로 브로이의 소량생산...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스몰비어·빙수카페 뜨자 유사 브랜드 난립…"한순간 무너질 수도" 2014-09-25 21:53:41
3000원짜리 생맥주에 5000원짜리 수제 감자튀김 등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봉구비어가 전국에 600개 매장을 여는 등 전국구 브랜드로 성장하자 유사 브랜드가 잇달아 나왔다. 봉쥬비어, 상구비어, 용구비어, 광수비어, 춘자비어 등이 비슷한 콘셉트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시장은 이런 양상을...
[인터뷰] ‘10년을 넘어 100년으로’ 백년 브랜드 와바의 혁신 리더, 이효복 대표를 만나다 2014-09-05 10:50:03
‘리브랜딩’을 시도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생맥주를 따를 때 방출하는 방출구를 ‘탭핸들’이라고 하는데 기존의 와바를 탭핸들이 15개 이상 있는 탭하우스로 변신시킨 것. 많아 봐야 서너 개 정도의 탭핸들을 가지고 있는 타 맥주 전문점과 극명하게 대비된다. 하지만 이 모든 맥주는 금방 딴 듯 신선하게 고객...
세경건설, 태창파로스 인수 2014-08-26 22:37:45
생맥주 전문점 쪼끼쪼끼를 운영하는 태창파로스는 공개매각을 위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세경건설을 선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세경건설은 강원 춘천에 본사를 둔 비상장 건설업체다. 지난해 매출 258억원, 영업이익 61억원, 당기순이익 56억원을 냈다. 쪼끼쪼끼는 전국에 250개 점포를 갖고 있는 생맥주 전문점이다. 대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