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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보·인구·정부부채…'응축된 모순' 터져 예측 더 힘들다" 2024-12-31 17:41:27
이런 소프트파워만으로는 생존하기 어렵습니다.” ▷K컬처 강국 한국에 시사하는 바가 있네요. “정부건 기업이건 조직의 리더는 무엇이 변하고 있는지를 눈여겨봐야 합니다. 변화의 동인을 간과하면 불확실성에 대처할 능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죠.” ▷미국 우선주의의 영향이 커질 듯합니다. “미국의 힘은 에너지에서...
[제주항공 참사] 해외 전문가들 "특이 공항설계 많이 봤지만 최악"(종합2보) 2024-12-31 16:23:16
충돌시 부서지기 쉬운 물체여야 한다"고 밝혔다. 영국의 항공안전 전문가 데이비드 리어마운트도 BBC 인터뷰에서 "장애물이 없었다면 여객기에 탑승한 대부분의, 아마도 전부가 생존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고기가 랜딩기어와 플랩(고양력장치) 등이 작동하지 않았음에도 착지가 최선의 수준으로 이뤄졌고 동체착륙...
해외 전문가들 "무안공항 설계는 최악" 2024-12-31 11:28:44
근처의 물체들은 (항공기와의) 충돌시 부서지기 쉬운 물체여야 한다"고 밝혔다. 영국의 항공안전 전문가 데이비드 리어마운트도 BBC 방송과 인터뷰에서 "장애물이 없었다면 여객기에 탑승한 대부분의, 아마도 전부가 생존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고기가 랜딩기어와 플랩(고양력장치) 등이 작동하지 않았음에도 착...
[제주항공 참사] 해외 전문가들 "특이 공항설계 많이 봤지만 최악"(종합) 2024-12-31 11:15:06
부서지기 쉬운 물체여야 한다"고 밝혔다. 영국의 항공안전 전문가 데이비드 리어마운트도 BBC 방송과 인터뷰에서 "장애물이 없었다면 여객기에 탑승한 대부분의, 아마도 전부가 생존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고기가 랜딩기어와 플랩(고양력장치) 등이 작동하지 않았음에도 착지가 최선의 수준으로 이뤄졌고 동체착륙...
[2025 증시전망] 불확실성 크지만 '상저하고'…코스피 2,250~3,200 예상 2024-12-31 06:10:00
예상되고 산업재는 조선, 방산, 전력기기 업체의 수출 모멘텀의 수혜가 기대된다. 삼성증권은 수출 모멘텀이 있는 조선·방산, 차별적 강점을 지닌 IT소프트웨어·바이오, 한국만의 강점을 가진 엔터·콘텐츠·음식료가 '생존전략'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인공지능(AI) 에이전트가 본격 성장하며 AI...
[제주항공 참사] 다른 항공사고보다 왜 인명피해 컸나…쟁점은 2024-12-30 10:51:25
320) 사고에서 기장이 맨해튼 허드슨강에 기체를 착륙시키며 탑승자 155명이 모두 생존한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다만 해상 착륙의 경우 극히 제한된 경우에나 하는 것으로 수백㎞ 속도의 기체가 수면위에 충돌하는 것은 시멘트 바닥에 그대로 부딪히는 것과 같다는 지적이다. 특히 강이 아닌 바다에서는 조류가 세고...
무안 제주항공 참사…사망자 140명 신원 확인 2024-12-30 09:05:09
기 사고로 179명이 사망한 가운데 140명의 신원이 잠정 확인됐다. 유해는 격납고 등에 임시 안치됐다. 국토교통부는 30일 무안공항 청사에서 탑승자 가족 대상 브리핑을 열고 오전 7시25분 기준 140명의 신원 확인이 완료됐다고 발표했다. 국토부 등 사고 수습 당국은 "임시 안치소에 모신 인원은 현재까지 165명"이라며...
[제주항공 참사] 美서도 항공기 조류 충돌 증가세…작년 1만8천여건 2024-12-30 03:12:38
항공기 기술 발전으로 엔진 소음이 감소하고, 출력이 높아지면서 동물들이 이를 감지하고 피하는 것이 더 어려워졌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보고서는 조류 충돌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요인 중 하나로 상업용 항공사가 3∼4개의 구형 엔진이 달린 여객기를 더 효율적이고 조용해진 2개 엔진 여객기로 교체하고 있다는 점을...
中 시진핑·日 이시바 "희생자에게 깊은 애도" 2024-12-30 01:10:20
위문 전보를 보내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중대한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것을 듣고 놀랐다”며 “삼가 중국 정부와 중국 인민을 대표해 희생자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역시 “귀국(貴國)에서 많은 고귀한 생명을 잃은 데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위로의 메시지를 발표했다....
국내선 1987·1991년 동체착륙 사고 2024-12-29 22:25:11
기 사고다. 랜딩기어를 확인하지 않아 바퀴를 내리지 않은 채 대구공항 활주로에 착륙했다. 당시에는 승무원을 포함한 승객이 모두 생존했다. 1987년 9월 2일에도 대한항공 보잉 707 여객기가 제주를 출발해 김포에 접근하던 중 앞바퀴(노즈기어)가 내려오지 않아 동체 착륙한 일이 있으며 당시에도 승객은 모두 무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