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업부, K-디자인 혁신전략 2027년까지 5000억 투자 2023-06-14 18:15:36
디자인산업에 총 5000억원을 투자하는 내용의 ‘K디자인 혁신전략’을 14일 발표했다. 이번 디자인 전략은 △디자인·산업 간 협업 확대 △창의적 디자인 인프라 확충 △디자인 생태계 조성 △새로운 비즈니스 지원 등 4대 추진 전략으로 구성됐다. 우선 정보기술(IT),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뿌리산업, 생활소비재 등...
'K-디자인 산업' 글로벌화에 5천억 투자…스타기업 500개 만든다 2023-06-14 14:30:01
LG생활건강[051900], 모델솔루션[417970] 등 대기업 디자인 관계자와 함께 중소·중견기업, 디자인 전문 기업, 디자인 단체, 학계, 진흥기관 등에서 두루 참석했다. K-디자인 혁신 전략은 ▲ 디자인·산업 간 협업 확대 ▲ 창의적 디자인 인프라 확충 ▲ 디자인 생태계 조성 ▲ 새로운 비즈니스 지원 등 4대 추진 전략과...
경제 원로들의 경고 "한국 경제 총체적 위기…노동·연금개혁 필수" 2023-05-22 01:21:53
탈중국 하는 기업들을 국내에 유치하고 소비재 시장으로서 중국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중국에 제조업 중간재를 수출하던 기존 무역구조를 중국 자체 시장을 겨냥한 소비재 중심으로 바꿔야 한다는 것이 최 전 부총리의 주문이다. 경제기획원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후 KDI 원장을 거쳐...
'아프리카 시장을 잡아라'…코트라 K-소비재 홍보전 2023-05-18 20:15:02
사흘간 이어지는 행사에서는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 국내 17개 중소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유통망 현장 조사와 비즈니스포럼, 수출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19일에는 한국문화원과 함께 케이팝(K-POP) 라운지와 한복 체험관 운영, 불닭볶음면 도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한류 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이 밖에도 한국...
SK케미칼 친환경 소재로 식자재 밀폐용기 제작 2023-05-15 18:32:19
생산·판매하는 주방·생활용품 전문기업이다. 이번 밀폐용기 외에도 텀블러, 냉장고용 물병 등 SK케미칼과의 협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에코 클리어 개발을 시작으로 에코젠의 우수성을 소비재에서 다양한 산업재까지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SK케미칼, 코멕스와 손잡고 친환경 밀폐용기 개발 2023-05-15 09:00:01
대표는 "주방 생활용품도 이제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환경을 생각해야 할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기능과 디자인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에코 클리어 개발을 바탕으로 에코젠의 우수성을 소비재에서 다양한 산업재까지 확대해...
광주은행,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6년 연속 1위 2023-04-26 23:04:00
6년 연속으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 광주은행은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국내...
광주은행, 6년 연속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1위 달성 2023-04-26 13:46:18
광주은행은 26일 광주 대인동 본점에서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었다. 인증식엔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박만 광주은행 노동조합위원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민간총괄 CCO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상반기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8천300만달러 규모 계약 체결 2023-04-12 06:00:08
12일 개막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주최로 이틀간 열리는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총 8천300만달러(127건) 규모의 수출 계약 및 업무협약(MOU)이 체결된다. 이는 코로나 사태 이후 열린 국내 오프라인 수출상담회 중 최대 규모로, 작년 11월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의 수출 계약...
'찐팬'을 골라내는 법…팬덤은 마케팅보단 비즈니스 전략이다 [긱스] 2023-03-31 10:13:59
브랜드 RSVP(알에스브이피)는 소비재 브랜드의 일반적 성공방정식에서 벗어나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사업을 전개한다. RSVP는 언론의 최대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패션위크에 참가하지 않는 대신 최고급 가죽과 전통 가죽 공예 방식을 고수해 브랜드의 원칙을 정하고, 이 철학에 공감하는 팬들을 천천히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