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중앙회,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품평회…유통채널 입점 지원 2024-10-30 14:00:08
심사를 통과한 식품, 생활용품, 헬스·뷰티, 패션잡화 등 카테고리의 제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 60여개 업체가 참가해 유통사와 상담했다. 품평회 이후 추가적인 상담을 거쳐 유통채널에 입점하는 업체는 수수료 우대, 팝업 행사 참여, 매대 지원, 중소기업 전용 판매장 입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hacha@yna.co.kr...
정유경, 부회장 건너뛰고 신세계㈜ 회장 승진…백화점-이마트 계열분리 [종합] 2024-10-30 11:04:31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수입을 주도했다.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JAJU)를 선보이기도 했다. 신세계 그룹은 앞으로신세계그룹은 백화점 부문과 이마트 부문 계열을 분리한다. 올해가 본업 경쟁력 회복을 통한 수익성 강화 측면에서 성공적 턴어라운드(실적 개선)가 가시화돼 그간 물밑에서 준비해온 계열 분리를 시작하는...
카카오, 카톡 쇼핑하기서 '단골시장 특가전' 진행 2024-10-30 10:41:52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식품, 생활용품, 의류, 농축수산물 등 전통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속초, 부산, 포항 등에서는 닭강정, 젓갈, 오징어순대 등 지역 특산품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 온라인 판매 상품 개발과 ▲ 1:1 맞춤 교육...
무신사, 생활용품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홈' 출시 2024-10-30 09:42:10
무신사, 생활용품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홈'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패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실용적인 생활용품을 제안하는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홈'을 새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무신사 스토어에 론칭된 무신사 스탠다드 홈은 1인 가구를...
"중국 덕분에 웃었지만 이젠 피눈물"…개미도 외면한 주식 [종목+] 2024-10-30 09:20:13
"생활용품은 마케팅 확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음료는 내수 부진과 판촉 확대 등으로 전사적으로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문제는 앞으로다. 실적 반등의 재료가 없다는 분석이 지배적인 상황이다. LG생활건강이 높은 중국 의존도를 탈피하고, 새 먹거리로 부상한 인디 뷰티((Indie Beauty) 사업에 뛰어들었지만, 성과로...
중소기업들, 오스트리아 한국상품박람회서 유럽진출 날개 달았다 2024-10-30 03:08:34
식품류 가공식품, 뷰티·화장품, 생활용품, 전기·전자 제품, 기계·공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비한 부스들에서는 현장 수출상담이 진행됐고, 코트라, 중소기업중앙회 등은 바이어 라운지를 개설해 비즈니스 미팅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해조류·전복 등을 활용한 피부관리 제품을 선보인 전남 완도 소재의 이노플러스의...
실적 반등 못한 'K뷰티 투톱'…中 시장 부진에 3분기도 발목 2024-10-29 17:30:50
LG생활건강이 3분기에도 중국에서 적자를 낸 것으로 추정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영업이익이 전년비 각각 11.8%, 27.5% 줄어든 점도 실적 악화에 영향을 미쳤다. 뷰티업계에서는 중국 의존도가 높은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부진이 4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세계 최대 뷰티 기업인 로레알도 3분기 중국...
중국인 마음 돌아왔는데 국내선 '주춤'…LG생건 영업익 감소 2024-10-29 16:48:23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이익 감소와 면세 업황 둔화 등 국내 영업환경 악화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감소했다. 다만 화장품 부문의 해외 사업 수익성은 개선됐다. LG생건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7136억원, 영업익 106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1061억원…전년비 17.4%↓ 2024-10-29 16:24:14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 1조713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사업 별로 ▲Beauty(화장품) ▲HDB(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모두 매출이 줄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7.4% 감소한 1061억원이었다. 3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감소한...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천61억원…작년 동기보다 17%↓(종합) 2024-10-29 16:05:48
생활건강은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북미 전용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생활용품 사업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천626억원과 412억원으로 1.3%, 11.8% 감소했다. 이는 피지오겔과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에도 작년 북미 사업 효율화 부진과 고정비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