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주영 교수 "소아암 환아 쉼터 절실…기업들 동참을" 2023-01-13 18:50:24
병원 근처 환자방, 고시원 등에서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며 “저출산 시대에 소중한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서도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지난해 소아암 환자 쉼터 조성을 위한 ‘4P 하우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목표 금액은 50억원. 양성자 치료를 받는 소아암 환자들이 치료기간 동안 부모와 함께 거주할...
G마켓 "설 선물로 노트북·완구 등 `아이 선물` 판매량 급증" 2023-01-09 10:17:14
`문구/학용품`은 104%, `노트북/PC`는 72% 증가했다. `도서/교육`(52%), `장난감/완구`(66%), `자전거/레저`(25%)를 비롯해 영유아를 위한 `출산/육아용품`(23%) 등이 모두 증가세를 나타냈다. 세부품목 별로 살펴보면, 스포츠완구(72%), 캐릭터완구(46%), 블록(50%)의 판매가 늘었다. 노트북(101%), 스마트워치(119%),...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가려움 개선` 기능성 화장품 출시 2023-01-06 11:03:55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피부장벽 강화에 집중했다"며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인 만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킴벌리 그린핑거는 온 가족용 스킨케어 라인업 `그린핑거 포레스트`,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등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아우르는 종합 유아아동...
"이제는 그린핑거"…유한킴벌리, 육아용품 독자 브랜드 개발·공급 2022-12-22 16:10:49
영유아 스킨케어 등으로 고객 신뢰가 구축한 것은 물론 10년 이상의 육아용품 사업 제휴를 통해 시장과 핵심 제품에 대한 경험을 축적한 점, 친숙한 그린핑거 브랜드를 활용한 점 등을 들어 유한킴벌리가 육아용품 시장에서도 단시간에 리딩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는 관측이다. 특히, 제휴 제품 판매를 넘어...
리치앤코, 소외이웃 위한 '연탄기부 행사' 개최 2022-12-16 09:48:56
개최했다. 임직원들로부터 유아용품이나 스포츠용품, 생활용품, 전자제품 등의 다양한 물품을 기부받아 경매를 통해 최고가 입찰자에게 낙찰되는 방식이었다. 리치앤코 HR그룹 변성태 상무는 “나눔 활동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고 이러한 긍정적인 행동들이 우리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구독경제 성공하려면, ‘관계’에 집중하라 2022-12-09 12:40:16
시대에 따라서 변해왔다. 1세대는 생활가전제품, 2세대는 헬스케어, 유아 및 아동 용품, 3세대는 예술품, 패션, 애완동물 용품으로 대표된다. 그림 정기 구독서비스인 핀즐(Pinzle)은 큐레이터가 매달 선정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집에 걸어 감상할 수 있도록 대형 아트 포스터를 제공한다. 집안 분위기를 전환하는 효과가...
“38년 이어온 숲 가꾸기…‘지속성’이 지속가능성의 비결이죠” 2022-11-07 06:01:20
펄프 회사로 시작했지만, 개인용품과 생활용품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습니다. 국가마다 다르지만 카테고리별로 1~2위의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윤리·투명경영이 중요한 회사입니다. 설립 때부터 기업이 사회의 구성원이며, 사회 공헌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한다는 정신이 기업 DNA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
쿠팡, 대만서 로켓직구 서비스..."국내 소상공인 판로 확대" 2022-10-26 10:31:28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왔다. 식품, 화장품, 건강식품, 유아용품, 가전·생활용품 등 50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 중이다. 대만 고객들이 690타이완 달러(한화 약 3만1200원) 이상 직구 상품을 구매할 경우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주문한 제품은 다음 날 첫 비행편으로 제품이 발송된다. 대만으로 로켓직구가 제공되는...
작지만 강한 나라, 싱가포르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2-10-17 16:14:27
확장 중이다. 유아용품 D사도 있다. 지난 4월 무역사절단에 참가해 무역관이 주선한 바이어로부터 오더를 받았다. 싱가포르는 시장 규모가 작지만 동남아 인근 고소득 관광객의 유입이 잦다. 이곳에 안정적으로 진출한 후 인근 국가로 진출을 확대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최근엔 싱가포르 기업과 자본의 한국 진출도...
일상회복·휴가에 8월 여행·교통, 음식료 온라인거래 역대 최대 2022-10-04 12:00:10
용품 및 액세서리(14.0%), 스포츠·레저용품(6.2%), 아동·유아용품(8.4%) 등 화장품(-9.9%)을 제외한 패션 상품군 거래액도 모두 늘었다. 화장품은 온라인 면세점을 통한 중국 상인들의 구매가 줄었다. 음식료품 거래액 역시 2조6천724억원으로 1년 전보다 27.3% 늘며 최대치를 기록했다. 온라인 장보기 경향이 짙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