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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 부친상 2022-08-17 13:29:04
▶김현길씨 별세, 김진웅(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김석(서울개인택시운수사업조합)씨 부친상=16일, 서울의료원 장례식장 2호실, 발인 18일 오전 7시 한경닷컴
심야 택시 대란 잡기 위한 원희룡의 한 방은 [김은정의 클릭 부동산] 2022-08-01 06:30:01
현재 25% 수준인 심야시간대 택시 호출 성공률이 50%까지 오르지 않으면 과거 ‘타다 베이직’처럼 승차 공유 플랫폼을 활성화하는 방안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원 장관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느 지역에서, 어느 시간대에 택시 공급이 가장 부족한 지를 파악하고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 밖에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원희룡 "심야 택시난 조속 해결"…택시·플랫폼 업계와 간담회 2022-07-27 12:04:42
따른 개인기사의 심야운행 기피 등 택시 공급력의 심각한 저하 등이라고 지적했다. 원 장관은 정부와 업계가 국민편의를 최우선 가치로 놓고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면서 "국민이 수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고민해야 하며, 택시기사의 수익구조를 개선하는 등 업계 차원의 자구 노력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원...
"한 시간째 발 동동"…택시 호출해도 왜 안 잡히나 했더니 2022-07-19 08:17:16
통과하면서 생계난에 허덕이던 택시 기사들이 대거 배달·택배업으로 업종을 전환했다. 서울에서 10년째 개인 택시를 운영하는 조모 씨는 "코로나 때문에 손님도 없고 기름값까지 올라 돈이 안 된다"며 "출퇴근 시간대나 심야시간에 집중적으로 일하고 있는데 몸도 안 좋아지고 해서 조만간 그만둘 생각"이라고 털어놨다....
`택시 리스제` 도입될까…"중단 않으면 투쟁" 반발 2022-07-04 15:47:33
서울개인택시조합은 법인택시업계와 서울시가 추진 중인 택시 리스제를 철회하라고 촉구하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집회, 투쟁을 불사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조합은 4일 성명서를 내고 "택시 리스제 검토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리스제가 고사 직전에 있는 택시업계를 양분하고 택시면허체계의 근간을...
심야시간에 서울개인택시 5천대 늘린다 2022-06-10 11:02:28
서울개인택시조합이 심야 택시를 늘리기로 함에 따라 '택시 대란'에 숨통이 트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서울개인택시조합(이사장 차순선)은 10일 "심야택시를 5천대 늘리고 주요 승차난 지역에 개인택시차량 집중 투입해 심야 승차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조합측은 "영업시간 제한 해제 이후 심야시간대...
기아, 친환경 전기택시 보급 확대 위해 택시업계와 '맞손' 2022-05-25 09:10:11
택시업계와 '맞손' 택시운송사업조합聯·개인택시운송조합聯과 MOU…니로플러스 홍보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기아[000270]가 택시업계와 손잡고 친환경 전기 택시 보급에 나선다. 기아는 지난 20일과 24일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 각각 '전기택시 보급 확대를...
서울시, 심야택시 3000대 더 풀어 '콜대란' 잡는다 2022-05-04 17:23:45
전용택시 2700대가 공급될 것으로 내다봤다. 시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택시 조합을 통해 홍보하기 시작했고 지난 1일부터 공급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이미 800명 이상의 기사들이 심야 전용택시로 전환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고 했다. 지난달 20일부터 시행된 개인택시 부제 해제 효과로 예상되는 2000대 증가분과...
타다가 '졸음방지 키트'를 100원에 판매하는 까닭 2022-04-27 01:27:48
택시 대란은 지속되는 모양새다. 택시기사의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해서다. 고질적인 문제로 꼽히지만 여전히 해결책이 안 나오고 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전국 법인택시 종사자는 7만4754명으로 2년 전인 9만6709명에 비해 22.7% 가량 감소했다. 모빌리티 업체 관계자는 "절대적인 공급...
"4배 불러도 안 잡힌다"…국회의원도 두 손든 택시대란 2022-04-26 11:04:42
갔다”고 전했다. 개인택시기사들이 심야운행을 기피하는 점도 택시부족의 배경이다. 개인택시기사 B씨는 “지난 2년 동안 9시 영업제한으로 인해 기사들의 생활패턴이 완전히 바뀌었다”며 “심야운행을 계속하려면 생활패턴자체를 바꿔야 하는데 대부분 고령인 개인택시기사들이 이를 곧바로 하긴 쉽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