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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무엔진 연료전지 선박 개발 2021-07-01 17:43:18
대폭 줄일 수 있어 주목받는 친환경 선박 연료다. 회사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주잔량을 바탕으로 친환경 선박 위주의 수익성을 고려한 선별 수주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날 디지털 방사선 시험(RT) 기술을 조선업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조선업체들은 용접부 결함 유무를...
대우조선해양, 비대면 비파괴 품질 검사 기술 개발 2021-07-01 11:18:54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선박과 해양플랜트 건조에 필요한 용접부의 결함 유무를 방사선 시험용 필름 없이 빠르고 정확히 판단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우조선해양에 따르면, 새로 개발된 기술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하듯이 장비만 설치하면 연속으로 RT(방사선 시험)검사가 가능하고, 용접 품질을 모니터로...
대우조선해양, 조선업계 최초로 비대면 품질검사 기술 개발 2021-07-01 10:27:19
선박·해양플랜트 용접부 품질검사 기술 개발…방사선 노출 위험도 줄여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대우조선해양[042660]은 선박과 해양플랜트 용접부의 품질 검사를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할 뿐 아니라 작업자의 방사선 노출 위험도 줄일 수 있는 '디지털 방사선 시험(RT) 기술'을 조선업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수에즈운하 사고 日선주 "나쁜 날씨에도 진입 허용한 게 잘못" 2021-05-23 11:51:32
아흐메드 아부 알리는 로이터에 수에즈운하 당국이 선박 과실을 입증하는 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그는 법원에 제출된 선박 기록을 보면 SCA의 수로 안내인과 통제센터 사이에 의견 충돌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 SCA가 에버기븐호를 계속 압류하는 것은 법적으로 결함이 있다고 덧붙였다. SCA는 쇼에이 기센 측의 이런 주장...
대우조선해양, 디지털 전환 가속화…선주에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2021-05-10 09:42:59
있다고 대우조선해양은 설명했다. 여기에 선박 내 엔진과 LNG탱크 등 주요 장비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면서 각종 돌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결함 가능성까지 조기에 진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분석된 정보는 연관산업의 동반성장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를 통해...
수에즈운하 막은 에버기븐호 좌초 원인 본격 조사 2021-04-01 10:10:09
선박 기술관리 회사인 버나드슐테선박관리(BSM)는 모래바람 등 강풍을 사고 원인으로 꼽은 바 있다. 그러나 수에즈운하관리청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강풍보다는 기술적인 결함이나 사람의 실수가 개입했을 가능성을 언급하는 등 사고 원인과 관련해 엇갈린 발언이 나오고 있다. 일단 수에즈운하관리청은 에버기븐호에 대한...
'강풍·결함·실수?' 수에즈운하 마비 에버기븐호 사고원인 조사 2021-03-30 18:19:54
꼽은 바 있다. 또 사고 발생 초기에 선박의 전기 장치가 마비됐었다는 보도도 있었으나 BSM 측은 부인했다. 오사마 라비 수에즈운하 청장은 바람 등 강풍보다는 기술적인 결함이나 사람의 실수가 개입했을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또 이집트 대통령의 항만개발 및 운하 담당 보좌관인 마하브 마미시는 러시아 언론과...
수에즈 운하 7일만에 개통…"대기 중 선박 보내는데 3.5일" 2021-03-30 06:47:15
BSM은 "오염이나 선박 손상은 없었다"며 "사고 원인에 대한 초기 조사에서 기계장치나 엔진 결함 가능성은 없다"고 주장했다. 중국에서 출발해 네덜란드 로테르담으로 향하던 파나마 선적의 에버 기븐호는 지난 23일 오전 수에즈 운하 중간에서 좌초했다. 길이 400m, 총톤수 22만4천t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에버 기븐호의...
이집트 "사고 책임은 선장에 있다…선주에 보상 요구할 것"<러 매체> 2021-03-30 03:41:57
원인은 아니며 기계적 결함이나 사람의 실수가 개입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마미시 보좌관은 또 이번 사고를 계기로 운하에 대한 보강 공사가 필요하지는 않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는 "운하는 완벽하게 안전하다. 모든 선박이 사고 없이 지난다"며 "사고가 발생하는 건 아주 드문 일"이라고 강조했다. 마미시...
수에즈 운하 7일만에 다시 열렸다…사고 선박 부양후 이동(종합2보) 2021-03-29 23:42:24
BSM은 "오염이나 선박 손상은 없었다"며 "사고 원인에 대한 초기 조사에서 기계장치나 엔진 결함 가능성은 없다"고 주장했다. 중국에서 출발해 네덜란드 로테르담으로 향하던 파나마 선적의 에버 기븐호는 지난 23일 오전 수에즈 운하 중간에서 좌초했다. 길이 400m, 총톤수 22만4천t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에버 기븐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