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년 성적표 받아든 게임업계…해외 실적이 희비 갈랐다 2025-02-13 18:21:03
선보일 'LLL'·'아이온2'·'택탄'(TACTAN)을 비롯해 퍼블리싱 작품 '브레이커스' 등을 알릴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293490]도 올해 매출이 7천388억원으로 전년 대비 27.9% 감소하면서 2021∼2023년 달성한 매출 1조원선 아래로 물러났다. 영업이익도 65억원으로 간신히 연간 실적 적자를...
사이클·달리기부터 멍 때리기 대회까지…사계절 내내 즐겁다 2025-02-13 17:52:10
이상의 관람객이 운집한다. 세계적 명품 패션 브랜드도 한강에서 각종 행사를 연다. 서울시 관계자는 “루이비통 패션쇼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자 다른 기업들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며 “조만간 잠실 수중보 일대에서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또 다른 패션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
삼성봇 입어봤더니…1분만에 땀 '뻘뻘' [테크톡톡] 2025-02-13 17:43:42
이어 중국 유니트리로보틱스가 휴머노이드를 선보여 큰 화제가 됐죠. 최근엔 특히 엔비디아와 오픈AI가 큰 관심을 보이고 있고, 최근 미래로봇추진단을 신설한 삼성전자까지 가세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들이 휴머노이드 사업 진출을 노리는 건 범용인공지능(AGI)과 관련돼 있습니다. 인간의 형상을 ...
"밸런타인 선물로 일본 술 사와 어떠세요"…니혼슈코리아 추천 2025-02-13 17:26:31
전통주인 사와와 초콜릿 페어링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밸런타인데이를 노린 마케팅이다. 사와노모토 제품으로 진저, 시소, 콜라 등 세 가지 맛으로 판매한다. 각기 다른 풍미로 다양한 초콜릿과 조화를 이룬다. 일본 고치현산 생강을 사용한 진저 제품은 생강의 알싸한 맛과 탄산수의 청량감이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에베레스트 10회 오른 女셰르파, 그 강인함 담은 커다란 산악배낭 2025-02-13 17:19:46
선보이는 게 목적이라면 패션쇼는 상당히 낭비적인 행위다. 런웨이를 걷는 모델은 재빠른 워킹으로 순식간에 지나가 관객이 옷을 찬찬히 감상하기 어렵다. 패션쇼라는 일회성 이벤트가 패션 예술 장르의 대표적 표현법으로 굳어진 결정적 이유는 ‘패션쇼야말로 패션 예술을 총체적으로 드러내는 최고의 전략’이어서다....
'IP의 힘'…넥슨, 게임업계 첫 4조 매출 돌파 2025-02-13 17:14:07
밟았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2017년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IP를 인도 시장에 진출시키는 등 최근 3년간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에 비해 넥슨, 넷마블과 함께 국내 게임업계 ‘빅3’로 오랫동안 군림해온 엔씨소프트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아 들며 지난해 4위로 내려갔다. 매출은 1조5781억원으로...
뉴욕 홀린 조성진의 180분…180도 새로운 라벨을 소환하다 2025-02-13 17:12:07
전곡을 선보였다. 라벨 피아노 전곡 연주를 처음 선보인 건 1923년 파리 샹젤리제 극장. 라벨의 제자였던 앙리에트 포레가 연주했다. 한 세기가 지난 2025년, 조성진은 라벨 전곡 음반 출시와 더불어 전곡 연주회 투어를 시작했다. 조성진이 한 작곡가의 전곡 녹음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독일, 오스트리아를 거쳐...
카톡에 AI 심는다…체류시간 늘려 매출 확대 2025-02-13 17:11:49
쇼핑’ 기능을 선보인다. 이용자 수요에 맞는 상품 등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정 대표는 “카카오톡 샵(#) 검색 및 새로운 서비스에도 AI를 적용해 이용자가 정보를 검색하면 문맥까지 추론해서 최적의 답변을 요약·정리한 콘텐츠를 생성하는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카카오 매출은 7조8738억원으로...
넷마블, 게임 매출 상승에 2년만에 흑자전환…"신작 9종 출시"(종합2보) 2025-02-13 17:02:24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식 대표는 이 중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에 대해 "오랜 기간 많은 인력을 투입, 오픈월드 게임에 중요한 콘텐츠를 모두 넣은 게임"이라며 "IP를 잘 해석해 즐길 거리가 풍부한 작품으로 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실적과 관련해서는...
넥슨, 게임사 첫 '연매출 4조' 돌파…영업익은 8% 감소 2025-02-13 17:01:42
DX를 개발하고 있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넥슨이 보유한 던전앤파이터나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강력한 IP들의 사업성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연구와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의 IP 프랜차이즈와 신규 IP로 선보일 새로운 게임들을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