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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퇴출 위기 내연기관, 코로나 전화위복" 2020-05-19 14:16:07
"2030년 세계 자동차 판매량에서 순수 내연기관 자동차 비중은 40%, 하이브리드(HEV)를 포함한 내연기관의 비중은 80%에 이를 전망입니다" 한국자동차공학회가 19일 연구 발표회을 열고 내연기관이 향후에도 자동차 시장의 주류로 남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미래자동차 기술 개발의 상생 전략 -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3단계 연구 발표회 개최 2020-05-19 13:41:36
친환경차 전략 제시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3단계 발표회를 19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는 산·학·연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세계 자동차 시장 예측, 규제 및 정책 분석, 각 동력원 별 온실가스와...
"코로나 시기엔 '캐시카우' 내연기관차 경쟁력 강화해야" 2020-05-19 11:45:27
한국자동차공학회는 19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미래자동차 기술 개발의 상생 전략 -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선제적 대응'을 주제로 자동차 기술과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를 개최했다. 배충식 한국과학기술원 교수(한국자동차공학회 부회장)는 "내연기관차 효율 개선과 전기동력차 혁신을 위한 기술을 개발해서...
0.03초, 자동차 사고의 '골든타임'…충돌 예측하는 에어백 나온다 2020-04-26 15:50:53
평가를 했다. NHTSA는 이 평가 결과를 지난 1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가 주관하는 정부, 산학 연계 기술 세미나에서 발표하며 현대모비스 루프에어백의 승객 보호 성능을 확인했다. NHTSA가 루프에어백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선루프 이탈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NHTSA에 따르면 2000년부터 15년간 차량...
현대모비스 차 천장 에어백 기술, 미 교통안전 당국이 주목 2020-03-26 10:00:01
= 현대모비스[012330]가 세계 처음으로 개발한 루프에어백기술이 미국 정부기관의 주목을 받았다. 루프에어백은 차가 뒤집히는 사고가 나면 천장 전체를 덮어 승객을 보호하는 장치다. 현대모비스는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자동차 천장에서 터지는 에어백 기술의 승객안전성 평가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NHTSA는 1월...
현대모비스, 세계 첫 루프에어백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 2020-03-26 10:00:01
효과 -세계 최초 파노라마선루프에어백 개발 후 성능↑ -루프에어백 등 제품 신뢰성 높여 글로벌 공략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의 안전성 효과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안전장치에 대한 제품 신뢰성을 높여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에 공략에 나선다. 26일 현대모비스는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율주행차 상용화 지원…기술레벨 정의·단계별 안전기준 마련 2020-02-20 15:08:43
12월 부분 자율주행차(3단계) 안전기준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3단계 자율주행 안전기준은 공포 후 6개월 뒤부터 시행된다. 이에 따라 올 7월부터 3단계 자율차 출시와 판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교통안전공단은 이 과정에서 미국 자동차기술자협회(SAE)에서 정의한 자율주행 기술레벨을 국민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해...
핸들 잡을 필요없는 '레벨3 자율주행차' 7월부터 달린다 2020-01-05 18:26:37
미국 자동차공학회 분류에 따라 3단계를 부분 자율주행, 4단계를 조건부 완전 자율주행으로 규정했다. 5단계는 완전 자율주행으로 모든 조건에서 운전자 없이 운전이 가능하다. 이번에 마련된 3단계 자율주행 안전기준은 공포 후 6개월 뒤부터 시행된다. 국토부는 시행에 앞서 자율차 성능 검증을 위한 시험방법 등을...
7월부터 `손 떼고` 달린다…세계 첫 자율차 안전기준 도입 2020-01-05 11:09:32
것이 가능해진다. 안전기준 개정안은 미국 자동차공학회(SAE)의 분류(레벨 0∼5)상 레벨3는 부분 자율주행으로, 레벨4는 조건부 완전 자율주행으로, 레벨5는 완전 자율주행으로 구분해 정의했다. 레벨5는 모든 조건에서 운전자 없이 운전이 가능한 자율주행 수준이다. 또 레벨3 자율차가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운전대 손 떼도 알아서 주행하는 자율주행차 7월부터 출시 가능 2020-01-05 11:00:04
것이 가능해진다. 안전기준 개정안은 미국 자동차공학회(SAE)의 분류(레벨 0∼5)상 레벨3는 부분 자율주행으로, 레벨4는 조건부 완전 자율주행으로, 레벨5는 완전 자율주행으로 구분해 정의했다. 레벨5는 모든 조건에서 운전자 없이 운전이 가능한 자율주행 수준이다. 또 레벨3 자율차가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