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누가 백화점 가나'…日 세븐일레븐의 '파격 결단'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20 07:05:01
애를 썼다. 28개였던 점포를 10개로 줄이고 남은 점포를 쇼핑센터로 변신시켰다. 하지만 저물어가는 백화점의 시대를 되돌릴 순 없었다. 소고·세이부는 2022년까지 4년 연속 적자를 냈다. 부채는 3000억엔까지 불어나 성장을 위한 투자는 커녕 빚을 갚기에도 허덕인다. 급기야 백화점이 세븐앤아이그룹 전체의 발목을 잡는...
해외서 시들한 '이 가게'…한국선 100일만에 10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8 17:03:41
뒤 점포망을 대폭 확장했다. 지난 2002년 기준 디즈니스토어는 월트디즈니의 직영 매장과 각국 협력사와의 가맹 매장을 포함해 전 세계 53개국에 1440개의 매장이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시작된 2020년부터 2021년 말까지 155개의 디즈니스토어가 문을 닫았다. 현재는 전 세계에 300여개 매장으로 크게...
우리소다라은행, 인도네시아에 160번째 지점 개설 2023-10-18 10:31:16
우리소다라은행이 현지에서 160번째 점포를 열었다. 우리은행은 18일 보도자료에서 "우리소다라은행이 인도네시아 자바섬에 이어 경제 규모와 인구가 2위인 수마트라섬 리아우주(州)의 주도 페칸바루에 지점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올해 2분기 기준 자산 36억달러(약 4조8천800억원), 직원 1천600명...
美 소비지출 탄탄하다는데 소매업체 주가는 연저점 '추락' 2023-10-17 00:37:09
대부분 '배당주'로 분류되는 소매업종 주식의 매력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졌다고 배경을 분석했다. 또한 최근 유가 상승, 대출 심사 강화, 인플레이션 고착화 가능성 등이 소비자 지갑을 얇게 만들면서 소비심리를 악화하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꼽았다. 이를 근거로 투자자들은 향후 미국의 소비 전망에 대해 보수적인...
청바지도 반값…불황 극복 나선 유통업계 2023-10-16 17:46:20
수량을 늘려서 낮추기로 했고, 판매 점포도 미리 선정하고, 양쪽 다 윈윈할 제안을 해서 원가를 낮게 책정했고,]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적자폭을 확대했고, 롯데마트는 영업적자 폭을 줄이는 수준에 그쳤습니다. 불황이 심화되고 실적이 나빠지자 유통업체들은 상품 가격을 확 낮추거나 짠물 소비족을 겨냥한 마케팅...
"중국인들, 이젠 에르메스 대신 맥도널드"…비상 걸린 홍콩 2023-10-13 13:41:37
컨설팅업체 관계자는 "황금연휴 기간 홍콩의 소매 판매는 기존 주말과 비슷한 수준이었다"며 "점포 방문객이 20∼30% 늘어났음에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홍콩 정부 자료에 따르면 보석과 시계를 포함해 홍콩의 8월 사치품 판매 규모는 52억 홍콩달러(약 8972억원)로 코로나19 전인 2018년 같은 달보다도 31%...
"中관광객, 에르메스 대신 맥도널드 택해…홍콩 관광업계 타격" 2023-10-13 13:15:32
JLL의 올리버 통은 "황금연휴 기간 홍콩의 소매 판매는 기존 주말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점포 방문객이 20∼30% 늘어났음에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상황이 내년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홍콩 정부 자료에 따르면 보석과 시계를 포함해 홍콩의 8월...
싹 바뀐 현대백화점…럭셔리·체험매장 확대 2023-10-11 16:30:46
본점, 더현대서울, 경기 판교점 등 핵심 점포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올해 2600억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수립했다. 이는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의 공격적인 경영 전략에 따른 조처다. 정 회장은 올해 초 신년 메시지를 통해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폭되고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신세계백화점, '프리즈 서울' 참여…'아트 비즈니스' 강화 2023-10-11 16:29:39
소매유통)을 결합한 복합 문화 공간을 통해 소비자들이 쇼핑하면서 동시대의 예술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차원이다. 1990년대 이후 광주·대구·대전 등 지역 점포에도 연이어 갤러리를 열었다. 현재 전국의 신세계갤러리는 연간 50회 이상 전시를 열어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가들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한국 좋아요" MZ들 열광…K유통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나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01 11:03:52
많더라도 사람들이 농촌 위주로 뿔뿔이 흩어져 산다면 소매시장이 커질 수 없어서다. 그런데 2000년대 말부터 유통가에서도 베트남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연평균 7% 이상의 경제성장률에 구매력이 빠르게 늘어난 덕분이었다. 하노이, 호찌민, 다낭 등 대도시들을 중심으로 도시화 속도도 빨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