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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소비자물가 1.5% 상승…3개월 연속 1%대 2024-12-03 08:00:37
따르면 11월 소비자물가 지수는 114.40(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1.5% 상승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올해 4월(2.9%) 3% 아래로 내려온 뒤 5개월 연속 2%대를 기록하며 안정세를 보였다. 지난 9월에는 1.6%로 내려왔고, 이달까지 석 달 연속 1%대를 유지했다. 품목별로 보면 채소류 물가가 10.4% 올라 전체 물가를...
11월 물가상승률 1.5%…3개월 연속 1%대 둔화 2024-12-03 08:00:32
상승률이 1.5%로 3개월 연속 1%대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 1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4.40(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1.5% 상승했다. 전월인 10월과 비교하면 0.3% 하락했다. 물가 상승률은 올해 들어 둔화하는 추세다. 특히 지난 9월 1.6%로 1%대를 찍은 뒤 10월 1.3%, 11월...
[2보] 11월 소비자물가 1.5% 상승…석 달 연속 1%대 둔화 흐름 2024-12-03 08:00:05
따르면 11월 소비자물가 지수는 114.40(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1.5% 상승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올해 4월(2.9%) 3% 아래로 내려온 뒤 5개월 연속 2%대를 기록하며 안정세를 보였다. 지난 9월에는 1.6%로 내려왔고, 이달까지 석 달 연속 1%대를 유지했다. 품목별로 보면 채소류 물가가 10.4% 올라 전체 물가를...
"대형마트도 하는데"... 온라인 플랫폼의 '자사우대' 문제점은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4-12-03 08:00:04
데이터 독점과 정보 비대칭으로 소비자들은 해당 플랫폼의 빅데이터와 알고리즘에 의존해 적합한 상품을 찾게 된다. 인공지능(AI)의 우월성을 목격한 이후 자신의 자유로운 선택을 내려놓고 온라인 플랫폼이 제시하는 '맞춤형 상품'을 소비하는 것이야말로 요즘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트렌디한 소비패턴이다. 그...
[1보] 11월 소비자물가 1.5% 상승…3개월 연속 1%대 2024-12-03 08:00:03
[1보] 11월 소비자물가 1.5% 상승…3개월 연속 1%대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LG엔솔, 美 GM의 세번째 배터리공장 합작 지분 인수 검토 2024-12-03 07:14:36
생산과 소비자 세액공제 정책이 불확실해지는 가운데 이뤄진 결정이기도 하다. 로이터는 "트럼프 당선인의 전환팀이 전기차 구매 시 제공되는 7500달러 소비자 세액공제를 폐지하려 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다. GM은 올해 6월에 전기차 생산 전망을 낮췄다. 7월에 메리 바라 최고경영자(CEO)는 "2025년 말까지 북미에서...
뉴욕증시, 반도체 수출 통제에 기술주 '화색'…나스닥 1%↑ 마감 2024-12-03 07:00:36
및 소비자가 올해 내내 보여준 회복력은 주가가 더 상승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미국의 제조업 업황 지수는 11월 들어 개선됐다. 여전히 위축 국면에 놓여 있지만 10월과 비교하면 업황 회복에 기대감이 커졌다. 미국 공급관리협회(ISM)는 지난 11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48.4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트럼프2기 美 AI기술 급성장 예상…韓기업 美와 협력 강화해야" 2024-12-03 07:00:02
관련한 새로운 법률을 제정하기보다는 반독점법, 소비자 보호법, 민권법 등 기존 법률 체계에 기반해 가벼운 규제 체제를 예고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다만, 차기 행정부에서 '정부효율부' 공동 수장을 맡은 일론 머스크가 제한 없는 AI 또는 인간 지성에 근접한 인공지능(AGI) 개발에 반대하는 입장으로 알려진...
문 앞에 둔 택배 상자 사라졌는데…책임은 누가? [더 머니이스트-백광현의 페어플레이] 2024-12-03 06:30:01
소비자 입장에서는 속이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표준 택배약관에서는 택배가 분실되거나 파손된 경우 30일 이내에 택배 회사가 우선 소비자에게 신속하게 배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 책임이 택배 회사에 있는지 택배기사에게 있는지를 확인 후 구상하든지 하라는 취지입니다. 그리고...
"티빙-웨이브 합병 성공 열쇠는…디즈니 '올인원' 전략" 2024-12-03 06:00:10
수익 증가를 과시할 뿐만 아니라 내년 소비자 직접 판매 부문에서 10억 달러 이상의 영업이익을, 2026년에는 이 부문에서 10%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런 성공에는 디즈니의 올인원 앱 전략, OTT 메가 번들 전략이 주효했다고 평가된다. 디즈니는 스트리밍 사업자 중 유일하게 3개 스트리밍을 묶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