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착한 숙박예약앱 원픽, “소비자와 만날 준비됐다” 2020-06-26 17:59:07
및 광고 계획 밝혀 원픽은 가맹주와 소비자 모두와 상생ㆍ공존을 지향하는 숙박예약앱으로서 숙박예약 시장에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무엇보다 원픽은 원글로벌과 (사)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가 합작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공인된 숙박예약앱이라는 점에서 시장 경쟁력을 지닌다. 원글로벌은 지난 5...
한우 플렉스 해볼까…긴급재난지원금 어떻게 쓰나 2020-05-25 17:18:48
담지 못했던 한우를 맛보려는 소비자는 늘었기 때문이다.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본가와 처가에 한우 선물세트를 선물한 신 대리는 “잘 먹어야 면역력도 생기지 않겠느냐”며 “가족들끼리 평소 선뜻 사기 힘든 한우를 원 없이 먹었다”고 했다. 은행에 근무 중인 최 과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을 말 그대로 ‘재난 대비’에...
'실핏줄 점포망'의 힘…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1위 2020-05-22 16:50:40
드물다”며 “지점을 방문하는 고령 소비자에게 지원금 사용처 안내, 피싱 예방 교육을 꼼꼼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협처럼 전국망을 갖춘 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와 신협, 수협에서도 지역 주민의 재난지원금 신청이 줄을 잇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병환 농협은행장은 코로나19 금융지원 초기 은행 직원들에게...
[인사] 동서식품 ; 미가방 ; 신협중앙회 등 2020-03-15 17:16:37
서근철▷금융소비자보호실장 박용남▷자금기획본부장 이성영▷신용관리본부장 김남식▷유가증권운용본부장 오동규▷투자금융1본부장 박유현▷투자금융2본부장 김수철▷여신투자심사실장 최상문▷공제지원서비스본부장 김택형▷리스크관리실장 오윤록▷정책공보단장 손석영▷기획조정 조용록▷법규제도 김용모▷구매제휴 ...
"설 차례상 최소 25만9천원… 전통시장이 더 싸" 2020-01-20 15:20:10
소비자교육중앙회 대전지부가 발표한 4인 가족 기준 설 성수품 가격에 따르면 전통시장이 25만8천959원, 기업형 슈퍼마켓(SSM) 27만4천110원, 대형유통매장 27만4천719원, 백화점 40만6천647원 순이었다. 전통시장에서의 성수품 구매 가격은 지난해(26만787원)보다 0.7% 저렴했다. SSM은 지난해와 같았고 대형유통매장은...
신협, 보이스피싱 예방해 서민재산 84억원 지켜내 2020-01-17 13:55:53
조합의 임직원이 감사장을 수상했다. 신협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팀은 지난 16일, 2019년 하반기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우수직원 포상 및 간담회를 열고,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한 직원 31명을 초청해 피해 예방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직원 2명에게 중앙회장 표창장을 전달했다. 신협중앙회는 대포통장을 줄이기...
소비자단체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 부담금 최대 16배 차이" 2020-01-15 17:15:40
소비자단체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 부담금 최대 16배 차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의 가맹사업자 부담금이 업종에 따라 16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교육중앙회는 지난해 10월 14일부터 11월 13일까지 15개 업체를 대상으로 가맹사업자 부담금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눔축산운동본부, `이달의 나눔축산인상`에 신동훈 원주축협 조합장 선정 2020-01-09 13:40:28
및 안전성 홍보 강화 사업 △이달의 나눔축산인상 수여 사업 △매칭사업 강화를 통한 나눔축산운동 활성화 △한방의료 서비스 및 소외계층 봉사 △장학금·환경지원 및 소비자 교육 등 기부의 투명성 제고와 저변 확대, 축산인식개선 사업 등에 집중해 양축농민 정기회원 수가 증가하고 후원모금(작년 12월 17일 기준) 18억...
저축은행중앙회, 금융소비자 중심경영 '결의' 2020-01-06 17:21:24
저축은행중앙회와 주요 저축은행 최고경영자(CEO)들이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하겠다고 결의했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과 저축은행 CEO들은 6일 서울 퇴계로 세종호텔에서 저축은행 신년회를 겸한 ‘자율결의대회’를 열고 이 같이 뜻을 모았다. 저축은행들은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소비자...
글로벌 화장품 전망 논의의 장 '2020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변화, 한국 브랜드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심포지엄 2019-11-06 14:58:30
진출이 확대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 인기 화장품 동향은 무엇보다 핵심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이 국가마다 상이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는 등 유통채널에 적합한 제품 개발이 브랜드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관건이 되고 있다. 코스인은 '2020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