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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20년새 340배 성장에도 규제허술…금융감독 부실 도마 2024-07-29 16:03:41
위메프처럼 판매자와 소비자 간 거래를 중개해주는 오픈마켓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은 수많은 이해 관계자가 엮여 있어 그 자체가 온라인 전자상거래에서 하나의 구심점이다. 수많은 판매자가 입점해 있고 이들 판매자에게 상품을 공급하는 납품업체, 1차 생산자까지 거래망이 뻗어있다. 플랫폼 하나가 부실해지면 피해가...
네이버페이, '티메프' 선지급 접수 하루만에 첫 환불 사례 나와 2024-07-29 11:38:29
결제취소·환불을 직접 진행한다고 공지하며 소비자 피해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자 카카오페이[377300]와 NHN페이코, 토스페이 등 간편결제사들도 뒤이어 선환불 신청 접수를 개시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신청 후 48시간 이내 처리'와 같이 기한을 확정적으로 약속한 곳은 네이버페이가 유일하다. 일부 업체는...
"피해기업에 '3000억+α' 긴급 지원"…금융당국 티메프 대응 방안 2024-07-29 10:13:42
지원 요청했다. 소비자의 신속한 환불처리와 피해구제를 위해서도 노력한다. 예컨대 여행업계·신용카드·PG사에 카드결제 취소 등 원활한 환불처리 지원을 해달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구매된 상품권을 사용처 또는 발생사가 사용금지 조치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적으로 상품제공 또는 환불 협조도...
'머지사태' 겪고도…제도 미비가 禍 키웠다 2024-07-24 18:08:24
업체다. PG업은 소비자에게 물품·서비스 판매 대금을 받아 판매자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PG업을 하려면 전자금융법에 따른 형식적 요건을 갖춰 금융위에 등록만 하면 된다. 감독 범위도 좁다. PG 업체 감독권은 주로 해킹 방지, 소비자 정보 보호 등 기술적 측면에 국한돼 있다. 금융사와 달리 재무 건전성을 살펴보고...
"티몬 사태, 제도 미비가 화 키웠다"…정부는 '허둥지둥' [이슈+] 2024-07-24 16:01:14
전자상거래 기업이자 PG업체다. PG업은 소비자에게 물품·서비스 판매 대금을 받아 판매자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PG업을 하려면 전자금융법에 따른 형식적 요건을 갖춰 금융위에 등록만 하면 된다. 당국의 심사를 거쳐 인·허가를 받아야 하는 은행 등 금융회사와 다르다. 감독 범위도 좁다. PG업체에 대한 감독권은...
'국민 가족차' 긴장하겠네…역대급 '럭셔리 미니밴' 나왔다 2024-07-24 11:00:56
전기 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총출력 368마력을 발휘하며 습식 발진 클러치를 탑재한 6단 자동변속기와 DIRECT4 AWD 시스템으로 100대0에서 최대 20대80까지 효과적인 전후륜 토크 배분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하고 안정성을 끌어올렸다. LM 500h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최상의 승차감과 주행감을 통해 이동 공간의...
공정위원장 "플랫폼 공정 거래여건 조성…민생 불공정관행 개선" 2024-07-24 10:31:29
영향을 크게 받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소비자들이 경기 회복의 온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 삶의 질 제고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해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높이는 일도 긴요한 시점"이라며 "혁신 생태계 강화를 통해 성장엔진을 재점화하는 한편, 공정한 기회와 보상이 주어지는...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탐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인 인증 강화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자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열기도 했다. 인구 고령화로 금융취약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사랑나눔 창구’를 전 고객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 서비스 품질 정기적 점검…맞춤형 대응 교육 2024-07-23 16:14:37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또 주택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를 통해 소비자 보호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제도 개선 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HF 사칭 문자 진위 확인 서비스’를 제공해 사칭 문자메시지 등으로 인한 금융사기 피해를 막고 있다. HF공사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금융시장 변화와 고객의 금융상품...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시스템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신속하게 상품 개발,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경험한 불편을 빠르게 파악해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CX(고객경험개선)팀을 운영중이며 상품, 서비스, 이벤트 등을 시행하기 전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불합리한 부분을 점검하는 사전협의 제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