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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신흥시장 공략…중동·남미 등 4개 지역서 TF 운영 2024-01-11 09:12:42
개발 생산(ODM) 기업 코스맥스[192820]가 올해 본격적인 신흥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11일 지난해 중동, 남미, 인도, 아프리카 등 4개 지역을 대상으로 신흥국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며 지역별 고객사 확보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가장 오랜 기간 공들인 지역은 중동이다. 코스맥스는 중동에서 지난 2016년 국내...
올림플래닛 120억 투자 유치…메타버스 스타트업에 '뭉칫돈' [긱스] 2024-01-03 18:00:06
한 ‘엘리펙스’를 내놨다. 삼성전자 쇼룸, 코카콜라 팝업스토어, 코엑스 등 국내외 브랜드에 콘텐츠를 공급했다. 지난해 말 한국경제신문과 스태티스타가 선정한 ‘대한민국 성장챔피언 2024’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회사 측은 애플의 비전프로 같은 혼합현실(MR) 헤드셋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 몰입형 콘텐츠 수요도...
27일부터 '무제한 교통카드'…한강엔 '리버버스' 운행 2024-01-02 12:12:13
청년 기업체험 프로젝트'도 신규 추진된다. 서울 시민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손목닥터 9988'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스마트워치, 개인 스마트폰으로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다. 최근 급증하는 마약류 피해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해 시립은평병원 내에는...
올림플래닛, 120억 투자유치…"공간 컴퓨팅 시대 선두기업으로 도약" 2024-01-02 08:44:18
삼성전자 쇼룸, 코카콜라 팝업스토어, 코엑스 및 포스코 전시관 등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들의 몰입형 콘텐츠를 제작 서비스해왔다. 지금까지 받은 누적 투자금액은 약 300억원이며, 24년 1분기 내 Pre IPO펀딩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한편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는 오프라인의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온라인으로 확장하여...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생존전략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새해에도 소비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불황을 넘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본업인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기로 했다.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이끌기 위해 기존 매장을 미래형으로 재단장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채워 넣거나 상품력을 키우는 데 공을 들...
블룸즈베리랩, 일본 츠타야 가전에 '시네마틱 사운드 시리즈' 입점 2023-12-29 12:00:02
상영관에 스크린 납품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작년부터 ‘Complete your cinematic experience’라는 모토로 홈시네마 시장에 진출했다. 회사 관계자는 “츠타야 입점을 통해 브랜드 뿐만 아니라 한국의 위상도 함께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블룸즈베리랩은 미국 등 세계 각국의 대형 유통업체에서도 러브콜을...
하이퍼이지, 기업 맞춤형 3D 콘텐츠 제작 지원 2023-12-22 14:04:27
향상'이라는 비전과 사명감을 담아 완성한 기업 맞춤형 '실감형 콘텐츠 제작 의뢰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VR 콘텐츠, 3D 콘텐츠 개발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 서비스로, 가상공간, 캐릭터, 게임, 애니메이션, XR 콘텐츠, AR/VR 앱, 3D 웹사이트 등 모든 플랫폼을 위한 높은 수준의...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실감형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이퍼이지’ 2023-12-22 00:08:44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핀치’는 기업 요청 시에 맞춤형 3D 모델링을 제작해준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에셋을 웹상에서 쉽게 조립해 완성할 수 있고, 후작업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핀치는 메타버스 에듀테크 시장에서 다양한 회사와 협업해 3D 디자인 교육 도구로써 활용되고 있다. 3D 에셋은 3D 콘텐츠를...
노후산단을 '車애프터마켓' 중심지로…도시재생사업지 20곳 선정 2023-12-15 06:00:00
투입해 모빌리티 복합허브센터를 구축하고 모빌리티 쇼룸 등이 자리하는 테마파크를 짓는다. 소규모 재생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점 단위 '인정 사업'은 부산 남구, 경기 김포, 전북 군산 3곳에서 진행한다. 부산 남구에는 방치된 국유지를 활용해 어린이, 청년, 노인 등 가족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
"성수동 팝업 임대료는 부르는 게 값"…건물 한채 빌리면, 1주일 1억 각오해야 2023-12-14 18:44:50
팝업스토어를 개설하고 싶다는 기업이 줄을 섰다. 그만큼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어서다. 성수동의 한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성수동 팝업스토어 임차료는 부르는 게 값”이라며 “인기가 좋거나 6개월~1년 단위 등 장기 계약을 주로 맺는 장소 중에선 벌써 2025년까지 예약이 꽉 찬 곳도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