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카드, 시니어 맞춤 신용카드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 출시 2025-02-24 10:52:56
또한 지난달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없이 하나머니가 적립되는 '더 넥스트 기본 서비스'도 제공된다. 국내 전 가맹점 결제 시 0.8%가 기본으로 적립되며, 마트·슈퍼마켓과 쿠팡, 네이버쇼핑 결제 건에 대해서는 1%가 적립된다.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는 국내외 겸용(VISA) 연회비 25,000원으로...
"AI가 핫플 골라줘요"…'비짓서울' 여행 플래너 시범 운영 2025-02-24 09:42:54
구체적으로 ‘명소·맛집·공연·쇼핑’ 등 비짓서울의 다양한 관광 정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통합검색’ 기능부터 ‘진행 중인 전시·공연·축제·행사’와 ‘사용자 맞춤형 일정 추천’까지 서울 관광에 특화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한다. 비짓서울의 여행 플래너 서비스는 3월까지 사용자의 피드백을 접수하고 개선해...
홈플러스 메가 푸드마켓, 3년간 1.2억명이 찾았다 2025-02-20 06:00:00
푸드 마켓 라이브'로 리뉴얼했다. 전국 점포수의 4분의 1 이상이다. 연내 강원도 지역 점포까지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으로 리뉴얼한다는 목표다. 조도연 홈플러스 마케팅부문장(상무)은 "쇼핑 시 마치 탐험하는 듯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상품 품질의 균질성과 가격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올해도...
[단독] 삼성·KB동맹, 파킹통장 이어 적금도 나온다 2025-02-19 17:35:00
삼성금융 전체 고객은 2300만 명에 달한다. 이들 고객이 모니모 통장으로 연결하면 파괴력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 부사장은 “국민은행과의 협업을 발표한 이후 금융권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에서 제휴 문의가 있었다”며 “헬스케어, 모빌리티, 쇼핑 등 다양한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현주/조미현...
리워드앱 ‘캐시플랜’, 쇼핑미션 도입으로 체험단 리뷰 미션 시장 공략 2025-02-19 13:35:12
주식회사 이피애드가 운영하는 리워드앱 ‘캐시플랜’이 신규 광고 상품인 '쇼핑미션'을 출시하며, 리워드 광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주들은 단순 노출형 광고가 아닌, 실질적인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다....
C커머스, 한국안방 공략수위 높여…'이커머스 쩐의전쟁' 심화 2025-02-18 15:44:36
G마켓과 알리의 합작법인 설립, 네이버의 별도 쇼핑앱 출시까지 올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격전이 벌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C커머스 업체들이 계획된 전략에 따라 한국 시장에 침투하는 것 같다. 국내 기업들은 저들만큼 마케팅 비용을 쓸 수 없다"며 "알리바바그룹의 업체 간 거래(B2B) 쇼핑 플랫폼인...
테무도 한국안방 직접 진출…"오픈마켓 열고 판매자 모집" 2025-02-18 12:00:00
= 중국 쇼핑 플랫폼 테무가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에 직접 진출하기로 결정했다. 테무는 국내에서 오픈마켓(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장터)을 열기로 하고 한국인 판매자 모집에 나섰다. 테무는 중국산 제품을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던 기존 사업 모델에서 벗어나 한국...
유인나, 브라이언, 안재현…MZ픽 내세우는 CJ온스타일 2025-02-17 10:26:01
‘쇼핑은 쇼로 시작해(이하 쇼쇼해)’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쇼쇼해는 CJ온스타일이 올해를 영상 콘텐츠 지적재산권(IP) 확장 원년으로 선언하고 첫 선을 보이는 캠페인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과 TV 영상 콘텐츠 IP를 50개까지 늘리고 유튜브, 틱톡 등 외부 동영상 플랫폼까지 콘텐츠를 확장할 수...
[팩트체크] 중국산 '딥시크 포비아' 왜 생겼나? 2025-02-17 07:20:00
관리한다. 보고서는 특히 중국계 온라인 쇼핑 플랫폼 테무와 중국 인민일보 계열의 데이터 관리회사인 인민데이터베이스(인민DB)와 연계를 사례연구로 제시했다. 이에 따르면 인민DB는 파트너 기관들의 데이터를 한데 모아 데이터 활용방식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인민DB의 파트너 기관엔 국방부, 교육부,...
C커머스는 성장세…'알·테·쉬' 결제액 늘어 2025-02-16 18:33:28
월간 결제금액이 가장 컸을 때는 광군제 기념 연중 최대 쇼핑 행사를 벌인 작년 11월로 1996억원을 기록했다. e커머스업계에선 중국 커머스 업체들의 국내 시장 공략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한다. 테무는 지난해 말부터 인사(HR), 총무, 홍보·마케팅, 물류 등 핵심 직군의 한국인 직원 채용 절차를 밟고 있다. 한국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