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잡초'라며 무시하더니…美·유럽, '한국산 슈퍼푸드'에 열광 2021-01-07 11:04:32
고루 많이 수입한다. 품질 좋은 한국산 김을 술안주 및 밥과 소비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한국산 김이 전체 수입산 김의 8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경우 조미김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과자처럼 소비되고, 김밥과 초밥용 김은 한국 드라마 등에 나오는 한국식 김밥을 만들기 위해 구매한다. 동남아에서도 김의 인기...
'편스토랑' 이경규->류수영, '2021년 대망의 첫 출시메뉴' 향한 양보없는 대결 2021-01-01 21:38:00
통 오징어 안에 술안주로 색다른 식감과 맛을 자랑하는 먹태, 체다 치즈, 파르마산 치즈를 더한 뒤 매콤하고 짭짤한 양념을 발라 구워낸 메뉴이다. 먹태를 활용한 김재원만의 ‘맥 앤 치즈’인 셈. 맥주를 부르는 최강 중독성 안주 메뉴 탄생이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류주부’ 류수영은 닭을 이용한 가성비 갑 메뉴...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마음까지 위로했다 2020-12-29 15:47:57
집에서 와인이나 맥주를 즐기는 홈술족에게 술안주로 각광받고 있다. 전통적인 스테디셀러 제품도 이름을 올렸다. SPC삼립의 겨울철 대표 제품 ‘삼립호빵’은 지난 9~11월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집에서 쓸 수 있는 호빵 미니 찜기 ‘호찜이’와 호빵 세트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며 매출이 성장했다. 노유정 기자...
`새로움을 향한 도전과 열정, 견과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다`..더채움 권영기 대표 2020-12-21 19:50:00
했다”며 “과거 술안주로 인식되던 견과류를 건강식품으로써 패러다임으로 완전히 바꿔놓은 것이다”고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다국적 기업에 납품하는 회사 대부분이 미국의 공장에서 생산, 수출하는 것에 반해 더채움은 직접 가공, 생산, 납품하는 유일한 견과류 제조업체로 품질의 신뢰도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에따블라디] 바다 위에서 즐기는 러 연해주의 얼음낚시 2020-12-20 09:22:47
술안주로 삼는다고 한 낚시꾼은 설명했다. 2012년 블라디보스토크 도심과 루스키섬을 잇는 대교가 만들어진 뒤 루스키섬은 겨울철 낚시꾼들의 천국이 됐다. 매년 겨울이면 루스키섬 주변에는 얼음낚시를 즐기러 온 강태공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안전사고도 끊이지 않는다. 올해 1월에는...
'골목식당' 하석진, 공대 출신 김치찌개집 사장에 "전공대로 살 필요 없어" 2020-12-10 03:48:53
전 자체는 맛있고 술안주에는 잘 어울릴 거 같다"라고 평가했다. 식사를 마치고 하석진은 "맛있는 집에 와서 기분이 좋다. 기대 안 하고 왔는데 너무 맛있다"라고 했다. 이에 사장님들은 "전자공학과 나온 젊은이들이 식당 한다고 하면 좀 그렇지 않느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하석진은 "사실 믿음은 덜 간다. 그런데 꼭...
특정업체 주류 반복 노출한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주의 2020-11-23 17:27:02
술안주 메뉴 개발을 주제로 한 방송에서 실제 상품명과 유사한 로고를 부착한 소주와 맥주를 소품으로 사용하면서 반복적으로 노출하고, 출연자들의 음주 장면을 청소년 시청 보호 시간대에 재방송했다. 방심위는 "방송사는 부적절한 광고효과를 막기 위해 별도 제작한 로고를 부착했다고는 하나, 상품명을 충분히 유추할...
[김과장 & 이대리]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직원들이 찾는 동탄 맛집 2020-11-09 17:03:17
치즈 퐁듀에 찍어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술안주로도 곁들이기 좋아 늦은 저녁에 가면 줄을 서야 할 정도다. 음주 다음날 해장이 필요하다면 쌀국수 맛집인 ‘포레스트’를 찾으면 된다. 대표 메뉴인 포레스트 쌀국수는 다른 쌀국수와 달리 국물이 진하고 얼큰해 해장용으로 제격이라는 평이다. 하루에 100여 그릇만 한정...
'편스토랑' 법정제재, 특정 주류 상품 지속적 노출 2020-11-04 18:41:36
술안주 최고 궁합을 찾아라'란 주제로 출연자들이 술안주 요리를 개발하는 내용을 3주에 걸쳐 방송했다. 이때 맥주병과 소주병 로고가 변형된 상태(TERRA→T, 참이슬→이술로)로 지속적으로 노출한 것과 소주 광고의 한 장면을 출연자들이 따라 하는 모습을 방송했다. 여기에 광고심의소위원회는 "내용 전개상 일부...
"이태원 말고 집에서"…'홈파티'로 바뀌는 핼러윈 풍경 2020-10-26 07:10:01
증가했다. 술안주로 즐길 수 있는 육포와 꼬치류 판매량도 각각 79%, 67% 뛰었다. 이벤트용 의상 등 코스튬(특정 콘셉트를 가진 의상) 판매량은 12% 감소했지만, 커플 잠옷 등 잠옷 판매량은 최대 53% 늘었다. 이전처럼 특정 인물로 분장해 외부의 핼러윈 축제 장소에 가는 대신 '파자마 파티'처럼 집에서 편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