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웰푸드, "껌 씹으면 집중력 높아진다"…김효주 등 골프선수 맞춤 롯데껌 인기 2023-11-08 16:07:31
나왔다. 롯데웰푸드는 “앤드루 스콜리 호주 스윈번대 교수의 연구에서 껌을 씹은 후 어려운 문제를 풀게 하고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했더니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동안 학계에선 껌 씹기의 효과에 대해 학자들의 연구 발표가 이어져왔다. 김경욱 단국대 교수의 연구가...
속을 알 수 없는 까만 눈망울로…'神스틸러' 당나귀가 바라본 세상 2023-10-26 18:26:32
받았다. 폴란드 출신인 예르지 스콜리모프스키 감독이 만든 ‘당나귀 EO’(2022)다. 인간 배우들이 등장하긴 해도 극중 당나귀의 여정을 보조하는 역할일 뿐 분량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다. 인간 배우는 거들 뿐 당나귀는 이 영화에서 그야말로 슈퍼히어로, 아니 슈퍼애니멀이다. (극중 EO는 동물권 보호 차원에서 여섯...
작열하는 멕시코 태양 가르는 비…태양의 서커스의 새 도전 '루치아' [종합] 2023-10-24 17:26:32
스콜이 진행됐다. 이날 시연 후 간담회에는 다니엘 라마르 태양의 서커스 부회장과 김용관 마스트인터내셔널 대표, 그레이스 발데즈 예술 감독, 엔야 화이트 트라페즈 아티스트, 크리스토프 홀로웬코 아다지오 아티스트, 제롬 소르디용 에어리얼 스트랩 아티스트 등이 참석했다. '루치아'는 세계적인 아트 서커스...
김병주 MBK 회장 ‘성장 일대기’ 영화화…앤소니 심 감독 ‘메가폰’ 2023-10-09 14:34:52
갈등을 그린 ‘라이스보이 슬립스’는 지난해 토론토 국제 영화제 플랫폼 프라이즈 부문 수상을 시작으로, 밴쿠버 국제 영화제 관객상과 캐나다 작품상, 부산 국제 영화제 플래시 포워드 관객상, 올해 밴쿠버 영화 비평가 협회상에서 최우수 브리티스콜롬비아 영화상, 감독상, 캐나다 영화부문 여우 주연상 등을 휩쓸었다....
'잠수함 명가' 한화오션...첫 수주 임박 2023-09-25 17:48:43
운용 중인 스콜펜급 잠수함과 S-80급 잠수함 건조 능력을 각각 보유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이 요구하는 잠수함의 구체적인 사양은 확정되진 않았지만, 필리핀 측은 한화오션이 과거 대우조선해양 시절 설계·건조한 장보고-III(KSS-III) 잠수함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화오션은 필리핀 측의 요구에 따라...
'종이책·손글씨'로 돌아가는 스웨덴 학교들 왜? 2023-09-11 16:23:22
나온다. 스톡홀름 유르가르스콜란 초등학교 3학년 교사를 맡은 카타리나 브라넬리우스는 "(10세 미만 학생들에겐) 태블릿에 글을 쓰도록 하기 전에 손 글씨를 쓰도록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전자기기를 등지고 종이책으로 회귀하는 것이 옳다고 모든 이가 확신하는 것은 아니다. 온라인이나 전자기기를 활용한...
[게사판] LGU+ 아이들나라, 키즈스콜레와 문해력 교재 공동개발 2023-07-30 09:34:52
매월 새로운 주제로 아이들나라에서 키즈스콜레 콘텐츠 12편을 제공하고 두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4∼5세용, 6∼7세용 교재 2종을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또, 아이들나라는 키즈스콜레 인기 유아 전집 3종 콘텐츠 100여편을 추가 독점 제공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퓨쳐스콜레, 올 상반기 거래액 25억원 달성···지난해 거래액 초과 달성 2023-07-20 16:28:17
스콜레가 2023년 상반기 거래액이 작년 연간 거래액을 초과 달성했다. 2023년 상반기 거래액은 25억원이며, 작년 거래액은 23억원이다. 라이브클래스는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SaaS 플랫폼으로, 지식 크리에이터들에게 독립적인 강의 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수강생 모집, 강의 운영, 관리, 결제...
이랬다저랬다 '비'…덩달아 인기폭발 2023-07-11 06:16:31
3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고, 어린이용 우비(211%)와 어린이용 장화(119%)도 잘 나갔다. 눅눅한 실내 습기를 잡아주는 제습기(78%)와 제습제(107%)도 인기였다. G마켓 관계자는 "기후 변화로 장마철 비가 열대성 소나기인 '스콜'처럼 내리면서 우양산 수요가 크게 늘고 있고, 우비나 장화를 일상복처럼 찾는 경향도...
물벼락 쏟아지더니 금세 쨍쨍…변덕스런 장맛비에 우양산 인기 2023-07-11 06:12:00
어린이용 우비(211%)와 어린이용 장화(119%)도 잘 나갔다. 눅눅한 실내 습기를 잡아주는 제습기(78%)와 제습제(107%)도 인기였다. G마켓 관계자는 "기후 변화로 장마철 비가 열대성 소나기인 '스콜'처럼 내리면서 우양산 수요가 크게 늘고 있고, 우비나 장화를 일상복처럼 찾는 경향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