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로 K뷰티 '찰떡' 인플루언서 매칭 2024-09-12 17:40:24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과 AI 마케팅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인덴트의 ‘스프레이 IO’를 활용하면 인플루언서 후보 선정부터 섭외, 계약, 업로드, 사후 관리 등의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콘텐츠 도달률, 유저 호응도 등 SNS 내 콘텐츠 확산 알고리즘을 분석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5년만에 다시"…LG유플러스, '차은우' AX 캠페인 모델 발탁 2024-09-10 10:00:02
바 있으며, 당시 선보인 '스타데이트' 콘텐츠가 화제가 됐다. 스타데이트는 스타와 실제로 1대1 데이트를 하듯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VR) 콘텐츠다. LG유플러스는 모델 차은우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캠페인을 전개하며 AX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한정판 굿즈와 콘텐츠 큐레이션 등 다양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인도 1위 게임…현지에 4000억 투자" [KIW 2024] 2024-09-09 13:11:29
등 유명 스타들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과 동시에 인도 게임 생태계에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 김 수석은 “아직 인도의 게임 회사들이 자생적으로 높은 게임 개발력을 보이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상황”이라며 “게임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인도 스타트업들이 되게 많이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고 있기...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 경쟁...반등 노리는 이디야 2024-09-08 15:41:45
가격도 가격이지만 본사의 소극적인 마케팅 정책도 이런 결과를 만드는 데 한몫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실제로 초저가 커피 브랜드들의 경우 글로벌 스타 마케팅을 앞세워 창업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분석한다. 이들은 가격은 저가지만 마케팅에 있어서 만큼은 돈을...
활동 문 넓히고 수익은 늘리고…창작자에 공들이는 네이버 2024-09-08 07:01:02
마케팅 등 제휴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도 변화를 계속 시도하고 있다. 최근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운영 정책에서 서비스 내 결제·정산 기능을 통하지 않은 채 별도로 보상을 지급하거나 받는 행위에 대한 금지 조항을 신설하고 제재 항목에 '상품 지급액 허위 기재'를 추가했다....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글로벌 마케팅에 큰돈을 투자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프로농구 명문 구단인 LA 레이커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레이커스의 구단 가치가 약 6조원임을 감안하면 거액을 건넸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팀 소속인 세계적 농구 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웹3 기반 인플루언서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는 IP 테크 스타트업 ‘폰드메이커스’ 2024-09-06 11:07:19
가속화되는 상황입니다. 굿덕은 새로운 스타가 입점하면 대부분의 유저가(팬덤이) 오가닉 하게 유입되고 있어 별도의 마케팅 없이 운영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해외 팬 비중이 짧은 기간 동안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 초부터 앱 내 유료 서비스 론칭으로 유료 고객 기초 데이터를 확보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아시아 최고회의 도시' 선정 2024-09-05 13:50:46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MICE 개최지로서의 면모를 지속해서 알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M&C ASIA : 스텔라 어워즈’는 노스 스타 트레블(North Star Travel) 그룹의 아태지역 매체인 M&C Asia가 주최·주관하는 행사이며, 지난 1973년 창립된 ‘노스 스타 트레블’은 전 세계...
스포츠산업도 '지속가능성 전략' 시급하다 2024-09-05 06:00:29
및 자원 관리, 이동성, 인력, 기후 등 5가지 핵심 분야를 설정하고, 이를 통해 환경적·사회적 영향과 지속가능성 과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같은 체계적 접근 방식은 스포츠 유관 기관이 ESG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 필수 요소다 정동섭 한국 딜로이트 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칵테일' 뭐길래…수십억 '잭팟' 2024-09-04 19:57:36
스타 티모시 샬라메와 카일리 제너가 이 음료를 나누어 마시는 장면이 포착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허니 듀스의 가격은 지난 5년간 4번의 인상을 거쳤음에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업체 측은 현재 원가 상승 요인 등을 고려해 허니 듀스 한 잔 가격을 지난해보다 1달러 비싼 23달러(약 3만8800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