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봄맞이 몸단장 관심 '쑥'…에이블리 "브랜드 패션 거래 2.9배↑" 2024-03-13 09:16:56
전성훈 기자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브랜드 패션 부문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문 수는 160%, 주문자 수는 각각 140% 늘었다. 일평균 거래액도 210% 급증했다. 신발과 가방 카테고리 거래액이 각각 210%, 120% 증가하는 등 새 학기 관련 상품이 거래를 견인했다....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가 실제적인 경영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며, 심상보 SFI 본부장은 패션기업 지속가능성 향상시키는 ESG 경영을 발표한다. △ 글로벌 부문은 알리바바 티몰국제와 이베이 큐텐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했다. 티몰국제는 코로나 이후 다시 불붙고 있는 중국 내 한국 브랜드 성공사례를,...
카카오 작년 매출 8조 첫 돌파…4분기엔 분기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2-15 11:16:04
카카오톡의 진화를 토대로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이 증가하면서 톡비즈 매출이 카카오 연결 실적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모빌리티 등 '플랫폼 기타'로 분류되는 매출은 연말 소비 증가 등 계절적 요인에 힘입어 29.6% 증가한 4천521억원이었다. 반면 포털비즈(다음 등을...
카카오, 연매출 첫 8조 찍었지만…무리한 투자에 '1.5조 순손실' [종합] 2024-02-15 09:34:36
깎였다. 4분기 실적은 광고와 커머스 등 주력 톡비즈 부문과 페이와 모빌리티 등 기타 부문 호조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8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1710억원으로 23% 늘었다. 카카오톡 등이 포함된 플랫폼 부문 매출은 4분기 1조1217억원으로...
카카오, 연매출 8조 돌파...4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109% ↑ 2024-02-15 09:27:21
카카오가 기존에 하고 있던 콘텐츠 사업 매출은 감소세였다. 스토리 매출은 213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 줄었다. 뮤직(4988억원), 미디어(1066억원) 등도 같은 기간 매출이 각각 17%, 15% 감소했다. 게임(2306억원)은 비수기 영향을 받아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에 인공지능(AI)을 붙여...
카카오, 작년 매출 사상 첫 8조 돌파…영업익은 11%↓ 2024-02-15 08:24:10
대비 30% 증가한 1조494억 원을 기록했다. 스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2,134억 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4,988억 원이며, 미디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1,066억 원이다. 게임 매출은 2,306억 원으로 비게임 부문 비수기 영향 등으로...
'전통맛집 콘서트'…롯데홈쇼핑,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 출시 2024-01-25 09:04:13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 전략의 하나로 '뉴트로'(New-tro·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 트렌드에 맞춰 전통 맛집의 복고 감성에 인기 가수의 공연을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차별화 상품에 스토리를 입힌 커머스형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일 것"...
공영홈쇼핑, 소상공인 성장 이야기 담은 '소담소담 콘서트' 진행 2024-01-23 08:52:24
= 공영홈쇼핑은 오는 24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을 통해 소상공인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소담소담 콘서트'를 처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소담소담 콘서트를 공영라방의 대표 특집전인 '극딜데이'와 함께 진행한다. 소담소담 콘서트는 소상공인 대표를 초청해 강연,...
나보다 나를 잘 아는 지인이 필요할 때 [점프의 기술] 2024-01-10 11:07:48
면접과 과제가 잡혔다. 과제는 커머스 상세페이지를 상품의 서사를 담아 스토리텔링하고, 16글자 내외의 카피가 담긴 최대 6장의 이미지로 만드는 것이었다. 당시 그 스타트업은 뮤지컬, 콘서트, 굿즈 등 팬덤소비층이 두터운 한정판 콘텐츠를 판매하는 커머스였다. 고관여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기에 우리가 고객만큼, 그...
탄탄한 '실핏줄 배송'…분기 매출 8조 일궈 2023-12-19 17:31:15
e커머스 기업 큐텐에 팔렸다. 쿠팡은 철저히 아마존 등 미국 실리콘밸리 ‘공룡’들의 성공 궤적을 따랐다. 롯데, 신세계 등 경쟁자가 추종하기 어려운 막대한 투자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시장의 판도를 뒤집었다. 이른바 ‘와우 더 커스터머’(Wow the customer·고객에게 놀라운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