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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약 한 거 아냐?" 루머에…로제, 무거운 심경 밝혔다 2024-11-06 12:08:33
스트리밍에 도달 하는 등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특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핫 백)에 8위로 진입,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술자리에서 하는 '아파트' 게임이라는 특이한...
스포티파이 돌풍에 토종 음원플랫폼 긴장 2024-11-05 17:30:37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이다. 이용자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달 스포티파이 앱 이용자는 262만 명으로 9월보다 58%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세는 지난달 10일 출시된 무료 멤버십 스포티파이프리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스포티파이프리는 사용자가 오디오 광고를 듣는 대신 무료로 음원 스트리밍을 이용할...
스포티파이 10월 신규 설치 100만명 넘어…전월 대비 198% 증가 2024-11-05 17:18:31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난 달 가장 많이 음악 스트리밍 앱은 689만 명이 사용한 '유튜브 뮤직'으로 조사됐다. 이어 멜론(442만 명), 지니뮤직[043610](175만 명), 스포티파이(163만 명) 등이 뒤를 이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실적부진에도 강한 '엔터주'…바닥지났나 [장 안의 화제] 2024-11-05 15:52:18
모습은 나왔습니다만 국내 아티스트들의 음원 스트리밍 추이는 전년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전히 K-POP의 수요는 견조하다는 것을 보여준 측면들도 있을 것 같고요. 일단 내년에도 좋아지겠지만 4분기부터 당장에 앞서 전국이 6월에 제대를 합니다만 앨범은 올 4분기에 나온다고 해요. 완전체 앨범이. 그래서 이런...
한국 음악 저작권료 징수 분야 세계 9위…'개선 과제 여전' 2024-11-05 13:50:37
요인 중 하나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확대와 구독 요금 인상, 계약 조건 개선 등이 성장 요인으로 작용해 한음저협은 2023년 전송 사용료 분야에서 전년도 대비 9% 증가한 약 1721억 원을 징수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라이브 공연과 콘서트 투어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공연 사용료 징수 규모도 크게 늘었다. 2023년...
'공짜 음악' 풀었더니 대박 터졌다…260만명 '우르르' 2024-11-05 10:23:52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는 지난달 사용자 수 262만명을 기록했다. 166만명을 기록했던 지난달과 비교하면 96만명, 58% 증가한 셈이다. 지난 8월보다는 104만명 늘었다. 사용자 수 증가는 앱 신규 설치자 수가 급증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스포티파이 신규 설치자는 109만명으로 추산된다. 37만명에 그쳤던 전달보다...
'힙합대부' 제이지, K팝 베팅…뮤직카우 美지분 사들인다 2024-11-04 17:42:18
뛴 것으로 추정된다. 2015년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타이달을 5400만달러에 인수한 후 2021년 트위터 창업자인 잭 도시가 세운 핀테크 업체 스퀘어에 2억9700만달러에 넘겨 큰 차익을 남겼다. 2020년에는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 블랙스톤 등과 함께 건강 음료 회사 오틀리에 2억달러를 투자했다. ‘오마하의...
더보이즈, 세 번째 '초동 하프 밀리언셀러'…"전작 대비 40% 성장" 2024-11-04 17:29:27
진입했다. 발매 24시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기도 했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태국, 아랍에미리트, 러시아, 홍콩 등 12개국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1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의 신곡 무대로 컴백 첫 주...
NH투자 "스카이라이프, 방송 광고·콘텐츠 올해 저점" 2024-11-04 08:36:45
안재민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OTT(스트리밍서비스)의 영향력이 커져 실시간 TV의 수요가 줄고 위성방송만의 강점이 사라져 가입자가 계속 감소하고 있다. 콘텐츠 자회사 스카이라이프TV도 경기 둔화와 방송 광고 시장의 축소로 매출 성장이 느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안 연구원은 "방송 광고와 콘텐츠 시장은 내년...
"한 표가 소중"…'무관심층' 공략 사활 2024-11-02 17:17:47
초 스트리밍 TV 서비스를 통해 격전지 유권자 약 350만명을 상대로 '표적 광고'를 내보냈다. 트럼프 후보를 지지하는 것 같지만 투표를 할 때도 있고 하지 않을 때도 있는 유권자들이 주로 타깃이 됐다. 스트리밍 TV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들이 특정 시청자들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투표율이 낮은 유권자를 골라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