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포티파이 돌풍에 토종 음원플랫폼 긴장 2024-11-05 17:30:37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이다. 이용자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달 스포티파이 앱 이용자는 262만 명으로 9월보다 58%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세는 지난달 10일 출시된 무료 멤버십 스포티파이프리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스포티파이프리는 사용자가 오디오 광고를 듣는 대신 무료로 음원 스트리밍을 이용할...
스포티파이 10월 신규 설치 100만명 넘어…전월 대비 198% 증가 2024-11-05 17:18:31
앱 사용자 수는 지난 달 262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는 오디오 형식의 광고를 청취하면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 프리'를 출시하면서 사용자가 대폭 유입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난 달 가장 많이 음악 스트리밍 앱은...
실적부진에도 강한 '엔터주'…바닥지났나 [장 안의 화제] 2024-11-05 15:52:18
볼 수가 있는 부분들이고요. 일단 전체적으로도 기본적으로 앨범 판매량이 작년 대비 한 30% 3분기까지 감소하는 모습은 나왔습니다만 국내 아티스트들의 음원 스트리밍 추이는 전년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전히 K-POP의 수요는 견조하다는 것을 보여준 측면들도 있을 것 같고요. 일단 내년에도 좋아지겠지만...
한국 음악 저작권료 징수 분야 세계 9위…'개선 과제 여전' 2024-11-05 13:50:37
약 1199억 원에 달해, 방송, 라이브 공연, 배경음악 수익을 모두 합친 것보다 큰 규모를 기록했다. 디지털 음악 시장의 꾸준한 성장도 주요 요인 중 하나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확대와 구독 요금 인상, 계약 조건 개선 등이 성장 요인으로 작용해 한음저협은 2023년 전송 사용료 분야에서 전년도 대비 9% 증가한 약 1721억...
'공짜 음악' 풀었더니 대박 터졌다…260만명 '우르르' 2024-11-05 10:23:52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는 지난달 사용자 수 262만명을 기록했다. 166만명을 기록했던 지난달과 비교하면 96만명, 58% 증가한 셈이다. 지난 8월보다는 104만명 늘었다. 사용자 수 증가는 앱 신규 설치자 수가 급증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스포티파이 신규 설치자는 109만명으로 추산된다. 37만명에 그쳤던 전달보다...
'힙합대부' 제이지, K팝 베팅…뮤직카우 美지분 사들인다 2024-11-04 17:42:18
가수 중 가장 부자다. 2위 테일러 스위프트(16억달러)보다 10억달러 가까이 많다. K팝 인기도 한몫제이지는 그동안 유망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자로 참여해 큰돈을 벌었다. 차량 공유 서비스 기업 우버, 민간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 등이 대표적이다. 제이지는 우버 사업 초기인 2013년 이 회사에 200만달러를 투자했다....
더보이즈, 세 번째 '초동 하프 밀리언셀러'…"전작 대비 40% 성장" 2024-11-04 17:29:27
진입했다. 발매 24시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기도 했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태국, 아랍에미리트, 러시아, 홍콩 등 12개국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1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뜨거운 반응의 신곡 무대로 컴백 첫 주...
"한 표가 소중"…'무관심층' 공략 사활 2024-11-02 17:17:47
초 스트리밍 TV 서비스를 통해 격전지 유권자 약 350만명을 상대로 '표적 광고'를 내보냈다. 트럼프 후보를 지지하는 것 같지만 투표를 할 때도 있고 하지 않을 때도 있는 유권자들이 주로 타깃이 됐다. 스트리밍 TV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들이 특정 시청자들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투표율이 낮은 유권자를 골라 내...
한표가 아쉽다…트럼프·해리스, '투표 무관심층'에 막판구애 2024-11-02 16:15:30
초 스트리밍 TV 서비스를 통해 격전지 유권자 약 350만명을 상대로 '표적 광고'를 내보냈다. 트럼프 후보를 지지하는 것 같지만 투표를 할 때도 있고 하지 않을 때도 있는 유권자들이 주로 타깃이 됐다. 스트리밍 TV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들이 특정 시청자들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투표율이 낮은 유권자를 골라 내...
스포티파이·넷플릭스가 내 취향을 어떻게 아는지 봤더니… 2024-11-01 16:51:55
행동을 분석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며, 스트리밍 품질을 실시간으로 조정하여 최적의 시청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와 더불어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부터 스트리밍 최적화, 광고 타깃팅, 콘텐츠 생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AI는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동적 콘텐츠...